2024,April 28,Sunday

Monthly Archives: September 2018

All is well의 전설

  우리 마을에 경비가 있었는데 야간 순찰을 돌 때마다 ‘알 이즈 웰 (All is well)’을 외쳤어. 그래서 우린 마음 놓고 잘 수 있었지. 그런데 하루는 마을에 도둑이 들었던 거야. 나중에 알고 보니 그 경비는 야맹증 환자였어! ‘알 이즈 웰’ 이라고 …

Read More »

하늘로 다가가며 발길 닿는 곳마다 절경 하장-동반

베트남은 참 부러운 나라다. 한국처럼 홍보를 많이 하는것도 아니며 교통이 일본처럼 편한것도 아니지만 입소문으로 특정한 곳이 유명해지면 일단 모든 불편을 간수하고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몰려들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싸파가 그런식으로 유명해졌고 하장성도 입소문으로 퍼지더니 8년 전에는 성내에 위치한 동반 카르스트 고원의 장엄한 …

Read More »

역사를 만드는 코리언 BTS

지난주 한국이라는 변방의 나라에서 난리가 났습니다. 일단 그 사건의 대략적 기사 내용을 읽어보시죠. 빌보드는 9월 2일(현지시각) 누리집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가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로 …

Read More »

베트남인의 仲秋節 뗏쭝투

  베트남의 추석은 한자에서 비롯된 베트남어로 Tết trung thu라고 하여 가을 중순이라는 뜻으로 가지고 있다. 오늘날 베트남에서 중추절은 어린이 명절이다. 비록 國禮로는 여겨지지 않는다 할지라도(국가가 공인하는 절기로서 달력의 붉은 색에 공휴일이다) 仲秋節은 점차 민간의 주요 명절이 되어가고 있다. 경험 있는 농민들은 팔월의 …

Read More »

일곱번째 장바구니 – 베트남산 소시지 & 햄

  소시지와 햄류를 육가공품이라 한다. 고기를 으깨서 별도의 재료에 담아서 가공한 것이 소시지다. 소시지 하면 독일이 유명한데,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비엔나 소시지는 비엔나식이고 프랑크 소시지는 프랑크프루트식이다. 그 외에 남부 유럽 지역에서 생산되는 살라미나 페퍼로니 등도 유명한 소시지류이다. 원래 육가공품은 …

Read More »

대구시립무용단 김성용 단장

  “작품을 할 때는 의미를 만들어야 하고 그 의미를 음악과 더불어 안무가의 철학이나 생각이 담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잡다한 무용 테크닉을 연결시켜 놓고 일반 관객에게 이해하라고 하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무용을 포함한 모든 공연예술은 사전에 아무런 지식을 가지지 않은 …

Read More »

한 세상 살다보니

  베트남에는 처음에 어떻게 오게 되었냐고? 친구따라 강남 간다고, 친구따라 월남 왔지, 하하하. 그러니까 이미 지난 세기 (20세기) 일이 되었구먼, 1995 년쯤인가, 이미 이 삼 년 전에 베트남에 들어와서 사업을 시작한, 지금은 씬짜오베트남 발행하고 있는 한영민 주필의 초대로 베트남, 아니 …

Read More »

인도 요리 전문점 Baba’s Kitchen

  강렬함에 끌릴 수 밖에 없는 매혹적인 향신료의 맛 사이공 같은 거대한 메트로폴리스에 사는 즐거움 중 하나는 전 세계 음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한국에서 보기 힘든 라오스 음식, 최고급 프랑스 오트 쿠진까지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음식들이 지갑을 유혹하고 …

Read More »

SIKS(별유치원)

  16년 전통의 호찌민 터줏대감 유치원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교육! 새로운 경험에 늘 설레인다.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바른 인성, 그리고 참된 교육을 지켜주자는 부모의 마음에서 출발” 이번호부터 준비하는 Focus / 교육 Report는 본지의 신생 코너로 호찌민 내 유치원 탐방을 이끌고자 한다. 그 …

Read More »

호찌민에서 보는 작은세계 – 레탕톤을 점령한 일본

  그 첫번째 이야기로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인 거리. 일본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호찌민내 ‘리틀도쿄’로 익히 알려진 레탕톤(Le Thang Ton) 거리를 찾아가봤다. 호찌민은 2017년 외국인 방문객이 650만을 돌파하여 외국인 방문객 수로는 세계 30위권인 명실상부한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도시가 되었다.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

Read More »

윙(Nguyen) 왕조 유물 전시회

찬란한 옛 왕조의 영광이 재현되다 윙(Nguyen) 왕조의 유물전시회가 베트남 국립미술관 주최로 부트남 중부 후에 시의 왕립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다. 12월 5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박람회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25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베트남을 통치한 마지막 봉건왕정인 윙(Nguyen) 왕조의 유물 80여점을 …

Read More »

투팀 신도시, 감사결과 다수 위반행위 발견

주민들의 불만과 항의는 정당! 9월 11일 베트남 뉴스 보도에 의하면 투팀 신도시 감사관들은 지난 4개월간의 조사 끝에 호찌민시 투팀(Thu Thiem) 신도시 계획에서 많은 위반행위가 발견되었으며, 이에 대한 주민들의 불만과 항의는 정당하다고 결론지었다. 조사관들은 이에 대해 호찌민시 당국과 건설부, 및 각 …

Read More »

중국국경 강진여파로 하노이 ‘흔들’

고층건물 주민들, 페닉 상태 9월 8일 하노이가 흔들렸다. 중국 윈난성 지역을 강타한 5.3 규모의 지진으로 인해 지하 10km의 진앙지에서 시작된 이번 지진은 지난 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에 중국 윈난 산간 지방에서 발생했으며, 이 지역은 북방 라이짜우(Lai Chau) 성에서 118km(73마일) …

Read More »

핸드폰 번호 변경 9월 15일부터 시행

11자리 → 10자리로 핸드폰 번호 변경 금년 5월 29일 베트남 정보통신부가 발표한 휴대전화 번호변경계획이 9월 15일부터 시작된다. 대상 번호는 다음과 같다. Viettel 0162, 0163, 0164, 0165, 0166, 0167, 0168, 0169 → 032, 033, 034, 035, 036, 037, 038, 039 Mobifone …

Read More »

호찌민시 주말폭우, 교통대란

기상청, 우기 11월초까지 계속될 것 9월 8일 토요일 오후 호찌민시와 인근에 폭우가 쏟아져 곳곳에서 도로가 침수되었다. 교통국 보고자료에 의하면 지난 주말 오후 2시부터 시작된 갑작스럼 폭우로, 떵빈(Tan Binh), 빈탄(Binh Thanh), 투득(Thu Duc), 고법(Go Vap) 군 등 상당 지역의 도로가 물에 …

Read More »

베트남 항공기 시간엄수율 85.4%

작년에 비해 더욱 ‘느슨’ 9월 10일 베트남 민간 항공국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여러 항공사의 정시운항(OTP) 실적이 저하되고 있다고 보고했다. 그 예로 지난 8월 운행한 24,794편 중 정시에 출발한 항공편은 21,269편(85.4%)에 불과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5%포인트 줄었는데, 이는 지난 3개월 …

Read More »

베트남 고속도로, 7000km 확장계획

2020년까지 총공사비 780억불 베트남 교통부는 최근 베트남 고속도로 7000km 확장계획을 확립하고 이를 위해 TEDI(Transport Engineering Design Inc.)사와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갔다. 교통부측 설명에 따르면 당초 확장계획은 총 6400km(21개 노선)였으나 TEDI사측의 신규제안을 수용, 거리를 늘려 2020년 이전까지 2,100km, 2030년까지 4,000km, 그리고 2030년 …

Read More »

베트남, 수퍼리치(UHNW) 증가율 세계 3위

연평균 12.7% 기록 9월 6일 베트남익스프레스가 인용한 세계 수퍼리치 보고서(World Ultra Wealth Report)에 따르면 베트남은 2018년 세계각국의 수퍼리치 (UHNW) 인구 연평균 증가율 12.7%를 기록하며 증가율 순위 3위에 올랐다. 이 자료에 따르면 현재 수퍼리치 증가율 1위는 방글라데시로, 중국, 베트남, 케냐, 인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