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October 21,Monday

Monthly Archives: July 2019

하노이한국국제학교, 베트남어통번역반의 문화교류 프로젝트

하노이한국국제학교(이하 KISH)는 여름방학을 하루 앞둔 날 의미있는 베트남문화교류 행사를 가졌다. 베트남어 통번역반 동아리의 제 1회 작품 발표회로 베트남 영화감상의 시간을 가지게 된 것이다. 올해 새로 생긴 창체 동아리 ‘베트남어통번역반(지도교사: Dinh Thi Thu Hien)’에서는 한 학기 동안 베트남 영화에 한글 자막을 …

Read More »

다수 관광사들, 외국인 비자면제 기간 30일로 연장 요청

방문객수 및 소비증가 위한 효율적 방안 다수 베트남 국내관광회사들은 최근 정부측에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비자정책을 개혁을 주문했다. 이들은 “현재 비자면제 혜택을 받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15일은 머물기에 충분치 않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처럼 최대 30일은 적용되어야 한다. …

Read More »

Vietstar 항공, 운항허가서 획득

베트남에서 6번째 항공사 군수업체 비엣스타(Vietstar Airlines)항공은 지난 2015년 첫 운항신청 이후 정부측에 여러번 문을 두드려 왔으며, 마침내 올 해 상업적 목적으로 한 항공기 운항 허가서를 발급받았다. 이에 대해 비엣스타측은, “베트남 민간항공청이 19일(현지시간) 항공운송업체 인증(AOC)을 비엣스타(Vietstar Airlines)에 허가해 베트남에서 6번째 항공사가 …

Read More »

호찌민시, 2025년까지 전선매설 작업 완료 계획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한 획기적 방안 베트남전력공사(EVN) 호찌민 사무실 최신발표에 따르면, 호찌민시는 2025년까지 대부분의 중앙지구와 여타 선택된 지역의 모든 전선의 지중화 계획을 실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EVN측은, “지상에 복잡하게 얽혀 있어 스파이더 거미줄이라고 불리는 전기 및 통신 케이블은 수년간 …

Read More »

베트남, 도로 위 마약 및 술과의 전쟁

보건부차관, 마약복용자 운전면허 영구취소해야 윙비엣띠엔(Nguyen Viet Tien)베트남 보건부차관은 최근 국가교통안전보장 회의에서 마약을 복용하다 적발된 운전자들은 면허를 영구적으로 상실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일 “약물을 복용하는 운전자들을 다시 내보낼 경우, 더 심각한 교통사고를 반복하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북부 하이증(Hai Duong)성의 윙안끙(Nguyen …

Read More »

베트남 고교시험 파동, 좋은 점수 뇌물 2만불

지금까지 드러난 가장 큰 사건, 수백명 연루 베트남 북부 손라(Son La)성의 8명의 공무원들이 지난해 전국고교시험에서 44명의 성적 조작을 위해 돈을 받는 등의 권력남용 혐의로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 테스트 전문가, 손라 교육훈련부 고문, 학부부장, 전직고교 교감등이 특정 학생의 …

Read More »

명사 초청 특강 및 인문학 산책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서는 7월 1일과 2일 이틀에 걸쳐 ‘나는 선택을 하고 선택은 길을 만든다’ 라는 주제로 이동진 강사의 특강이 개최되었다. 영화제작자이자 파일럿인 이동진 강사는 대한민국 최연소 대표로서 브라질 아마존 정글 마라톤을 완주하고, 미국 대륙을 자전거로 횡단하고, 몽골을 말로 횡단했던 경험을 생생하게 나누며 …

Read More »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변화

Lazada이용자수 감소, Shopee, Tiki시장 주도 19일 베트남익스프레스가 말레이시아 시장 조사기관 iPrice의 보고서를 인용한 보도에 의하면, 베트남 시장Big 3 온라인 쇼핑 플랫폼중 기존 최강자인 Lazada의 이용자가 월간 기준으로 33% 감소하여, 2분기 월간 2천 8백 3천만명이 접속했으며, 싱가포르계 Shopee, 베트남산 Tiki의 접속자가 …

Read More »

정부, 밤문화 개발 필요성 역설

관광수입 증대에 획기적 기여요인 23일 베트남 익스프레스지 보도에 의하면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소비 활성화 방안으로 외국인을 위한 상점의 야간개장을 장려를 결정했다. 이를 위해 윙쑤언푹 총리는 베이징의 경우 오후 8시부터 오전 6시까지 문을 여는 상점과 식당에는 7만불, 야간에 12시간 이상 …

Read More »

티엔등 동굴, 아시아기록서에 등재

동굴 탐험가들, 줄 이어 방문 퐁냐-깨방(Phong Nha-Ke Bang) 국립공원에 있는 티엔등(Thien Duong (파라다이스) 동굴이 지난 7월 20일 세계 동굴축제 개막식에서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웅장한 종유석 동굴로 인정받아 아시아기록서(Asia Book of Records)에 정식으로 등재되었다. 이 동굴은 광빈성의 행정수도인 동허이(Dong Hoi)시 북서쪽 …

Read More »

기아체험을 통한 봉사 활동, 구급 의료키트 전달식

하노이한국국제학교(교장 최광익)에서는 2016학년도부터 NGO 단체인 기아대책센터와 연계하여 봉사활동을 추진하였다. 2019학년도에도 이 전통을 이어받아 한 끼 식사를 굶으며 기아체험을 한 뒤, 그 식사비를 기부하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기부금으로 현지 베트남 가정에 가장 필요한 구급 의료키트 440개를 만들어 빈푹성 어린이재단과 빈푹성 빙뜨엉현 시각장애인협회에 …

Read More »

2019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공연문화에 갈증을 느끼는 초등학생들, 클래식을 듣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오케스트라 관현악단과 초등 사물놀이부가 공연문화에 갈증을 느끼는 본교 초등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7월 10일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콘서트홀에서 1학년~ 6학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가 성대하게 펼쳐졌다. 이 음악회는 본교 자율동아리 오케스트라 관현악단과 풍물동아리가 함께 …

Read More »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찌민 지회 현판식 개최

“ 대한체육회 설립 100주년, 호치민에 지회 설립의 뜻 깊은 의미 ” 지난 7월 19일 호치민 2군 샹차이 사이공 식당에서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치민 지회 현판식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호치민 총영사관 정민철 부영사, 대한체육회 베트남 지회 이충근 명예회장, 민주평통 호치민지회 박남종 …

Read More »

“더 가까이 더 큰 사랑” 제3기 DGB글로벌 봉사원정대 활동 종료

‘대구·경북 상공인협의회’ 컴퓨터 기증 및 사랑의 집 짓기 행사 참가, 지원 7월 19일 저녁 주호찌민 대한민국영사관 건너편에 위치한 호찌민음악대학에서 약 500여명을 초청해 실시한 ‘더 가까이 더 큰 사랑’ 콘서트가 열렸다. 김흥수 KOCHAM 회장, 최은호 대구 경북지역 상공인 모임 회장등 각계각층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2019 HR Asia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상’ 수상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7월 10일 베트남 호찌민 젬센터에서 열린 HR Asia 베트남 기업 시상식에서 신한베트남은행이 ‘2019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최적의 근무 환경을 갖고 있는 아시아 기업들에게 주는 상으로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

Read More »

IMF, 2019년 VN경제성장률 6.5% 예상

상반기 성장률 6.76% – 2011년 이후 두 번째 높아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베트남의 대외여건 악화로 경제성장률이 6.5%로 둔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IMF는 이에 대해 지난해 7.1%로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던 베트남 경제성장률이 올해6.5%, 내년 2020년에도 6.5%로 전망하며, 인플레이션율은 지난해 …

Read More »

VBF(Vietnam Business Forum) Mid – term 개최

6월 26일 수요일에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던 VBF (Vietnam Business Forum) 에서는 유럽상공인연합회 (EuroCham), 미국 상공인연합회(AmCham), 한국상공인연합회 (KoCham, 코참), 일본상공인연합회(JCCI)등이 참가하여 활발하게 의견을 나누고, 경제 현안에 대한 건의와 제안을 펼쳤다. 코참은 [국세, 재무, 뱅킹] 부분에 있어서는 공신력 있는 해외 CRA(Credit Rating …

Read More »

호찌민시 교통국 시내 중심부 통행료 징수계획 제출

2천 5백억동 투자, 34개 톨게이트 구축 예정 17일 베트남 익스프레스 보도에 의하면 1군, 3군, 5군, 10군 경계지역에 시내혼잡완화를 목적의 톨게이트 설치를 호찌민시 교통국이 인민위원회에 제출했다고 전했다. 톨게이트가 설치될 지역은 Hoang Sa 거리, Ba Thang Hai거리 Le Hong Phong거리, Ly Thai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