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0년 August 14일

월드비나 (World Vina)

포장은 우리의 열정이 담긴 결과입니다. 월드비나는 정직과 신용을 근본으로 플라스틱 생산 20년의 커리어로 특수 필름, 각종 포장제품을 제조, 판매해온 회사이다. 의료용 가운에서 전자 부품 포장재등의 미래지향적인 고기능성 소재산업도 이끌어가고 있다. 월드 비나 (WorldVina)는 1992년 베트남에 설립되어 포장, 플라스틱 필름, 방수 …

Read More »

베트남 중앙은행, 일부 정책금리 0.2~0.5%p 인하… 올해 들어 세번째

지급준비금 금리 1.0%→0.5%, 국고의 예금및 보험금리 1%→0.8%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신용(대출)성장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부양을 위해 올들어 세번째로 정책금리 인하를 단행했다. 7일 중앙은행에 따르면 지급준비금과 국고의 예금금리 등 일부 정책금리를 연 0.2~0.5%p 추가인하해 지난 1일부터 소급적용된다. 동화(VND)표시 지급준비금(지준금) 금리는 …

Read More »

삼성전자, 중국 컴퓨터공장 베트남으로 이전…니케이 보도

삼성, 최근 쑤저우공장 폐쇄 임직원에 통보…니케이 “베트남 이전 적극 검토중” 삼성전자가 원가절감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국내 컴퓨터 생산공장을 베트남으로 이전할 것이라고 니케이아시안리뷰(Nikkei Asian Review)가 보도했다. 5일 니케이에 따르면, 지난달 임직원들에게 중국 쑤저우(蘇州) 공장의 가동중단을 통보한 삼성전자가 이달 중 필수 …

Read More »

베트남 은행들, 대출증가 둔화에도 부실채권 증가 추세

대형·중소형 은행 모두 증가…중앙은행, 대손충당금 추가 설정 주문 베트남 시중은행들의 대출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는데도 부실채권(Non-performing loans, NPL)이 증가하고 있다. 은행대출을 받은 사업체들이 코로나19로 경영난에 몰려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있기 때문이다. 특히 4대 국영은행중 세곳인 비엣콤은행(Vietcombank),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 비엣띤은행(Vietinbank)의 부실채권이 빠르게 늘고있다. 비엣콤은행의 경우 …

Read More »

깜란 & 나짱에 숨겨진 가성비 리조트

코로나-19유행으로 대폭 할인된 가격을 누리자! 깜란과 나짱은 사이공에서도 가까운데다가, 다낭의 축소판 같은 아름다운 풍경과, 나짱 시내의 관광거리와 더하여 미개발지가 많아서 세계적인 리조트 관광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여행지이다. 다낭을 중심으로 2차 코로나 유행이 진행되면서 여행가는 것을 꺼리고 있지만 다낭을 제외하면은 아직도 …

Read More »

사랑 한다고

말할 수 있는 하루 아무리 다른 나라들이 난리 중에 있어도 베트남은 역내에서 만큼은 정상을 찾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다낭에서 COVID-19 확진자가 쏟아지면서 다시 혼란스러운 상황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국과의 출입이 보다 용이해지리라는 실낱 같던 기대도 다시 접어야 하는 상태가 되고 …

Read More »

아이 메이크업 _아이래쉬

아이메이크업- Eye Lash 편 속눈썹은 이전부터 여성성을 상징하여 길고 볼륨있는 속눈썹을 갖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인조 눈썹을 붙이곤하였다. 그래서 옛부터 여성들사이에서는 인조 눈썹을 붙이는 것에 대한 질투심이 섞인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자연스럽고 다양한 아이래쉬를 메이크업브랜드내에서도 선보이고 있어 예뻐지고 싶어하는 …

Read More »

‘언택트 문화’ (UNTACT)

l 코로나가 바꾼 일상이야기 l Covid-19로 인해 바뀌어 가고 있는 삶의 변화 ‘언택트 문화’ (UNTACT) 코로나 19가 확사되면서 일상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언택트 문화’이다.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서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로 기술의 발전을 통해 점원과의 …

Read More »

베트남, 석유유통기업 외국인지분 34%까지 허용키로

공상부, 시행령 개정안 마련중…외국인에게 지분 매각시 사전 승인받아야 외국인지분 현황…페트로베트남 8%, PV오일 20%, 응이선정유 34% 베트남 석유유통기업에 대한 외국인지분 한도가 34%까지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10일 공상부에 따르면 페트로리멕스 등 석유유통기업에 대한 외국인의 주식 소유한도를 이같이 확대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중이다.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최저임금 동결될 듯…코로나19 영향

노동보훈사회부 동결안 제안…사측은 찬성, 노동계 ‘심의후 결정’ 입장유보 내년 베트남의 최저임금이 동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레 반 탄(Le Van Thanh) 노동보훈사회부 차관 겸 최저임금위원장은 최근 열린 회의에서 “내년 지역별 최저임금은 인상돼서는 안된다”며 동결안을 제시했다. 올해 최저임금은 전년대비 지역별로 1인당 월 …

Read More »

다낭시, 3일에 한번 시장에 갈 수 있어… 출입증 발급

각 가정에 15일마다 5장의 출입증 발급…2가지 색상으로 홀·짝수일 사용 구분 코로나19 지역감염 재확산으로 사회적 격리 조치가 시행중인 베트남 중부 다낭시(Da Nang)가 재래시장 출입증을 발급해 관내 가구들의 장보기 횟수를 제한하는 조치가 12일부터 시행됐다. 다낭시 공상국이 11일 각 군•현•동•면 인민위원회와 각 시장관리위원회에 …

Read More »

‘국영기업 민영화 속도내야’… 베트남 부총리, 강력 촉구

하반기 남은 기간동안 민영화 목표 완료하도록 모든 자원과 수단 동원 독려 “베트남 국영기업 민영화를 서두르기 위해 관계 부처 및 기관들은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야한다” 쯔엉 호아 빈(Truong Hoa Binh) 부총리 겸 운영위원장은 최근 하노이에서 열린 기업개혁발전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영기업 …

Read More »

뭐가 문제야?! 아무 문제 아니야!

제가 주로 하는 일은 매일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아침에 출근을 하면, 직원들과 인사를 하고, 유치원 친구들이 등원하면 아이들과 대화합니다. 상담하러 오시는 부모님들을 낮 시간에 만나고, 유치원 하원 후에는 선생님들과 회의를 합니다. 퇴근을 하면 가족들과의 대화가 이어지고, 잠자는 시간 8시간을 빼고는 …

Read More »

롱안성-호찌민시, 진출입로 7개 노선 확장… 사업비 10억5300만달러

베트남 남부 롱안성(Long An)과 호찌민시를 연결하는 7개 진출입로가 확장된다. 롱안성은 총사업비 24조4000억동(10억5330만달러)을 투입해 호찌민시와 연결되는 진입로 7개 구간을 기존 왕복 4차선에서 6차선으로 확장해 2025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응웬 호아이 쭝(Nguyen Hoai Trung) 롱안성 교통운송국장은 “공사가 예정된 진입로 대부분은 병목현상 …

Read More »

무역협회, 베트남-EU FTA 발효 현지 진출 한국기업 기회

EU – 베트남 FTA 8월 1일 발효…“베트남산 의류·신발 등 EU 수출 유망” 지난 8월 1일, 유럽연합(EU)과 베트남 간 자유무역협정(FTA)인 EVFTA가 발효되면서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EU 수출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원장 최용민)은 5일 발표한 ‘EU-베트남 FTA 발효에 따른 한국 …

Read More »

베트남, 컨테이너 상하역료 인상 추진… ‘항만개발 투자확대 위해 필요’ 주장

베트남 항만의 컨테이너 취급수수료(상하역료) 인상이 추진되고 있다. 관련업계의 인상 주장 목소리가 커지고 교통운송부도 인상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최근 교통운송부 산하 베트남해양청이 주최한 항만 및 해운업체 온라인 간담회에서 항만운영업계와 컨테이너취급 업계 대표들은 베트남 항만의 컨테이너 상하역료가 동남아 인근 국가들에 비해 훨씬 낮다며 …

Read More »

베트남항공, 조종사·승무원 급여 삭감…코로나19 경영난

국영항공사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코로나19 여파로 수익이 급감함에 따라 조종사와 승무원 급여를 절반가량 줄이기로 했다. 오는 10일 열리는 정기주총 안내문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조종사의 급여는 평균 7700만동(3315달러)으로 감소하고 승무원의 경우 1380만동으로 줄게 된다. 현재 베트남항공에는 945명의 조종사가 있는데 그중 130명은 외국인이다. …

Read More »

호치민 한인 족구단 Saigon JC

지난 2017년 5월 정식 출범한 호치민 사이공JC한인족구단은 최근 급속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족구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베트남대한체육회에 소속되어 있는 족구팀은 현재 강태훈회장을 주측으로 윤진섭 감독과 이승윤총무 등 총 34명의 회원들과 족구회를 이끌고 있다. 호치민에 족구협회가 출범한 지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