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August 5,Wednesday

Daily Archives: 2020년 August 1일

호남향우회 우상호 회장

세계 곳곳으로 나가 있는 호남 향우회는 낯선 타국살이의 버팀목이 되고 있다. 워낙 단단한 지역적 연결고리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발휘되고 있는 것이다. 베트남 호찌민 호남향우회 7대 우상호 회장은 ‘상경하애’의 정신을 강조한다. 후배는 선배를 존경하고 선배는 후배를 사랑하라는 내용을 담은 ‘상경하애’는 호남향우회가 …

Read More »

베트남 천연의 도시 달랏, 흉측하게 훼손돼

달랏중심부에서 약 6킬로미터 떨어진 주 씽(Du Sinh) 언덕은 푸른 빛이 사라지고 흉물스런 민둥산으로 변해버렸다. 수년동안 3개의 기업이 당국으로부터 채석의 허가를 받아 무성한 녹색 숲이 있었던 주 씽 언덕이 난잡하게 파헤쳐졌다. 7월22일 럼동(LâmĐồng)의 자원환경국 광산-수자원 부서는 현재 달랏시, 주 씽 언덕에서 …

Read More »

베트남, 야간영업 새벽 6시로 연장…사실상 24시간 허용

일부 관광도시 및 여행명소 등으로 시범운영 후 전국적용 베트남 정부가 야간영업 제한시간을 새벽 6시로 연장했다. 이번 결정에 따라 일부 업종별로 밤 12시 혹은 새벽 2시까지로 제한된 영업시간이 연장돼 사실상 전면적으로 24시간 영업이 허용된 셈이다. 29일 정부 대변인은 최근 응웬 쑤언 …

Read More »

베트남 조립자동차 가격 수입차보다 비싸… 수입부품 관세 때문

베트남에서 조립되거나 생산된 자동차 가격이 수입차보다 여전히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냉각된 자동차 소비시장을 회복시키기 위해 현지생산 및 조립차에 한해 등록세 50%를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인하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조립차에 사용되는 수입부품 관세탓에 실제로 현지생산 차량의 가격이 수입차보다 …

Read More »

파리를 사로잡은 이방인 ‘스트라빈스키’

그는 성공한 이방인이었다. 이고르 스트라빈스키는 제1,2차 세계대전 사이 독보적인 클래식 음악의 주류였던 파리를 매료시킨 최초의 러시안 ‘작곡가’였다. 당시 유럽에서 내로라하던 음악가들은 자신들의 예술성을 파리의 관객들에게 인정받는 것이 세계 일류 예술가가 되는 지름길이라 여기며 프랑스로 몰려 들었고 서로 뜨겁게 경쟁했다. 그중에서도 …

Read More »

코로나 극복 희망바자축제

7월 18일 호치민 한인회, 호치민 한인여성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과 재외동포재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등 여러 단체 및 기업에서 후원 및 협찬하여, 코로나 19로 인하여 오랜만에 교민들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인 ‘코로나 극복 희망바자축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개최됐다. 코로나로 인해 아직 하늘길이 열리지 않는 탓에 호찌민에서 …

Read More »

아이 메이크업 _아이 브로우

다채로운 변화를 주어 광고 등의 상업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미술작품 중 하나로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대표적인 그림, [모나리자]의 얼굴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이 그림의 작품을 볼 때마다 표정이 변하는 수수께끼 같은 신비로운 미소와 눈썹이 …

Read More »

오토엔에스아이

고객을 360도 이해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 구축을 위한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AutonSI (오토엔에스아이)는 Automation (자동화) & S.I (System Integration / 시스템 통합) 최근 들어 통합관제 시장이 크게 변하고 있다. IT인프라와 시설물 관제중심에서 에너지 관리, 재난방지, 제조 …

Read More »

또 다른 폭력

황망한 뉴스를 접했습니다. 바로 지난 424호 짜오칼럼 원고를 편집부로 전하고 난 그날 저녁의 일입니다. 처음엔 동명이인인 줄 알았습니다. 아니면 오보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고(故) 박원순 시장의 자살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뉴스에는 박원순 실종과 뒤이어 같은 이름으로 성추행 혐의 고소 사건의 기사 제목이 …

Read More »

볼링동호회 핀어다우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활력 증진시켜주는 볼링동호회가 호찌민에 있다. 지난 2018년 4월부터 작은 인원이 모여 시작된 볼링동호회는 인원이 늘어나면서 동년 7월, Fluke (뽀록구) 라는 이름으로 동호회 활동을 시작했다. (플루크가 원래 발음이지만 귀여움을 강조하고자 뽀록구 라고 부른.) 그 후, “볼링 핀을 다 …

Read More »

ais Boarding Opening Ceremony

AIS 호주 국제학교 보딩스쿨(기숙사) 설명회 및 개소식 개최 호찌민 소재 국제학교 중 첫 기숙학교 개설! AIS Thu Thiem 캠퍼스 5층 소재 2020년 7월 21일 AIS 호주 국제 학교에서 기숙사 오픈 세레모니를 개최하였다. 이날 열린 설명회는 주로 기숙사 개설 이유와 더불어 …

Read More »

한국의 장마철을 보내기

한국은 지금 긴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서울 지방은 띄엄띄엄 비가 오다 가다를 반복하지만 부산지역과 강원 쪽은 강우로 시달리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중국과 일본은 엄청난 폭우로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지만 우리의 경우는 예년에 비해 크게 달라지지 않은 듯 합니다. 그러나 남의 큰 아픔보다 …

Read More »

[Travel] Phú Quốc Vinpearl

  진주빛깔의 여행지 푸꾸옥섬으로 떠나본다 2020년은 진짜 김 빠지는 해이다. 외국 여행은 일찌감치 포기한 터라, 소박하게 국내에서 연휴를 즐기겠다는 사람이 많다. 이럴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바로 `호캉스`. 호치민 도시가 아니라 베트남의 청정산악지대 사파를 시작으로 이번호에서는 진주 빛깔의 해양 …

Read More »

100일 만에 코로나-19 지역감염 재발생

다낭시 28일 00시 부터 사실상 락다운 돌입 베트남 다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지난 4월 16일 이후 100일 만에 나온 지역감염자이다. 베트남 언론에 의하면 응웬탄롱(Nguyễn Thanh Long) 보건부 장관은 지난 25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국가운영위원회 회의에서 다낭시 리엔찌에우(Liên Chiểu)군에 거주하는 57세 …

Read More »

다낭, 하노이, 호찌민, 코로나-19 전국적 확산

다낭 추가 15명 확진자 발생, 하노이 1명, 호찌민 2명 양성 판정 28일 하루동안 다낭과 인근 지방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5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이들중 확진환자가 입원한 다낭병원 관련자가 12명, 나머지 3명은 다낭C병원, 다낭폐병원, 다낭교통운송병원 각 1명씩이다. 이로써 지난 5일간 다낭에서 26명, 인근 …

Read More »

베트남, 한국과 정기항공편 재개 검토 중

팜 빈 민 부총리,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전화통화서 밝혀 베트남이 한국과의 정기항공편 재개를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베트남 외교부는 팜 빈 민(Pham Binh Minh) 부총리 겸 외교부장관이 한국측의 요청에 따라 23일 오후 강경화 외교부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코로나19 팬데믹 및 양국간 경제회복 …

Read More »

KB증권, 베트남 수산물가공 업체 카미멕스 투자… 4대 주주 올라

서울 본사-베트남법인 협업 통한 IB부문 역량 강화 움직임 KB증권이 베트남 수산물 가공업체 카미멕스(Camimex)의 지분을 확대하며 4대 주주에 올랐다. 베트남 투자은행(IB)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현지 기업에 대한 투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지난 8일 …

Read More »

푹 총리, 롱탄신공항 부지정리작업 10월까지 완료 촉구

1단계사업 예정지 544만여평중 110만여평만 부지정리 완료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는 동나이성(Dong Nai) 인민위원회가 오는 10월까지 롱탄(Long Thanh)신공항 1단계사업 예정지 1800ha(544만5000평)의 부지정리작업을 조속히 완료해 예정대로 연말 착공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최근 푹 총리는 지방시찰의 일환으로 핵심 국책사업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