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February 25,Thursday

Monthly Archives: January 2021

역사가 우리를 망쳐놨지만 그래도 괜찮아

제목으로 뽑은 윗글이 좀 도발적이죠, 그렇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도발적이고 단도직입적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의견을 밝히는데 거침이 없습니다. 그녀의 강연을 인터넷으로 들을 때 마음이 정신없이 요동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것은 그동안 그저 머리 속 어딘가에 무의식적으로 잠자는 우리 정체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부르는 …

Read More »

나를 위한 향(香)에 대해서_ 7탄

좁은 앨레베이터에 밀집해 있다보면 나와 키 높이가 같은 앞사람의 머리의 냄t새가 그대로 전달되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때 향이 좋은 샴푸 냄새면 얼마나 좋을까? 선택의 폭이 넓게 샴푸가 세상밖으로 나오고 있다. 세정력만을 고려한 샴푸를 넘어 모발의 두께, 모근 강화용 …

Read More »

나이가 들어갑니다

어김없이 한 살을 먹습니다. 설날에 떡국 먹기를 좋아하지도 않는데 꼬박꼬박 나이를 먹습니다. 이제는 설날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해마다 경기가 좋지 않다는 걱정이 이해되고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이 무언지 알게 되면서 부터인듯 싶습니다. 그런데 세월은 이런 마음을 헤아릴 생각이 없나 봅니다. 싫다는 …

Read More »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제2기 출범

지난 1월 19일 호치민 2군 샹차이 사이공 식당에서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회장 손인선) 제2기 출범식이 있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 조동화 영사, 호치민한인회 김종각 회장, (사)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이영진 회장,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이충근 명예회장등 총 8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제2기 출범을 축하해 …

Read More »

베트남 주식투자는 상장지수펀드(ETF)로!

ETF란? •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인데, 투자자들의 펀드 투자 편이성을 위해 펀드를 기업의 주식처럼 증시에 상장시킨 것이다. 다만, ETF는 일반 펀드와 달리 펀드에서 투자하는 포트폴리오가 특정지수를 추종하게끔 설계된다. • 일반 주식형 펀드는 펀드매니저가 시장 상황을 지켜보며 좋은 주식을 사고 …

Read More »

베트남에서 만나는 호주, 마누카꿀

‘액체의 금’ 이라고 불리는 마누카꿀은 호주에서만 생산되는 꿀이다. 야생 관목 ‘마누카’ 의 꽃에서 채집되는 꿀로,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는 메틸글리옥살(MGO) 성분이 풍부하다. 이 때문에 수천년 전부터 의료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항생제로 일반 꿀과는 다른 건강기능식품이다. 많은 이들이 …

Read More »

2021년 베트남 공단 부동산 시장

산업단지란? 산업단지 (산업 부동산, 무역 부동산 으로도 불림) 는 산업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계획된 단지이다. 베트남 산업 단지 현황은 보통 좋은 교통 시스템, 대로, 항구, 공항 주변의 도시 외곽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베트남은 빠르고 깊은 국제 경제 통합을 하고 있으며, …

Read More »

전경련 선정 ‘2021 5대 키워드’… 동남아시장 급부상

5대 키워드는 백신· 미국 바이든 정부·경기부양·친환경·동남아 시장 2021년 한국이 주목해야 할 주요국 공통 키워드는 백신, 바이든신정부 출범, 대규모 경기부양, 친환경, 신시장 5개라는 주장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은 주요 5개 국가·지역(미국, 중국, 유럽, 일본, 아세안)의 2021년을 나타내는 핵심 키워드 5개와 이에 대한 …

Read More »

주식열풍, 한국 못지않은 베트남… ‘주린이’들, 계좌개설 앞다퉈

창구에 줄지어 대기…VN다이렉트증권, SSI증권 매일 80여개씩 늘어 베트남의 주식투자 열풍이 한국 못지않게 뜨겁다. 너도나도 증시에 뛰어들고 있으며 이들 개인투자자들이 외국인들의 매도공세에 맞서 장을 이끌고 있다. 베트남판 ‘동학개미’들이 맹위를 떨치고 있는 것이다. 18일 베트남 증권예탁원과 증권업계에 따르면 증권계좌를 신규개설하려는 ‘주린이’들이 증권사에 …

Read More »

베트남증시, 한국거래소(KRX) 거래시스템 도입 추진

국가증권위원장, “한국측과 전문가 파견 합의’…2월이후 테스트, 연말까지 가동 목표 통합거래소(베트남증권거래소) 출범은 연말 예상…KRX 거래시스템 도입 시기와 일치. 한국거래소(KRX)의 거래시스템이 베트남증시에 도입될 전망이다. 쩐 반 융(Tran Van Dung) 국가증권위원장은 19일 언론사들과의 신년간담회에서 “설날 이후 증권사들과 KRX 거래시스템을 테스트할 것이며, 새 거래시스템은 …

Read More »

한국대학입학 성공한 호치민시한국학교 학생들 릴레이 인터뷰

재외국민전형의 전형(12년 특례)은 모집인원이 작고 지원자의 수는 월등히 많아 지고 있어서 갈 수록 그 경쟁률이 치열해 지고 있다.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입시 성공 신화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해하는 예비 학생들의 진학을 위한, 전력을 수립하고 이를 구체화하여 …

Read More »

해저 광케이블 2개 회선에서 문제 발생

해외로 접속하는 인터넷 2월 말까지 계속 불안정 유지 전망 지난 1월22일 APG 해저 광케이블을 사용하는 베트남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관계자는 현재 문제가 발생한 APG 해저 광케이블에 대한 수리 계획을 국제 파트너사로부터 입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해저 광케이블 수리는 2021년 2월 …

Read More »

베트남, 55일만에 지역사회 코로나 감염자 발생

하롱시10명·하이즈엉성 72명 코로나19 방역모범 국가로 불리는 베트남에 지역사회 코로나 감염자가 55일만에 발생했다. 특히 베트남의 최대 정치 행사인 공산당 전당대회 기간 중 발생한 것으로 방역당국이 당혹감에 휩싸였다. 베트남 보건부는 하이즈엉성과 꽝닝성에서 각각 1명의 지역사회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했다고 28일 오전 발표했다. 1552번 …

Read More »

꽝빈성, 35개 프로젝트 39억6000달러 규모 투자 승인

꽝짝2화력발전소 20.8억달러, 빈흥복합리조트 1.2억달러, 푹룩토풍력발전 12.1억달러 등 베트남 중부 꽝빈성(Quang Binh) 정부가 최근 열린 투자유치 컨퍼런스에서 전체 93조동(39억6000만달러) 규모의 35개 프로젝트의 투자를 승인했다. 또한 17명의 투자자자로부터 22개 프로젝트, 총 70조동(30억3190만달러) 규모의 투자각서를 접수했다. 이중 가장 큰 것은 동떰그룹(Dong Tam Group)과 …

Read More »

‘대우건설 추진’ 베트남 스타레이크시티 탄력… 주요 사업권 이전 완료

타세코, 호텔·비즈니스 빌딩 개발…도신개발, 복합쇼핑몰 추진 대우건설이 베트남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외 투자자와 스타레이크시티 내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사업권 양도 계약을 맺으며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 모습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 베트남 자회사 THT디벨롭먼트는 초고층 호텔·비즈니스 빌딩과 …

Read More »

미쓰비시베트남, 익스팬더 등 9066대 리콜, 연료펌프 결함

익스팬더 3696대, 아웃랜더 5370대…리콜기간 2023년 1월17일까지 미쓰비시베트남이 연료펌프 결함이 발견된 익스팬더(Xpander)와 아웃랜더(Outlander) 모델에 대해서 리콜을 실시한다고 18일 공지했다. 대상차종은 2019년 8월21일~9월20일 생산돼 수입된 익스팬더 3696대, 2018년 1월15일~2019년 7월21일 생산된 아웃랜더 5370대 등 총 9066대다. 리콜기간은 2023년 1월17일까지로 전국 공식대리점에서 무상으로 …

Read More »

호이안 HSGC, 세계 100대 골프장 선정

최근 골프월드(Golf World Magazine)가 발표한 세계 100대 골프장 랭킹에 호이아나 쇼어스 GC(Hoiana Shores GC /이하 HSGC)가 다른 아시아 골프장 3곳과 함께 순위에 들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호이안에서 남쪽으로 약 8km 거리에 있는 HSGC는 해안선과 오염되지 않은 지형에 자리잡은 호이아나 리조트의 일부이다. …

Read More »

베트남 국내선, 뗏연휴에 하루 최대 1,200편 운항

작년 뗏연휴보다 25.3% 증편 베트남 국내항공사들이 뗏(Tet, 설)연휴 기간 급증하는 항공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국내선 운항편수를 하루 최대 1200편까지 증편하기로 했다. 6개 국내항공사들이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에 제출한 운항계획에 따르면, 뗏연휴 기간 전체 국내선 운항편수는 일 최대 1200편으로 작년 뗏연휴에 비해 25.3% 늘었다. 우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