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호찌민시 교통인프라 건설진척도 35% 기록….교통인프라 확충문제 심각

베트남 경제수도인 호찌민시의 교통인프라 건설이 매우 부진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같은날 열린 호찌민시인민위원회 발표회에서 자금융퉁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필요한 교통인프라 건설이 늦어지고 있다는 점은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팜 반 마이 호찌민시 인민위원장은 “도시의 교통인프라 확충이 현재 상태에서는 매우 느리기 때문에, 이러한 전제하에서 교통흐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지 않으면, 미래에는 교통 지정체가 매우 심각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마이 위원장은 호찌민시의 교통 문제는 단순히 도로교통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수로, 항공에서도 심각한 지정체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인프라건설 지연은 시급한 문제로써 본래 2020년에는 호찌민시에는 2개의 고가고속도로와, 최대 3개의 메트로 노선이 완성되어 운영에 들어가야 했지만, 2022년 기준으로 도시내의 고가 고속도로는 건설이 시작되지도 못했고, 메트로 노선도 지연에 지연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호찌민과 주변 성을 연결하는 6개 고속도로가 완공되어야 하지만, 2022년 기준으로 2개만 완성된 상황이며, 3번째 고속도로는 건설이 지연된 상황이다.

user image

이러한 공사지연에 대하여 마이 위원장은, 자금조달문제를 지적하고, 이에 대한 시스템과, 새로운 모델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참석한 레 안 뚜언 교통부 차관은, 호찌민시의 교통인프라 건설 문제는 부동산을 우선시 하고, 인프라를 그 다음으로 처리하는 관성의 문제라고 지적하면서, 호찌민시가 지속가능한 건설모델을 확립하면서, 도시계획에 맞는 교통인프라 확충을 권고했다.

Vnexpress 2022.08. 2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