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빈증성 노래방 화재 참사

-33명 사망 확인

베트남 남부 빈증성(Binh Duong)의 한 노래방에서 화재가 발생, 33명의 사망자와 함께 수십 명이 부상당하는 대참사가 발생했다고 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빈증성 공안국장에 따르면 이날 저녁 8시 현재 확인된 사망자 수는 33명, 이중 남성이 17명, 여성이 16명이다.

숨진 이들은 대부분 노래방 직원과 손님, 여성 접대부로 유독가스에 질식사했고, 몇몇은 화마를 피하려 뛰어내렸으나 숨진 이들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부상자 약 40명은 인근 병원에 흩어져 치료를 받고 있는데, 이중 10여명은 중상자라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화재는 지난 6일 저녁 9시경 투언안시(Thuan An) 안푸프엉(An Phu phuong, 동단위)의 한 3층짜리 노래방 2층에서 큰 폭발음과 함께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초기에 직원들이 소화기로 불을 끄려 시도했으나 순식간에 불길이 번지면서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이후 신고를 받은 소방대는 소방차 13대와 수십 명의 소방관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섰으나, 실내에 가연성 물질이 가득해 진압에 애를 먹었다.

진압 1시간여만에 가까스로 큰 불길은 멈췄고 이 사이 구조한 직원 수십 명을 병원으로 후송했다. 사고 당시 노래방 현장에는 직원과 손님 70여명이 있었다고 한다.

소방당국은 화재 진입 이후 이튿날까지 계속해서 수색을 펼쳤고 화장실에서 한꺼번에 시신 10여구를 수습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안과 소방당국은 현재 사고 원인 조사와 함께 수색을 계속하고 있다.

노래방 화재 참사는 이것뿐만이 아니다. 6년전 하노이의 한 노래방에서도 화재가 발생해 13명이 사망한 적도 있다.

인사이드비나 2022.09.0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