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중국 체리 자동차 베트남 생산기지 검토중

중국의 국영자동차 회사인 체리 자동차가 베트남에서 생산기지를 내년에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베트남에 생산기지 건설을 고려중이라고 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체리 자동차 베트남 지사장인 토시 탕 씨는 회사 측에서 베트남에 공장을 건설하는 것을 기획하고 있으며, 단지 차를 판매하는 것만이 아니라, 국내판매와 더불어 수출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체리 자동차측은 공장건설을 통하여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진출시 로컬 브랜드로써 녹아내릴수 있는 기회가 생길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탕 지사장은 설명했다.

현재 중국 자동차 브랜드인 BAIC, 홍치 등이 하이퐁에 있는 딜러를 통해 베트남에 진출한 상황이다. 이번에 베트남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체리 자동차는 대우 마티즈를 표절한 QQ라는 자동차로 유명하며, 중국 내에서는 9위의 자동차 생산 업체다.

Vnexpress 2022.09.0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