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4,Saturday

남과 북 하나되는 코참(KOCHAM), 코참 연합회 교류회 성료

 

2022년 코참 연합회 교류회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일 양일간에 걸쳐 개최되었다. 금년도는 하노이 코참 회장단이 호치민시를 방문하여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예방 및 코트라 호치민무역관 방문에서는 베트남 남과 북의 우리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상호간의 의견을 교환하였고, 이에 우리기업들이 글로벌 경기침체 상황을 잘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베트남 정부 대상의 애로사항 해소 등에 있어서도 코참연합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2022년 베트남 코참연합회 정례간담회는 뉴월드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호치민 코참연합회의 김현정 국장의 사회로, 호치민 코참연합회의 조직 및 활동소개, 각 기관의 대표행사 동영상 상영 및 안건 토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주요 의제로는 하노이 코참연합회가발제한 VBF(VIETNAM BUSINESS FORUM)에서의 코참 활동의 방향성 및 회비 문제, 호치민 코참연합회가 발제한 통합로고 사용 건이 상정되어 해결안에 대해 의견들이 개진되었다. 특히 호치민 코참연합회와 하노이 코참연합회의 로고의 상이함으로 지금껏 혼선을 야기했던 부분에 대해 양 기관이 해결안을 도출, 이에 추후 호치민 코참연합회와 하노이 코참연합회는 모두 베트남 정부에 통일된 로고를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베트남 코참연합회 정례 간담회 및 교류회는 매년 개최되며, 베트남 코참연합회의 회장은 하노이 코참연합회(홀수년도) 회장과 호치민 코참연합회(짝수년도) 회장이 격년으로 수행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