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7,Tues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전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0월26일(수)에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은「학교보건법 시행규칙 제10조(응급처치교육 등)에 의거하여 모든 교직원이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
올해 심폐소생술 교육은 예년과 달리 병원에서 응급상황을 많이 접하고, 응급상황에서 실제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해 본 경험이 많은 호치민 의료현장 전문가이며 외과 전문의인 이규준 원장님을 모시고 응급처치교육을 받았다는 데 그 의의가 크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 가정, 길거리, 공공장소 등에서 심정지 등 응급상황을 목격했을 때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과 일대일 개인 실습 교육을 동시에 실시하였으며, 심폐소생술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교직원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해외 생활 중 발생할 수도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과 대처방법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교직원 심폐소생술교육을 주관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보건교사는 “언제 어디에서 발생할지 모르는 심장마비, 뇌출혈 등 응급상황을 생각할 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의 응급상황 인지 감수성 향상과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능력이 많이 향상되었다.”며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계획되어있으며, 연내에 전교생이 교육을 이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