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4,Saturday

배재규 한투운용 사장 “베트남 투자, 지금이 적기”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한투베트남 투자세미나’를 열었다고 23일 SBS가 보도했다.

베트남 투자 매력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리비짓 베트남(Revisit Vietnam·다시 방문하자 베트남)’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은행, 증권, 보험 등 기관 투자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은 “지난해 베트남에 출장을 다녀온 이후 고객이 돈을 벌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베트남 투자 캠페인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며 “아직 시장이 작고 알려지지 않았지만 선구적으로 개척해 좋은 성과를 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베트남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발표를 맡은 이준상 베트남법인 주식운용본부장은 “현재 베트남의 주가수익비율(PER)이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10년 내 가장 저평가된 수준”이라며 “탈중국화에 따른 생산시설 유치, 외국인직접투자(FDI) 증가 등 호재가 기대되는 지금이 바로 베트남에 투자할 적기”라고 언급했다.

유망섹터로는 △내수 소비 증가의 수혜를 받을 소비재 △저렴하고 풍부한 고급 IT 인력을 바탕으로 성장할 IT △제조업 확대로 호재가 기대되는 물류·산업단지를 꼽았다.

이 본부장은 “유망섹터 분석은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펀드’ 운용에도 활용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경기 둔화를 가정하더라도 베트남 경제 환경은 상대적으로 양호하기 때문에 상반기까지 핵심 투자 종목으로 비중 확대를 지속한 뒤 하반기에 투자 결실 확인과 동시에 주도주 변화에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다.

한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외에도 베트남 투자 관련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투자에 관심이 있는 개인 투자자의 경우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투베트남’ 시리즈를 시청할 수 있다.

 

SBS 2023.02.23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