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어린이 4명 유통기간 지난 백신 맞고 병원행

어린이 4명이 유통기한이 지난 백신을 맞고 병원에 입원했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북부 타인호아성의 탕빈 보건소에서는 지난 9일 어린이 6명에게 프랑스산 6가 혼합백신을 접종했다. 이후 일부 부모들은 보건소가 아이들의 접종 후 상태를 관찰하라면서 보낸 백신 포장에 적힌 설명 내용을 보고 유통기한이 3월로 적혀있는 것을 발견해 보건소에 신고했다.

보건소는 조사 결과 어린이 6명 중 4명이 유통기한이 지난 백신을 맞은 것으로 파악했다.

응우옌 반 선 보건소장은 “유통기한을 제대로 살펴보지 못했다”면서 부모들에게 사과했다.

user image

해당 백신은 지난 2020년 4월에 생산됐으며 하노이에 있는 제약회사가 프랑스에서 수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유통기한이 지난 백신을 맞은 어린이들을 입원시켜 상태를 관찰 중이다.

현재 일부는 미열이 있으며 2명은 간 효소 수치가 상승했지만, 심각한 상태는 아니라고 병원 측은 전했다.

보건당국 관계자는 “백신 접종 전반에 걸쳐 문제점을 들여다보겠다”면서 “관련자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Vnexpress 2023.05.1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