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9,Thursday

[중요]무비자 기간 늘어난다!… 기존 15일->45일 확대 동의

-5월 22일 통과 후 적용 예정

국회 국방안보위원회를 중심으로 비자제도 개선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고 1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우선 국방안보위 의원들은 전자 비자의 유효기간을 30일에서 최대 3개월로 연장하고 복수 입국을 허용하는 정부 제안을 지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

국회 국방안보위원회 위원장인 레 탄 토이 의원은 금요일 회의에서 이러한 변화가 투자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더 오래 체류하려는 외국인 방문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 이라고 본 토의에 대한 소의를 밝혔다.이날 국회 국방안보위원회는 또한 현재 15일 면제 혜택을 받고 있는 특정 국가 관광객의 무비자 체류 기간을 45일로 3배 늘리는 데도 동의했다.

아울러 일부 의원들은 베트남이 현재 이웃 국가인 인도네시아(169개국), 말레이시아(162개국), 싱가포르(158개국), 필리핀(157개국), 태국(68개국)보다 훨씬 적은 25개국 국민에게만 비자를 면제하고 있다며 대상 국가를 확대할 것을 촉구했다.

user image

본 개정안은 5월 22일부터 시작되는 국회 전체회의에서 승인될 예정이다.

Vnexpress 2023.05.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