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2,Wednesday

총리, 자금난 겪고 있는 뱀부항공 정부지원 지시

팜민 총리는 관계 부처에 뱀부항공의 자본금, 신규 투자자에 대한 주식 양도, 항공기 확장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도록 지기했다고 21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제 3민간항공사인 뱀부항공은 최근 재무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7월 중순에는 뱀부항공이 정부에 파산 보호를 요청했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민간 항공사는 이를 부인다.

7월 초 뱀부항공은 총리에게 자사의 운영과 어려움에 대한 보고서를 보냈다.

user image

 총리는 교통부에 민간 항공 운송의 보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항공사의 운영 조건을 유지하고 재무부에 새로운 투자자에게 주식을 양도하는 데 어려움을 제거하도록 지정했.

그는 또한 기획투자부에 뱀부항공의 항공기 보유 대수를 30대 이상으로 늘릴 수 있도록 하는 제안을 신속하게 승인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는 절차가 길어지면 항공사의 회생과 발전이 늦어지고 사업 기회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그는 베트남 중앙은행이 이 항공사와 협력하여 재정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상업 은행이 항공사에 자본을 출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제안했다.

총리는 각 부처와 중앙은행에 9월 15일까지 문제 해결 결과를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

베트남의 항공 산업은 국내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세계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첫 6개월 동안 국내 시장은 팬데믹 이전 수준에 비해 8% 증가했지만, 국제 시장은 여전히 40%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Vnexpress 2023.08.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