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2023 재외국민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열려..

2023년11월11일 오후1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시청각실에서는 호치민한인회와 호치민한인청소년회(회장 배서현)가 주최하고 아시아문화교류재단 호치민문화원이 후원하는 2023 재외국민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본 공모전의 주제는 ‘세계화’ 로 미술, UCC, 운문, 산문 등의 분야에 많은 학생들이 응모한 결과 우수한 작품들이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호치민한인청소년회 배서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 공모전을 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세계화’입니다. 세계화의 진정한 뜻은 다양성을 인정하고 호혜적으로 교류하자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성을 인정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려면 우리와 남을 넘어 제3자적 입장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라고 하였다.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2023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의 올해 주제는 [재외국민 청소년으로서 표현하는 세계화]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로 응모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세계화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창작실력으로 인해 심사에 상당한 고충이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수상하시는 여러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행사를 위해 후원해주신 여러 단체장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주관해주신 아시아문화교류재단 호치민문화원 박신영 원장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라고 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