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총리: 홍강 삼각주 지역에 신공항 건설 촉구

베트남 정부는 11개 도시와 성이 있는 홍강 삼각주 남부에 국제공항을 건설하기 위한 계획 초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팜민 총리는 이날 지역 개발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총리는 델타 북부에는 하노이, 꽝닌성, 하이퐁시에 3개의 국제공항이 있지만 남부에는 더 많은 공항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베트남 교통부는 지난 7월 2030년까지 공항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user image

그 해까지 베트남은 현재와 같은 14개의 국제 공항과 16개의 국내 공항을 보유하게 될 것이다.

2050년에는 33개까지 늘어날 예정이지만 국제 공항의 수는 그대로 유지된다. 하이퐁의 캇비 공항은 하이퐁 공항으로 대체될 것이다.

노이바이 공항에 대한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수도와 인근 9개 성으로 구성된 하노이 수도권에 새로운 국내 공항이 건설될 예정이다.

베트남 정부는 델타 지역에 대해 10년간 연간 9%의 경제 성장 목표를 설정했다.

산업과 건설은 성장의 47%와 41%를 차지하는 핵심 부문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응웬푸쫑 당 서기장은 지난해 11월 한 회의에서 홍강 삼각주는 정치, 경제, 문화, 사회, 안보 측면에서 항상 전략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베트남과 다른 아세안 회원국들이 중국과 교역하는 관문이지만 사회경제적 발전은 그 잠재력에 걸맞지 않다고 말했다.

홍강 삼각주는 베트남 전체 면적의 6.4%를 차지하며 인구는 2,300만 명으로 전체의 24%를 차지한다. 1인당 소득은 전국 평균보다 30% 높다.

 

Vnexpress 2023.12.0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