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말레이시아 국제대학 소개 2탄

앞길이 보이지 않는 대학진학, 대학에 진학하려는 첫째 목적은 좋은 직업을 구하기 위해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단 대학에라도 보내야 부모님들이 맘이 놓이고, 그게 또 의무라고 생각하십니다. 그러나 현실은 일류 대학을 마쳐도 취업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일류 대학을 나와서 취업했어도 평생을 남부럽게 살 수 있는냐의 문제도 역시 미지수입니다.

적성에 맞는 전공을 택해야 하고, 그 전공으로 먹고 살 수 있는 선택이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게 한국 대학과 사회의 실정입니다. 학생들이 전공과목에 대한 고민을 할 여유도 없을 뿐만 아니라, 막상 대학 입학을 할 때는 점수대로 선택해야 하는 형편입니다. 점수에 매달려, 그저 한과목이라도 점수가 나빠지면 등급이 떨어져서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 어렵습니다.

대학에서 배운 전공과목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그저 대학만 가고 보자는 성급한 결정들이 많았고, 전공에 대한 충분한 고찰과 적성의 분석이 없이 취업상황에만 주안하여 결정한 전공들이 대다수 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재 유망한 학과라고 선택한 전공이 시간이 지나 불과 몇 년 만에 별 볼일 없는 전공이 되기도 합니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