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Monthly Archives: April 2021

베트남 환율조작국에서 해제…한국은 여전히 관찰대상국

니카그룹, 프로토타입 공개…레벨4 기술 약 40개 장착 미국이 베트남과 스위스를 환율조작국에서 해제했다. 한국은 지난 2016년 상반기 이후 5년째 환율관찰대상국으로 분류됐다. 블룸버그,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는 지난 16일 (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의 ‘주요 교역상대국의 거시경제와 환율정책 보고서’ 를 내놓았다. 이번에 …

Read More »

팜 민 찐 베트남 총리 내각 구성 완료

총리, 부총리 5명, 장관(급) 22명 등 총 28명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의 내각 구성이 완료됐다. 베트남 국회는 8일 오전 12명의 신임 장관 및 장관급 인선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총리, 신임 부총리 2명을 포함한 부총리 5명, 장관(급) 22명 등 …

Read More »

베트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사용 재개

혈전 발생 가능성으로 접종이 일시 중단됐던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이 베트남에서 다시 사용된다. 베트남 보건부는 지난 8일 아스트라제네카의 혈액 응고 사례가 발견되지 않아 접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보건부 산하 예방의학 총책임자인 당꿩따(Dang Quang Ta)는 “당국은 접종 후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

Read More »

베트남-미국간 새 해운 직항로 개설… 바리아붕따우-캘리포니아

까이멥티바이항 – 롱비치항 베트남과 미국 서부를 잇는 컨테이너선 새 직항로가 개설돼 첫 선박 운항이 곧 시작된다. 해운당국에 따르면, 스위스 물류회사 메디테라니언해운(Mediterranean Shipping Company) 소속 컨테이너선이 남부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까이멥-티바이항(Cai Mep-Thi Vai)에서 미국 캘리포니아항을 최종 목적지로 13일 입항했다. 까이멥-티바이항 SP-SSA …

Read More »

베트남 항공편 이용하는 모든 승객, e건강신고 필수

앞으로 베트남에서 항공편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전자 건강신고(electronic health declarations)를 하지 않으면 비행기를 탈 수 없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이달말 남부해방기념일(4월30일)과 노동절(5월1일)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 항공 당국은 전자 건강신고를 이행하지 않은 승객은 탑승이 거부되며 규정에 …

Read More »

하루18시간 운행하는 하노이 최초의 지하철

하노이의 첫 번째 지하철은 6-7분의 운행과 VND7,000($ 0.30)의 요금부터 시작하여 하루 18시간 운행된다. 국내에서 최초로 운행되는 Cat Linh-Ha Dong 지하철 구간은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달 말에 상업 운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계자들은 처음에는 열차의 빈도가 10-15분 정도의 간격을 …

Read More »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공장 매각소문 사실 아니다”

매각없이 스마트폰 라인 제외 세탁기-청소기-냉장고 정상가동 방침 15일 VTC 뉴스에 따르면 “LG전자 베트남은 2000억 VND에 하이퐁 공장 매각 소문에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LG 하이퐁이 스마트폰 생산라인 가동을 중단한 것은 맞지만 스마트폰 라인 제외 세탁기-청소기-냉장고 정상가동 방침을 밝혔다. 현재 공장은 정상적으로 …

Read More »

Churros Box

츄러스는 밀가루 반죽을 기름에 튀겨낸 스페인 전통 요리다. 한국에서는 주로 놀이동산에서 먹던 간식이었지만, 최근에는 맥도날드, 파리바게트에서도 맛볼 수 있는 인기 간식이 됐다. 베트남에 츄러스 돌풍을 몰고 온 주역은 2021년 4월, 반한몰에 1호점을 오픈한 츄러스 박스(churros box)이다. 유행을 타지 않는 유망 …

Read More »

1분기 베트남 부동산시장, 땅값은 상승 거래는 줄어

지가안정 위해 부동산대출 및 토지관리 강화, 개발사업 정보 공개토록 1분기 베트남 부동산시장은 전국적으로 땅값은 상승했으나 거래건수는 전분기대비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건설부에 따르면, 1분기 토지거래 건수는 약 2만5000건으로 작년 4분기 3만6000건에 비해 30.6% 감소했다. 토지거래 열풍은 주로 하노이시와 호치민시 …

Read More »

베트남 항공사들, 성수기 인기 국내선 항공료 인상

4월30일~5월2일 노동절 연휴 맞아 일제히 증편하며 요금도 인상해 빈축 베트남 항공사들은 4월30일(남부해방기념일)부터 5월2일까지 사흘간의 노동절 연휴를 앞두고 주요 국내선 증편 계획과 함께 인기 노선의 항공료도 덩달아 올리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과 자회사 퍼시픽항공(Pacific Airlines), 바스코(VASCO)는 지난 4일부터 …

Read More »

The 9 stellars

‘베트남 최초 스마트시티’란 무엇인가? The 9 stellars 프로젝트 개요 호치민내 신규도시 투득시의 주요지역에 위치한 The 9 stellars는 메트로 1호선 종점역 및 동부버스터미널 옆에 위치하여 메트로 1호선 완공 시 종점역인 벤탄시장역까지는 30분, 타오디엔까지는 20분 정도 거리로 탁월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체 …

Read More »

화승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신발 OEM·ODM 업계 최초 유엔기후변화협약 가입

화승엔터프라이즈가 글로벌 신발 OEM·ODM 업계 최초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United Nations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유엔기후변화협약은 온실가스의 방출을 제한하고 지구온난화를 방지하기 위해 세계 각국이 동의한 환경 협약이다. 이번 유엔기후변화협약 가입에는 신발, 의류, 액세서리, 섬유 제조 등 화승엔터프라이즈의 모든 사업부는 …

Read More »

삼성 신개념 무풍 에어컨 미디어 설명회

무풍 에어컨이 낯선 베트남 소비자에게 소개, 20% 전기비 절감 효과 기대 삼성전자가 13일 호찌민 1군 소재 BITEXCO 타워에 위치한 Samsung 68 매장에서 에너지 효율과 청소를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신제품인 ‘2021년형 무풍에어컨’ 모델명 (AR10TYAACWKNSV) 을 체험이벤트를 기자단에게 공개했다. 냉방, …

Read More »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소아국, 굿네이버스 베트남 ‘아동학대예방사업’ 맞손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소아국, 굿네이버스 베트남 MOU 체결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박동철)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소아국과 지난 4월 2일 베트남 아동의 권리 보장 및 베트 아동학대예방 사업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굿네이버스 베트남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

Read More »

롱안성 페트로리멕스 지사장 체포… 2억 리터 가짜 휘발유 유통 혐의

동나이 공안은 롱안성 페트로리맥스 지사장에 대해 무려 2억7000만 리터에 이르는 대규모 가짜 휘발유 유통 및 제조와 관련된 혐의를 물어 15일 체포영장을 집행함과 동시에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이날 체포된 르엉 딩 띠엔(Luong Dinh Tien) 지사장은 작년 10월 1일 롱안성 페트로리멕스 부지사장으로 지사장으로 …

Read More »

베트남증시 VN지수 올해 1435p까지 상승 …낙관적 전망

베트남증시가 사상최고치를 거듭하면서 낙관적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올해 호치민증시(HoSE)의 VN지수(VN-Index)가 최고 1435p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비엣콤은행증권은 13일 보고서를 통해 올해말 VN지수가 1325~1435p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올초에 비해 20~30% 높은 것이다. 또 지금보다도(12일종가 1252.45p) 5.8%~15.8% 더 오를 수 있다는 …

Read More »

호치민시 외투 기업 대상 노동세미나 개최

300여명 이상 참가 대 성황, 외국인 근로자 근로계약 관련 질문 쏟아져 지난 4월 20일 호찌민 1군에 소재한 마제스틱(Majestic)호텔에서 호찌민시 노동보훈사회청과(Department of Labors, Invalids and Social Affairs – DOLISA)투자진흥센터(Investment & Trade Promotion Centre – IPTC)가 주최 한 ‘호찌민시 외국투자기업을 대상으로 노동세미나’가 …

Read More »

‘중소 상공인 경제살리기’ 알뜰장터!

35개의 한인 업체들이 한자리에.. 지난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롯데마트 남사이공점에서 베트남 남부 한인지역 중소 상공인 경제살리기 판매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 19를 겪고 있는 한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8일 호치민 한인회와 롯데마트가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