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May 14일

인도발 코로나 공포 아시아 전역을 흔들다!

인도발 코로나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3월 말부터 1일 10만명을 넘은 인도의 코로나 감염자수는 4월초 부터 20만명을 넘어서더니, 4월 말에는 1일 40만명이 감염을 기록하고, 하루 사망자도 4월 초 500명대에서 4000명대로 올라가고 있고, 이미 전세계 1일 감염자의 40%를 인도에서 나올 정도로 그 …

Read More »

뱀부항공, 9월부터 미국 직항 운항…베트남 항공사 처음

FLC그룹 자회사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오는 9월1일부터 호치민시와 미국 샌프란시스코 및 LA 직항편 슬롯을 확보했다. 뱀부항공의 7일 보도자료에 따르면, 호치민-샌프란시스코 정기 직항편은 매일 오전 10시(미국 현지시간)에 샌프란시스코공항에 도착하고 오후 1시에 출발한다. 또 호치민-LA 직항편은 오전 9시30분(현지시간) LA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오후 12시30분 출발한다. …

Read More »

스마일게이트, 3년만에 베트남 ‘e스포츠대회’ 두 달간 다시 연다

베트남 CFEL 2021 시즌1 5월 9일부터 6월 27일까지 3년 만에 재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VTC 온라인과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베트남 CFEL 2021(Vietnam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을 3년 만에 재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일부터 6월 20일까지 약 …

Read More »

비엣젯 항공, 베트남 항공업계 최초 ‘코로나19 보험’ 무료제공

비엣젯(Vietjet) 항공사는 같은 그룹의 계열사인 HD 보험과 협약을 맺고 지난달 말부터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에 한해 Fly safe(안전한 비행) 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보험은 상해를 입었을 시 승객 한 명당 최대 2000만동(약 97만원)까지 24시간 의료비를 지원 받을 수 …

Read More »

하노이, 외국인 불법적 부동산 거래에 ‘현미경 조사’

하노이 인민위원회는 자금세탁, 이전가격, 탈세 등을 막기 위해 외국인 부동산 거래 관련 현미경 조사에 나선다. 하노이 부동산 거래 중 외국인 개인과 법인에 주택 및 아파트를 분양한 주택사업과 신도시 지역의 부동산 불법거래 여부를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이는 최근 하노이 인민위원회 즈엉 …

Read More »

박닌성, 불법폐기물 반입 한국인에 과태료 7600달러 부과

베트남 북부 박닌성 인민위원회가 불법폐기물을 반입한 한국인과 중국인 등 2명에게 행정과태료 2억5000만동(1만860달러)을 부과했다. 박닌성 당국에 따르면 이중 한국인 천씨(58세)는 산업폐기물 92톤을 무단으로 반입한 혐의로 1억7500만동(7600달러), 중국인 첸씨(Chen, 46세)는 45톤을 반입해 7500만동(3260달러)의 과태료가 부과됐다. 당국은 이들을 공안에 고발 조치하고 폐기물 처분을 …

Read More »

美·유럽 바이어들, 수입선 중국서 베트남으로 이전 늘어

미국기업 43%, 유럽기업 25%가 베트남을 공급처 이전 후보지 3곳중 1곳으로 선택 수입선을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이전하는 미국과 유럽 바이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망 컴플라이언스(supply-chain-compliance) 솔루션 제공업체 키마(Qima)의 설문조에 따르면, 미국기업의 43%가 베트남을 공급처 이전 후보지 3개국중 1곳이라고 답했다. 이는 2019년에 …

Read More »

삼성전자, 1분기 베트남 스마트폰시장 1위 수성… 점유율 31%, 애플은 6위로 2계단↓

삼성전자가 1분기 베트남 스마트폰시장에서 31%의 점유율로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했다. 반면 애플은 6위로 2계단 내려앉았다. 7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Gfa의 ‘1분기 베트남 스마트폰시장’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1%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1분기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약 381만대였다. 이어 중국업체인 오포 20%, …

Read More »

㈜선재하이테크 이동훈 대표

“정전기 물렀거라!” 세계시장 방전시키는 우리의 자랑스런 기술, 베트남에서 만나다! ㈜선재하이테크 이동훈 대표 (주)선재하이테크는 자제 개발 기술로 정전기 제거 솔루션을 제공한다. 건조한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정전기는 수만 볼트에 달하지만 전류가 흐리지 않아 사람에게 큰 해를 입히지 않는다. 하지만 산업 현장에서는 이야기가 …

Read More »

LAVELLE ACADEMY, THE HEARTS OF SUMMER

2021.6.28~2021.8.21 / 3세-8세 아동 대상 라벨아카데미에서는 금년 하트오브썸머에 여러분의 아이들이 유년시절 잊지 못할 여름을 선사하기 위하여 녹음이 가득한 곳에서 즐거운 학습프로그램과 국제적 수준의 안전, 영양, 시설을 선사할 것 입니다. 8주동안 아이들은 라벨 네이쳐랩 이매지니움에서 자신의 내면과 외면 그리고 가족을 생각하는 …

Read More »

한세베트남, 도서기증 행사 지난 4월 진행해

2021년 04월 23일 다낭 노보텔에서 한세베트남 “도서 기증회”라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였다. 2017년 호치민에서부터 시작한 도서기증회는 지난 4월 다낭지역에서 5회째로 “1만권의책-수백만의사랑”이란 주제로 개최되었다. 이번 도서기증회를 통해 작년 한해 다낭에는 수해로 인한 심각한 피해를 모두가 다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의미이다. 또한 한세 …

Read More »

일요일에 실시하는 베트남 의원선거

글. 안경환 다가오는 5월 23일은 베트남의 선거일이다. 베트남에서는 매 5년마다 임기 5년의 국회의원, 시·군·현의 국민대표자를 선출하는 선거가 유일하다. 국회는 국민들이 직접 선거로 선출하는 단원제로, 특이한 점은 선거일은 반드시 일요일로 한다는 점이다. 제15대 베트남 국회의원과 시·군·현의 대표자를 선출하는 선거가 금년 5월 …

Read More »

제19회 호치민한인회 골프대회 성료

제 19회 호치민한인회 골프대회가 지난 22일 떤선녁 골프클럽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다인 총 328명이 참가했으며 동호회, 개인상, 니어리스트, 롱기스트 등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상품이 제공됐다. 대회 베스트그로스 플레이어는 여자부 엄정경님(85타), 남자부 서성만님(75타)이 …

Read More »

붓놀이,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회

2021년 4월 24일 9시~17시까지 호치민한인여성회사무실 (R4-76 hung gia 4, Dist.7)에서 캘리그라피 작품전시회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작품들을 전시하는 6명의 회원(김정현, 이동수, 안은숙, 장은주, 정소의, 하인숙)들과 한인여성회 회장, 서기 그리고 내외분들이 이 자리를 빛냈다.한인여성회 김춘숙 회장은 “캘리그라피 수업은 비록 적은 인원으로 시작되었지만, …

Read More »

“호치민 코너스톤”, “하노이 포인트애비뉴”, 대니 황 대표

Danny Hwang CEO와 Tommy Nguyen(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 는 미국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 장교 출신으로 전세계를 다니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교육 사업을 시작 하였고, Hanoi Point Avenue를 시작으로 호치민 Cornerstone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기관입니다. 호기심 …

Read More »

e건강신고서 작성법

베트남에서 전국이동을 하기가 조금 번거로워졌습니다. 바로 전국 이동 시, 전자 건강신고(Electronic Health Declarations)를 하지 않으면 비행기는 물론이고 고속버스, 장거리 열차를 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원칙적으로 ‘성’ 단위의 경계에 대중교통을 타고 넘어가는 이동을 하시는 경우에는 전자건강신고를 필히 하셔야 합니다. 특히, 전국적 …

Read More »

가야 사이공 비나 하성환 대표

2헤드 엘라스틱 밴드 자동장비 | 5 헤드 전사라벨 자동 장비 심실링기 | 초음파재봉기 | 전자식 컴퓨터 패턴 재봉기 출시 – 봉제와 관련된 많은 사람들은 저마다 재봉기를 비롯해 봉제기기와 관련된 많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봉제 관계자로부터, 삶을 살아가면서 이들 기기 장비와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아시아발전재단(ADF) – 코비 제1기 장학생 선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아시아발전재단(ADF)-코비 제1기 장학생으로 초중고 20명(초등 6명, 중등 7명, 고등 7명)을 선발하고 2021. 5. 5.(수) 본교 신한정보센터에서 김준일 아시아발전재단 이사장(코비그룹 회장),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이사회 최분도 이사장, 학교운영위원회 최은호 위원장 및 학부모회 초등 박한나 회장, 중등 신상희 회장이 참석하는 장학증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