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Monthly Archives: June 2021

한국기업, 베트남 동나이성 꽂혔다… 투자 1위

2019년 7조 2540억 원… 총 7조 8120억 원으로 45개국 중 1위 한국 기업의 동나이 성 투자 규모는 2019년 한 해 65억 달러(약 7조 2540억 원)를 기록했다. 2021년 5개월 동안 추가로 5억 달러(약 5580억 원)를 투자하여 2019~2021년 5월 한국 기업의 동나이성 …

Read More »

한국입국 격리면제는 무엇인가?

7월 1일부터 해외 예방접종 완료자는 국내 입국 시 격리면제 2020년 03월 코로나 바이러스-19 감염증이 팬데믹으로 선언된 이래, 한국에 가는 것은 매우 어려워 졌다. 바로 14일 의무 자가격리 때문이다. 그러한 불편이 7월 1일부로 많이 줄어들 예정이다. 바로 금년 6월 1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

Read More »

푸꾸옥섬에서 베네치아를 만나다

  푸꾸옥유나이트센터 그랜드월드 미니어처 베네치아 베트남 최남단 보석 같은 휴양섬 푸꾸옥(Phu Quoc)에서는 이탈리아 베네치아(Venice, 베니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작은 베네치아를 만날 수 있다. 미니어처 베네치아는 ‘푸꾸옥의 잠들지 않는 도시’ 대규모 복합리조트단지인 푸꾸옥유나이티드센터(United Center) 그랜드월드(Grand World)에 조성돼 있다. 미니어처 베네치아에는 이탈리아 …

Read More »

타코그룹, 이마트 브랜드 9년간 사용… 2025년까지 대형마트 11개 개장 목표

이마트 노브랜드 PB상품 베트남시장에 유통키로 베트남 최대 자동차회사 쯔엉하이자동차(Truong Hai, Thaco 타코)가 이마트 브랜드를 9년간 사용한다. 응웬 훙 민(Nguyen Hung Minh) 타코그룹 부회장은 5월31일 온라인으로 열린 정기주총에서 이마트 베트남현지법인 이마트베트남(E-mart Vietnam Co)과 지난달 20일 체결한 계약에서 9년동안 이마트 브랜드를 독점사용키로 …

Read More »

베트남, ‘개발지연’ 부동산 실태조사…부영지구 포함

장기간 지연 개발 사업 대상, 토지 낭비·환경 오염·예산 손실 등 지적 잇따라 베트남 정부가 부영그룹이 추진하는 하노이 국제아파트 등 수년째 지연되는 부동산 개발 사업에 대한 실태 조사에 나선다. 11일 관련 업계 및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와 건설부는 지방 정부와 …

Read More »

베트남금융투자자협회, 일부 ‘잡주’ 주가조작 의혹 조사 요구…“VN30 종목도 있어”

베트남금융투자가협회(VAFI)가 최근 성명을 내고 호치민증권거래소(HoSE)에 일부 ‘잡주’가 주가조작으로 의심된다며 조사할 것을 재정부 및 금융당국에 요청했다. VAFI는 특히 주가조작이 의심되는 잡주 가운데 대형주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VN30 바스켓에도 포함돼 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VAFI가 거론한 VN30 업체는 북부 꽝닌성(Quang Ninh) …

Read More »

‘박항서 매직’ 베트남, 첫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역사상 처음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했다. 베트남은 또한 2차예선에 나선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얀마, 태국 등을 넘어 동남아시아 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최종예선에 진출하는 티켓을 따는 기쁨을 맛봤다. 16일(수, 한국시간) 새벽 두바이의 자벨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

Read More »

응웬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 바이든 美 대통령에 코로나19 백신 지원 요청

양국간 백신 개발·생산·기술이전 협력 제안…현재 접종률 1.14%에 불과 코로나19 백신 공급 부족으로 접종에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베트남이 미국에 손을 내밀었다. 지난달 31일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국가주석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백신 지원을 …

Read More »

한국거래소, 올해 안 호치민시증권거래소 시스템 연동

6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연동 작업에 돌입 올해 안 연동 시스템 개시 베트남 호치민시 증권거래소(HoSE)가 6월 넷째주부터 한국거래소(KRX)와 시스템 연동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지 미디어 VN Express 10일자에 따르면 구체적으로 6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연동 작업에 돌입하고 이어 7월 26일부터 …

Read More »

베트남항공, 6월부터 디지털 백신여권 시범운영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와 계약 체결…디지털 건강증명서로 백신여권 일종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와 공동으로 다음달부터 디지털 백신여권인 IATA ‘트래블패스(Travel Pass)’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31일 베트남항공은 IATA와 6월부터 트래블패스 시범운영 실시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IATA 트래블패스란 항공여행객이 각 국가에 입국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휴대폰에 …

Read More »

베트남, 국제 공급용 백신공장 건설 추진… 코로나19 백신 기술이전 프로세스 참여

보건부, 코백스 프로그램에 50만달러 지원키로 중국 시노팜 백신 긴급사용 승인 검토중…아스트라제네카, 스푸트니크V 이어 세번째 베트남 보건부는 코로나19 백신 기술이전 프로세스에 참여하기 위해 국내에 백신공장을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응웬 탄 롱(Nguyen Thanh Long) 보건부 장관은 1일 국제 백신공급 프로그램 코백스(Covax) 대표와의 …

Read More »

베트남, 호치민시 ‘코로나19 백신 기업 직접구매’ 승인

호치민시, ‘500만회 계약 최종단계’ 밝혀…관리는 보건부, 구매·수입은 허가업체 통해야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19 백신을 기업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요청한 호치민시의 제안을 승인했다. 15일 열린 코로나19 예방통제 국가운영위 회의에서 부 득 담(Vu Duc Dam) 부총리는 호치민시가 제안한 이 요구를 수용하며, 구매협상 …

Read More »

우리도 백신을 맞을 수 있나?

2020년 12월말 영국에서 세계최초로 백신 대량접종이 시작되면서, 지난 약 2년간 전세계를 괴롭힌 코로나-19 감염증이 전세계적인 종결이 시작되는 것으로 보이고 있지만. 백신을 가진 나라와, 백신이 없는 나라들의 격차가 본격적으로 벌어지고 있고, 4월부터는 이스라엘, 미국, 영국같이 백신을 대량으로 접종한 국가는 정상화의 길로 …

Read More »

호치민의 지속가능한 도시성장을 위한 위성도시 개발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호치민의 인구와 독특한 지형특성 호치민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이다. 호치민의 인구는 2002년 이후 매년 평균 3.1%가 증가하였으며, 2017년 공식 인구는 845만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그 중 실제 거주 추정 인구는 약 1,300만명, 호치민 시 주변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베트남에서 구할 수 있는 비타민C에 주목하자!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한 뷰티업계가 기발한 광고 카피라이터의 발상으로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글귀이다. 친환경 식재료를 화장품으로 사용하면서 피부도 얼마나 건강하게 유지 할 수 있을지 단번에 와 닿는 글귀이다. 그래서 일까, 건강 보조식품의 대명사로 칭하는 비타민을 …

Read More »

해병 전우회 호찌민 지부 박재만 회장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이다. 5월이 가정의 달이고 그 다음 달이 나라를 지키는 일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이라는 것이 어울리는 배열이라는 생각이 든다. 제가齊家 후 치국治國이 맞는 순서라는 느낌이다. 6.25 전쟁 발발 72주년이 되는 한국의 요즘에서는 그 전쟁을 기억하는 시니어들의 자조 …

Read More »

종합광고대행사 에이비랩 홍석진 대표

    scan here to access the website   더 잘 팔리는 광고가 좋은 광고- 리얼리즘, 가능한 현실적 범위 내에서 기업의 가치에 지켜내며 중장기 목표를 지향합니다. 정말 필요한 광고만 제안하고 도전합니다. 생각을 행동으로, 현재보다, 이상을 추구한다. Above & Beyond LAB은 …

Read More »

대전광역시 베트남사무소 최근환 소장

먼저, 은행원에서 대전사무소장으로 변신하셨는데 자기 소개 부탁드려볼까요? 2019년 은행에서 명예퇴직 후 2020년 1월부터 운 좋게도 대전광역시 베트남사무소(호치민사무소 및 빈증사무소) 소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국제금융과 해외투자 업무를 주로 하였으며, 베트남을 포함한 아세안 10개국은 30여년 연구해 왔습니다. 베트남과는 2011년 첫 사무소장으로 부임하면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