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November 24일

2023년 11월24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https://issuu.com/1977601/docs/231124-676?fr=xKAE9_zU1NQ

Read More »

“마약사범 국적불문 엄벌”

–한국인 2명 ‘무관용 처리’ 재확인 베트남 팜투항 외교부 대변인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베트남은 마약제조와 거래, 운송행위를 엄중히 처리할 것이라는 정부의 결연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이는 지난 11일 호찌민시 가정소년법원에서 한국인 2명 등 외국인 3명이 연루된 …

Read More »

전력요금 누진제 6단계→5단계 개편 추진

– 누진구간 늘고 배율 1.74→2배 확대…401kWh 이상 가구 요금 늘어 베트남 공상부가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를 현행 6단계에서 5단계로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공상부가 최근 내놓은 ‘전기 소매요금 가격구조 초안’에 따르면, 개편된 5단계의 전기요금은 ▲1구간 100kWh 이하(kWh당 1,806동) …

Read More »

‘사이공은행 횡령사건’, 중앙은행 직원 대거연루

–정보흘리고 뇌물 사이공은행(SCB) 대주주의 초대형 횡령사건에 은행을 감시감독해야할 중앙은행(SBV) 간부와 직원들이 뇌물수수 등 대거 연루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쯔엉 미 란(Truong My Lan) 반틴팟그룹(Van Thinh Phat Group) 회장의 SCB 불법대출 사건을 수사중인 공안부 경찰수사국은 이번 사건에 …

Read More »

호찌민서 껀터까지 ‘쭉’ 간다

–’미투언2교·고속道’ 연말 완공목표  베트남 경제수도 호찌민시와 메콩델타 중심도시인 껀터시(Can Tho)와의 이동시간이 현재 4시간 가량에서 절반 수준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투언(My Thuan)-껀터 고속도로와 미투언2대교 등 2개 주요 교통인프라사업이 연말 완공될 예정이기 때문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23일 교통운송부 교통건설투자관리청(TCIMA) 발표에 따르면, 현재 미투언-껀터 고속도로와 …

Read More »

다낭서 총기 은행강도 사건 발생

–뒤쫓던 경비원 사망 중부 다낭시에서 총기 은행강도를 진압하다 경비원이 흉기에 찔려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2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다낭시 공안에 따르면 지난 22일 낮 1시50분께 응우한선군 응오꾸옌길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 지점에 후드와 마스크를 착용한 2명의 남성이 들어와 총기로 직원들을 위협하고 돈을 요구했다. 이들 …

Read More »

호찌민시 전기버스, 만성적자 심각

–‘이대로면 운행중단 불가피’ 호찌민시 유일의 전기버스 노선인 D4 노선이 만성적자에 허덕이며 운행중단 위기에 놓였다. 호찌민시 교통운송국에 따르면, D4 노선을 운행하는 빈버스(VinBus)는 운행 시작 1년 반 만에 누적손실 286억동(약 118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D4 노선은 투득시 빈홈그랜드파크 차고지부터 1군 …

Read More »

인구 절반이 온라인 쇼핑….43%가 1997년 이후 출생한 Z세대

전자 상거래 부문의 공급과 수요가 모두 호황을 이어가면서 베트남 인구의 절반 이상이 지난해 온라인 쇼핑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아세안데일리 등에 따르면 라자다 베트남의 부대표 당 아잉 중은 최근 열린 이커머스 포럼에서 구글과 테마스크 & 베인의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약 …

Read More »

다낭, ‘2024년 아시아 최고 11대 관광지’ 2위로 뽑혀

중부 다낭시(Da Nang)가 내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방문해야할 아시아 최고의 11대 관광지에 이름을 올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미국 여행전문매체 씨앤트래블러(CnTraveller·콘데나스트트래블러)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아시아 최고의 11대 여행지(The best places to go in Asia in 2024)’에 다낭시가 2위로 선정됐다. 씨앤트래블러는 “아시아의 …

Read More »

택시기사 쓰레기 투기 비판 외국인과 언쟁…정직 처분

호찌민시의 한 택시기사가 쓰레기를 버리지 말라는 외국인과 언쟁을 벌이다 회사로부터 정직 처분을 받았다고 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11월 21일 소셜 미디어에 공개된 2분 분량의 영상에는 택시기사가 스티로폼 도시락과 물병을 도로에 버린 후 외국인 남성과 말다툼하는 모습이 담겼다. 외국인 남성은 택시기사에게 쓰레기를 …

Read More »

쇼피 ’11.11 메가데이‘ 한국제품 주문량 올해 최대…베트남 1위 기록

동남아와 대만 최대 이커머스플랫폼 쇼피(Shopee)가 동남아•대만•중남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규모 할인행사 ‘11.11 메가데이’에서 한국 셀러들이 올해 최고 주문량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3일 쇼피의 한국지사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에 따르면, ’11.11 메가데이‘의 한국셀러들 주문량이 2분기 평균대비 12배 이상 늘어나며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제품이 가장 …

Read More »

[주목] 붕타우에 대규모 디스플레이 공장 들어선다

-삼성 애플 공급업체..中 BOE, 스마트장비 2공장 신설 삼성전자와 애플의 주요 공급업체인 중국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BOE가 남부 바리아붕따우성에 3억달러 규모의 스마트단말기 생산공장을 건설한다고 2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BOE는 지난 2019년 동나이성에 1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이번 2공장 건설로 베트남에서의 생산 규모를 대폭 …

Read More »

하이퐁시, 항만경쟁력 제고로 국가 물류허브 입지 굳힌다

북부 항만도시 하이퐁시가 국가 물류허브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기 위해 항만경쟁력 제고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레 띠엔 쩌우(Le Tien Chau) 하이퐁시 당서기장과 대표단은 지난 20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지도자 주간을 맞아 미국 뉴욕을 방문, 뉴욕·뉴저지항만청(PANYNJ)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쩌우 당서기장은 뉴욕·뉴저지항만청(PANYNJ)과 실무회담을 …

Read More »

베트남계 영아 학대 사망 원장, 징역 18년 감형

경기도 화성의 한 보육원에서 베트남 출신 영아를 학대해 숨지게 한 원장이 항소심에서 징역 19년에서 18년으로 감형됐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수원지방법원 형사 항소심 재판부는 22일, 생후 9개월 된 천동민 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김 씨로만 알려진 원장에 대해 징역 18년을 …

Read More »

청룡라이온스 베트남지회 100차 특별 월례회 성료

지난 10월 20일 국제라이온스 클럽 354 -A지구 청룡라이온스 베트남지회 100회 특별 월료회가 2군 상차이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회원 자격으로 손인선 호치민 한인회 회장이 참석했으며, 이외 호치민한베가족협회 윤영석 회장,아시아한상베트남남부연합회 김정민 회장, 바리아 붕따우한인회 양철수 회장등이 청룡라이온스 베트남지회 100차 월례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

Read More »

미얀마 내전에 휘말린 베트남인 700명…안전지대로 대피 성공

베트남 외교부는 목요일 무력 충돌이 계속되는 가운데 약 700 명의 베트남 시민이 미얀마의 임시 안전 지대로 이동했다고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팜투항 외교부 대변인은 “미얀마 대사관이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미얀마 북부의 몇몇 지역의 상황이 복잡하게 전개되고 있다”며 “지금까지 임시 안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