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March 5일

개인부동산업자 기준 마련 추진

-매매•임대 연최대 5건 한도 베트남이 부동산 부문의 원활한 세입 징수를 위해 개인부동산업자의 명확한 기준 마련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건설부는 최근 개인 부동산사업자의 기준을 규정한 부동산사업법 시행세칙 개정안 초안을 마련, 각계 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있다. 현행 부동산사업법 제9조 제3항에 …

Read More »

호찌민시 부동산업 회복되나?

–2월까지 매출 17억달러 전년동기비 20.1%↑  지난해 시장 침체에 따라 극심한 부진을 겪었던 호치민시의 부동산업이 올들어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더해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통계국에 따르면 올해 1~2월 관내 부동산서비스업 매출은 42조3000억동(17억135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20.1% 증가했다. 시 …

Read More »

대도시 서비스아파트 임대료 최대 8% 올라…..외국인 수요↑

 지난해 베트남 양대도시의 서비스아파트(serviced apartment) 임대료가 전년대비 최대 8%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4일 부동산컨설팅업체 세빌스베트남(Savills Vietnam)의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시 서비스아파트 임대료는 C급 아파트가 8% 올라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고 뒤이어 B급과 A급이 각각 5%, 3%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호찌민시 전체 서비스아파트의 …

Read More »

1월 휴대폰 수출액 55억달러 돌파….전월대비 50.4%↑

베트남의 1월 휴대폰 수출액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해관총국이 발표한 1월 수출 잠정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 베트남의 휴대폰 및 예비부품 수출액은 55억여달러로 전월대비 50.4%, 전년동기대비 11.4% 증가했다. 시장별로는 대(對) 미국 수출이 전체의 25%인 13억9000만달러로 가장 많았고 …

Read More »

석유소매사업자 전자영수증 의무화 강행 재확인

  전자영수증 발행을 둘러싼 베트남 정부와 석유소매업계의 대치 국면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총리가 ‘사업면허 취소’ 카드를 꺼내들어 업계의 대응이 주목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지난 2일 정부회의에서 “이달중에도 판매건별 전자영수증을 발행하지 않는 주유소들은 사업면허를 취소하라”고 관할부처 …

Read More »

중북부 빈(Vinh) 국제공항 확장계획 발표

  응에안성 빈 국제공항이 총 2,300억 동(93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2.5헥타르 이상 확장하고 항공기 계류장을 6개에서 9개로 늘릴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중앙 정부는 토요일, 베트남의 모든 상업 공항을 운영하는 베트남 공항공사(ACV)가 이 프로젝트의 투자자로 승인되었다고 발표했다. ACV는 자본금의 95%를 국가가 …

Read More »

동나이성 119세 여성, 세계 최고령 생존자 타이틀 도전

동나이성 남부에 거주하는 119세 여성 찐 찌 콩씨가 “세계 최고령 생존자” 기록을 경신할 가능성이 제기되었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 공식 기록과 베트남 주석 및 지방 당국의 축하 메시지에 따르면 콩씨는 1905년에 태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콩씨의 나이가 확인된다면, 현재 기네스 세계 …

Read More »

풍력발전 날개 3개 140m 아래로 추락….인명피해 없어

메콩델타 박리에우성(Bac Lieu)의 풍력발전단지에서 발전기 회전날개 3개가 모두 떨어져나가며 140m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박리에우성 호아빈현(Hoa Binh) 빈틴사(Vinh Thinh xa, 읍단위) 인민위원회는 지난 1일 “관내 호아빈5풍력발전단지(Hoa Binh 5)에서 가동중이던 8호기의 회전날개 3개가 모두 지상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성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