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March 16일

호찌민 메트로1호선, 개통 ‘또’ 연기…..7월→4분기

호찌민시 지하철 1호선의 상업운행 일정이 또다시 연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알 보도했다. 사업시행자인 호찌민시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 최근 공문을 통해 시스템 점검 및 운영인력 문제로 오는 7월로 예정된 지하철 1호선 벤탄-수오이띠엔(Ben Thanh-Suoi Tien) 상업운행 일정 연기가 불가피함을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통지했다. MAUR이 제출한 지하철 …

Read More »

‘비자면제국 확대’ 내주 윤곽…국회 대정부질문

   베트남 외교부가 다음주 국회에서 비자면제국 확대와 관련한 계획을 대중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정부포털에 따르면 부이 탄 선(Bui Thanh Son) 외교부 장관은 오는 18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비자면제국 확대와 관련한 질의에 답변할 예정이다. 선 장관은 대정부 질문전 국회 …

Read More »

올해 신규 아파트 공급 없나?

  올들어 호찌민시에 신규 아파트 분양이 단 한건도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14일 부동산컨설팅업체 DKRA의 최근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2월 호치민시를 비롯한 남부지방에서는 신규 아파트 분양이 전무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남부지방에서는 전체 6개 아파트개발사업 440세대의 다음 차수 분양이 …

Read More »

베트남 철강가격, 3개월만에 하락 전환

베트남 철강업계가 올들어 2월까지 철강 수요가 개선되지 않자 속속 판매가를 인하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베트남 최대 철강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은 최근 CB240 철강코일의 톤당 판매가를 1414만동(573달러)으로 20만동(8.1달러) 인하했다. 또한 포미나철강(Pomina Steel, POM), 비엣이철강(Viet Y), 비엣득철강(Viet Duc), 키오에이철강(Kyoei Steel), …

Read More »

호찌민서 교민 존속 살해사건 발생

-유력 용의자 아들 검거 호찌민에서 아버지를 살해한 용의자로 지목된 30대 한인 남성이 현지 공안당국에 붙잡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경찰수사국은 7군 S아파트에서 60대 한인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유력한 용의자인 30대 아들 L씨를 구금해 조사중이라고 지난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

Read More »

나짱서 식중독 확산…환자 200여명

베트남 유명 관광지 나짱에서 식중독 환자가 대거 나와 관광객들 주의가 요망된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카인호아성 당국은 지역 내 관광지인 나짱에서 외국인 여행객 다수를 포함해 최소 222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들 중 157명은 12개 병원에 입원 중이며 나머지는 처방약을 받고 …

Read More »

동나이성, 비엔호아공항 민간·군사 겸용 본격 추진

-부총리 승인 남부 동나이성(Dong Nai)의 군사공항인 비엔호아공항(Bien Hoa)이 민간·군사 겸용 공항으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쩐 홍 하(Tran Hong Ha) 부총리는 지난 13일 PPP(민관합작) 방식에 따른 비엔호아공항 이중용도 공항 전환투자사업을 승인하고, 동나이성 인민위원회를 투자 책임기관으로 지정했다. 부총리 지시에 따라 …

Read More »

불법 총기류 제조•판매조직 적발

-군용총기•탄약•수류탄 등 SNS를 통해 불법 무기류를 제조•판매해온 조직이 당국에 붙잡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북서부 라오까이성(Lao Cai) 공안당국은 불법 폭발물 보관 혐의와 군용무기 불법 매매, 사용, 보관 및 제조 혐의로 총책 S씨(24)와 공범 3명을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14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공안당국은 …

Read More »

‘관광목적’ 외국인 차량반출입 허용….최장 45일간

외국인들이 자차를 통한 베트남 관광을 할 수있게 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외국인의 관광목적 외국 등록차량의 국내 반입에 대한 규정인 베트남 정부 시행령 의정30호(30/2024/ND-CP)에 따르면, 오는 5월1일부터 외국인의 관광 목적 차량 반출입이 허용된다 반출입이 가능한 차종은 ▲ 우측운전석차량(RHD) ▲캠핑카 ▲9인승 이하 승용차 및 …

Read More »

떤선녁공항, 3여객터미널 확장 내년 4월 완공

호찌민시 떤선녁국제공항(Tan Son Nhat) 제3여객터미널(T3) 건설사업의 주요 패키지사업 공정률이 8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사업시행자인 베트남공항공사(ACV)는 14일 열린 떤선녓공항 T3 개발촉진회의에서 사업 진척도를 공개하고, 완공 목표시점을 당초 계획대비 2개월 가량 앞당긴 내년 통일절(4월30일)로 제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레 칵 …

Read More »

한-베트남, 첫 해양대화 개최…..北·남중국해 평화 위해 협력

   한국과 베트남이 해양 분야 실질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북한의 해상 불법활동과 남중국해 문제 해결을 위한 역내 국가들과의 협력도 강화한다. 16일 외교부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각) 베트남 하노이에서 ‘제1차 한-베트남 해양대화’가 개최됐다고 뉴시스지가 보도했다.   해양대화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베트남과 해양 분야 협력 …

Read More »

‘후티에 자국민 선원 피습’ 베트남, 화물선사에 안전 대책 요구

베트남 정부가 예멘의 친이란 반군 세력인 후티의 민간 화물선 공격으로 자국민이 사망하자 선사들을 상대로 보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고 1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14일 팜 투 항 외교부 대변인은 관계 당국이 화물선사들을 상대로 베트남 선원의 안전 보장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당국은 이들 회사에 항해 …

Read More »

국제결혼 뒤 “돈부터 줘”……노총각 울린 베트남 신부 징역형

국제결혼 후 한국어를 공부한다는 핑계로 국내로 입국하지 않고 1천만원 넘게 뜯은 베트남 여성이 처벌받았다고 연합뉴스가 15일 보도했다. 춘천지법 형사3단독 박성민 부장판사는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A(32)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5일 밝혔다. A씨는 2015년 7월 베트남에서 결혼한 B(48)씨로부터 그해 …

Read More »

축산업계, 대량수입•밀수로 수익성 ‘악화일로’

베트남 축산업계가 육류와 육가공품 대량 수입, 밀수 등에 따라 불공정 경쟁에 내몰리고 있다며 보완책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정부에 제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베트남축산협회(AHAV)와 베트남사료협회(VFA), 베트남반추가축협회(VINARUHA), 베트남가금협회(VIPA) 등 4개 단체는 탄원서에서 “국내 축산업계는 수입 육류와 육가공품이 급증으로 위기에 처해있다”며 “현재 정식 수입물량 …

Read More »

호찌민개발은행, 베트남산 쌀 수출 지원 강화

호찌민시개발은행(HD은행, 증권코드 HDB)이 베트남 쌀의 세계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대출한도 증액과 쌀 생산•수출 가치사슬 대상 대출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팜 민 찐(Phạm Minh Chính) 베트남 총리는 지난 2일 지속가능하고 투명하며 효과적인 방식으로 쌀의 생산과 거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한 지침(Directive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