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March 21일

‘권력서열 2위’ 국가주석 취임 1년만에 또 사임

베트남 ‘권력 서열 2위’인 보 반 트엉(53) 국가주석이 취임 1년 만에 전격 사임했다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과 외신이 20일 보도했다. 이날 저녁 열린 공산당 중앙위원회 임시 회의에서 트엉 주석의 사임 의사를 받아들였다. 트엉 주석은 당규 위반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을 요청했고, 당이 …

Read More »

퍼시픽항공, 비행기 없어 운항중단

–재정난에 임대기체 모두 반납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의 자회사인 퍼시픽항공(Pacific Airlines)이 운항에 투입할 항공기가 없어 일시적으로 운항중단 상황을 맞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퍼시픽항공은 항공운송면허 유지를 위한 최소 보유기체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우선 베트남항공으로부터 항공기 3대를 임차한다는 계획이다. 퍼시픽항공 대변인은 18일 “재정적 이유로 …

Read More »

세기의 재판… 반딘팟 그룹 쯔엉미란 주모자에 사형 구형

-“반성 없어”…란 회장, SCB고위임원, 중앙은행 공무원 모두 법정최고형 초대형 부패 스캔들인 ’16조원대 금융사기 사건’ 주모자에게 사형이 구형됐다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보도했다. 20일 검찰은 전날 사건 주모자로 알려진 부동산 개발업체 반 틴 팟 홀딩스 쯔엉 미 란(68) 회장에게 횡령 혐의로 사형을 …

Read More »

한국남성과 결혼 외국인여성 국적, 베트남 가장 많아

지난해 결혼한 부부 10쌍중 1쌍이 외국인과 결혼이었으며, 한국 남성의 결혼상대 외국인 여성의 국적은 베트남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또한 한국 여성의 베트남 남성과 결혼도 크게 늘었는데 이는 결혼 이민으로 한국 국적을 취득한 베트남 여성이 이혼후 베트남 남성과 …

Read More »

하노이시, 뎅기열 비상,,,,3월까지 500여명 전년동기비 3배↑

올들어 하노이시에서 뎅기열 감염 사례가 크게 늘어나고 있어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하노이시질병통제센터(CDC)는 올들어 지난 15일 기준 관내 뎅기열 환자가 전년동기대비 3배 급증한 513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일주일 평균 신규 감염사례는 17~24건으로 지역별로는 동다군(Dong Da)이 81건으로 가장 많았고, …

Read More »

3.7GHz 대역 5G 주파수 입찰……시작가 7900만달러 육박

 베트남이 대역폭 3.7~3.8GHz의 5G 주파수 경매를 앞둔 가운데 입찰 시작가가 7900만달러에 달하는 경매의 최종 낙찰가가 얼마까지 치솟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정보통신부 무선주파수관리청에 따르면 베트남 주요 이동통신사들이 대역폭 3.7~3.8GHz의 5G 주파수인 C2블록을 놓고 치열한 물밑 눈치싸움을 벌이고 있다. …

Read More »

비엣젯항공, 하노이-시드니 신규취항…..6월8일부터 주 2회

비엣젯항공(Vietjet Air 증권코드 VJC)이 수도 하노이와 호주 시드니를 잇는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비엣젯항공에 따르면, 오는 6월8일부터 하노이-시드니 노선 운항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에따라 비엣젯항공의 양국간 노선은 모두 7개로 늘어나게 됐다. 현지시간 기준 시드니행 운항편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

Read More »

베트남, 2024년 세계 행복 보고서 54위로 2015년 이후 최고 순위 기록

베트남이 2024년 세계 행복 보고서에서 2015년 이후 가장 높은 순위인 54위를 기록하며 행복 지수가 크게 향상됐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이 보고서는 143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각 인구의 삶의 질에 대한 3년 평균 평가를 바탕으로 행복 순위를 …

Read More »

베트남-중국 국경개방시간 늘리기로 합의

베트남과 중국은 베트남으로의 수입 증가로 인해 후 응이 (Huu Nghi) 국경검문소의 거래 시간을 매일 오후 8시로 2시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22일 랑선성 당국이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북부 랑선성 동당-랑선 국경검문소 관리위원회 부국장 호앙 칸 두이(Hoang Khanh Duy)는 2월 설 연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