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March 11일

빌 게이츠도 ‘다낭’서 휴가

-베트남, 세계 관광지도 바꿀까?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빌 게이츠와 그의 여자친구 폴라 허드가 다낭에서 휴가를 보냈다. 8일 아세안 데일리보도에 따르면 빌 게이츠가 손짜 반도의 고급 리조트에서 4일간의 휴가를 온 후 베트남이 국제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고 전했다. 빌 게이츠는 해발 …

Read More »

세기의 재판- 부정대출 반딘팟의 홍콩인 남편 무죄 주장….”나는 불법인줄 모르고 싸인했을 뿐이다”

반틴팟 회장의 남편 에릭 추는 사이공 상업 은행(SCB)의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서류에 서명했을 뿐이며 자신이 법을 위반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68세의 홍콩 부동산 재벌인 추는 현재 호찌민시 인민법원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그는 은행 규정을 위반하고 …

Read More »

베트남 재무부, 한국에서 투자 촉진 세미나 개최

베트남 재무부 주최로 서울에서 베트남 투자 촉진 세미나가 열렸다. 300여개 양국 기업들이 참석해 베트남의 경제 및 투자 현황을 살펴보고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아주경제지가 10일 보도했다. 7일 아주경제지가 인용한 베트남플러스(VietnamPlus)지 기사에 따르면 이날 서울에서 베트남 재무부가 ‘베트남, 투자 목적지’를 주제로 투자 …

Read More »

[주의] 외국인 투자자 위한 베트남의 새 은행법 개정 적용…..7월부터 금융시스템 변혁

  베트남이 최근 채택한 새로운 은행법이 금융 부문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2024년 1월 18일 국회에서 승인된 여신전문금융업법은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이로써 베트남의 금융 시스템이 새로운 변화를 맞이 할 예정이다. 시티타임즈지는 11일 변경되는 은행법에 관련한 기사를 게제하고, 본 …

Read More »

관광업계, 팬데믹 이후 새로운 도약 나선다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광풍이 지나간 이후 베트남 관광 산업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의 지원과 관광업계의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세계 주요 관광 거점으로 거듭난다는 전략을 시행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노력중이라고 아주경제지가 7일 보도했다.  작년 베트남 관광업계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 같은 …

Read More »

50대 한인 ‘의류 1만8천점 밀반입’ 혐의로 체포

베트남 현지 기업에 근무하는 한국인 남성이 의류 약 2만점을 밀반입한 것으로 보고 붙잡았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중부 투아티엔후에성 공안이 58세 한인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공안은 현지 기업에 근무하는 A씨가 의류 1만8000점을 밀반입한 것으로 보고 있다. …

Read More »

베트남, 대기질 관리 강화…..전역에 관측소 113곳 추가

베트남이 대기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전역에 관측소 113곳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환경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30년까지 대기질 관측소 98곳을 마련하고 이후에 15곳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베트남 내에는 대기질 관측소 103곳이 있다. 대기질 …

Read More »

‘두리안 파워’, 칠레 제치고 對중국 청과류 수출 2위 올라

지난해 베트남의 대(對) 중국 청과류 수출점유율이 전년대비 두배 가까이 증가하며 칠레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이는 주로 작년 베트남의 두리안 수출이 급증한 데 따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중국 세관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청과류 및 가공제품 수입액은 244억달러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국가별로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