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March 20일

호찌민시 국제학교 (AISVN) 월급 2달 체납

-수업 중단 냐베군에 소재한 베트남 아메리칸 국제학교(AISVN)에서 교사들의 급여 미지급 파업으로 인해 학생들이 수업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베트남 다수의 언론들이 19일 보도했다. AISVN교직원 관계자에 따르면 근무하는 교사전원이 두 달 동안 급여와 보험료를 받지 못한 상황으로 알려졌다. 3월 18일 학교는 …

Read More »

10년전 345달러 카드 쓴 남성

–35만달러 ‘빚폭탄’ 부메랑 베트남에서 10여년전 사용한 카드로 인해 88억동(35만5960달러)이 넘는 청구서를 받아들게 됐다는 한 시민의 사연이 알려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화제가 된 사람은 북부 꽝닌성(Quang Nhin)에 거주중인 남성으로, 지난 2013년 두차례에 걸쳐 총액 855만동(345달러)을 결제한 뒤 …

Read More »

외교부: 15개국과 ‘상호 비자면제’ 협의 진행 중

–국회 대정부질문 베트남이 15개국과 상호 사증(비자)면제협정을 논의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국회 상임위원회는 지난 18일 실시된 대정부질문에서 부 이 탄 선(Bui Thanh Son) 외교부 장관을 불러내 많은 자국민이 비자 발급상 제약으로 해외여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에 대한 정부의 입장과 …

Read More »

한국 영화 ‘파묘’, 베트남-인도네시아도 홀렸다

한국에서 2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며 1000만 관객 돌파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영화 ‘파묘’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서 후끈한 흥행몰이를 하고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9일 보도했다. 지난 3월 15일 베트남에 상륙한 오컬트 영화 ‘파묘’는 거침없이 신기록행진이다. 베트남 전국 극장에 개봉한 영화 ‘파묘’는 단 4일 만에 …

Read More »

방카슈랑스 규제 강화….대출상품 끼워팔기 불가

베트남이 방카슈랑스(은행의 보험상품 판매) 영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함에 따라 보험시장 성장세가 다소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그동안 베트남 보험판매시장은 보험사와 은행간 제휴를 통해 판매되는 방카슈랑스의 급속성장으로 인상적인 성장세를 거듭해왔으나, 지난해부터 은행에서 대출 희망자에게 보험을 끼워팔거나 투자상품처럼 소개해 판매하는 …

Read More »

커피 수출, 올해 역대 최고치 전망…..최대 50억달러

글로벌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공급난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베트남의 커피 수출액 또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현재 베트남의 커피 거래가격은 연일 신고점을 다시 써내려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커피코코아협회(VICOFA)는 지속적인 커피값 오름세에 따라 올해 수출액이 …

Read More »

호찌민•푸꾸옥 ‘아시아 최고 10대 관광지’ 2개부문 선정

호찌민시와 남단의 진주섬 푸꾸옥(Phu Quoc)이 아시아 최고의 10대 관광지 2개 부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싱가포르 여행잡지 데스틴아시아(DestinAsia)는 지난 14일 열린 제17회 리더스초이스어워즈(Readers’ Choice Awards)에서 ‘2024년 아시아•태평양 최고의 도시 10선’에 호찌민시를 10위로, ‘2024년 아시아•태평양 최고의 섬 10선’에 푸꾸옥을 …

Read More »

철도공단, ‘베트남 남북고속철도 사업 참여 추진

한국 철도기술의 베트남 남북고속철도 프로젝트 참여가 추진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이성해)은 19일 대전 본사를 방문한 베트남 교통부 기술조사단’과 ‘한-베트남 고속철도 기술교류회’를 갖고 ‘K-철도’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국내 철도기업들의 남북고속철도 사업 진출을 위한 베트남 교통부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한-베트남 고속철도 …

Read More »

한국-베트남, 농업개발협력 확대….디지털•기후변화•첨단농업 등

한국과 베트남이 농업부문 양국 교류와 협력을 강화키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는 18일 하노이에서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와 워크숍을 공동개최해 양국간 농업부문 ODA(공적개발원조) 지원방향과 농업 협력을 둘러싼 주요 현안들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서 레 민 호안(Le Minh Hoan) 농업농촌개발부 장관은 “베트남의 주요 생산물이 …

Read More »

코이카, 동남아서 ‘개도국 산업인력 양성 프로그램’ 내용 구상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이 정부의 인도·태평양 전략 및 한아세안 연대 구상의 구체적인 실현을 위해 올해 ‘개도국 산업인력 양성 프로그램'(가칭)을 본격적으로 가동할 전망이라고 연합뉴스가 20일 보도했다. 코이카는 장원삼 이사장이 지난 17∼19일(현지시간) 베트남을 방문해 정부 고위 인사들과 이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업인력 양성, 과학기술 연구개발(R&D) 미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