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March 12일

싱가포르 UOB, 1분기 베트남 경제성장률 5.5% 전망

– FDI, 소매판매, PMI 등 내수시장 주요 경제지표 개선세 싱가포르 소재 대형 은행그룹인 UOB(United Overseas Bank)이 1분기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5.5%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UOB는 최근 발표한 ‘2024년 1분기 베트남 경제성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은 전망하며 전체 경제성장률은 6%로 유지했다. …

Read More »

국내선 항공권 가격, 반토막 났다

– 하노이-호찌민 왕복 최저가 350만동(142달러)…전주대비 50% ‘뚝’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뗏(Tet 설) 이후까지 급등세를 이어갔던 국내선 항공요금이 비수기로 접어들며 급락하는 모양새다. 통상 뗏 2주뒤 요금이 하락하는 것과 달리, 올해는 각 항공사들의 운항이 축소되며 높은 항공권 가격이 3주 이상 이어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

Read More »

비싼 주택값…‘내집 마련’ 소득 24년 모아야

-소득대비주택가격비율(PIR) 23.7배, 전년대비 0.2배↑ 베트남의 주택 평균가격이 연간 가계소득의 24배에 달한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글로벌 생활비 비교 플랫폼 눔베오(Numbeo)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소득대비 주택가격 비율(PIR)’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의 주택(모든 유형) 평균가는 연평균 가구소득의 23.7배로 전년대비 0.2배 늘어난 …

Read More »

軍소집 불응’ 병역기피자 2명 벌금

-1인당 6250만동(2530달러) 베트남 중부지방에서 신병 소집에 응하지 않은 병역기피자 2명이 총액 1억2500만동(5067달러)의 벌금처분을 받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레 찌 탄(Le Tri Thanh) 꽝남성(Quang Nam) 인민위원장은 지난 9일 입영통지에 응하지 않은 호이안시(Hoi An) 20대 청년 A씨에게 병역법 위반에 따라 벌금 6250만동(2033달러) 부과를 …

Read More »

베트남, ‘필리핀·中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에 “양측 자제해야”

베트남 정부가 남중국해 세컨드 토마스 암초 부근에서 발생한 필리핀과 중국 해경선 충돌 사고와 관련해 우려를 표명하면서 양측에 자제를 촉구했다고 Vnexpress지가 11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외교부 팜 투 항 대변인은 이번 사고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의 말에 “최근 평화와 안정을 …

Read More »

붕따우-꼰다우 고속페리, 첫 출항 쾌조…..1000여명 ‘만석’

베트남 남부 해안관광도시 붕따우(Vung Tau)와 꼰다오섬(Con Dao)을 오가는 고속페리 운항이 재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연안 여객선업체 푸꾸옥익스프레스(Phu Quoc Express)는 지난 9일 꼰다오행 운항을 시작으로 7개월여만에 붕따우-꼰다오 고속페리 운항을 공식재개했다. 푸꾸옥익스프레스에 따르면 꼰다오행 페리는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7시30분 , 붕따우행 복편은 …

Read More »

하노이시, 뗏(Tet 설) 이후 렌터카 수요 급증

수도 하노이시에서 뗏(Tet 설) 이후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렌터카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기사가 딸린 차량 대절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현지매체 베트남통신사(TTXVN)가 하노이시 렌터카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3월들어 …

Read More »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한인 인터폴 수배자, 베트남서 체포

한국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베트남으로 도주한 50대 한인 남성이 공안에 붙잡혔다고 Vnexpress지가 11일 보도했다. 다낭 공안은 한국인 A씨(53)를 체포해 한국으로 추방했다. A씨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한국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당국 단속을 피해 호찌민으로 도주했다. 이어 지난달 중순 다낭으로 거처를 …

Read More »

울산경찰, 베트남으로 도주한 국내 마약 유통책 송환·구속

울산경찰청은 국내에서 마약을 판매하고 해외로 달아난 유통책 40대 A씨를 인터폴 국제공조를 통해 검거했다고 1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11일 보도했다. A씨는 2022년 10월 경기도 한 빌라 분리수거장에 마약을 숨겨놓고 공범이나 구매자가 찾아가게 하는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2회에 걸쳐 필로폰 200g을 판매한 혐의다. …

Read More »

창신 베트남 ‘무료 백내장 수술 지원’ 500명 넘어

신발 제조업체 ‘창신 베트남’은 지난 23년 동안 진행한 무료 백내장 수술 지원 대상자가 500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창신 베트남은 지난 2001년부터 종업원과 가족을 비롯해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백내장 수술을 지원해왔다. 자외선이 강한 저위도에 위치한 베트남은 백내장 발병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

Read More »

한·아세안 FTA 이행위윈회…..디지털·공급망 이슈 반영 논의

산업통상자원부는 12∼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제20차 한·아세안 자유무역협정 이행위원회에 안창용 산업부 자유무역협정정책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대표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12일 보도했다. 아세안 측에서는 의장국인 싱가포르의 무역산업부 알파나 로이 아세안 국장이 수석대표로 참여하는 등 10개 아세안 회원국 대표단이 참석한다. 이번 이행위원회에서는 지난 2006년 …

Read More »

엔젤유치원

호찌민 엔젤유치원 활기찬 유치원! 즐거운 유치원! 놀이와 활동을 중심으로 한 교육. ‘보여주기 식 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잘 놀수 있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그 해답을 위해, 보다 유익한 유치원 교육환경을 만들기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유치원임을 자임하는 푸미흥 소재 엔젤 …

Read More »

Han Column-암연이일장 (闇然而日章)

암연이일장 : 처음에는 어두워 보이지만 점점 밝히 비춘다 얼마전 신진서 9단이 농심 배 바둑대회에서 마지막 주자로 나서서 일본기사와 중국의 5기사를 모두 이기며 한국에 우승을 선사하자, 중국의 어느 유명기사가 신진서가 ‘암연이일장’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컬럼을 올려 바둑계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君子之道는 闇然而日章 (군자지도 …

Read More »

“화가를 꿈꾸는 사람들 모임” 대표 회원 이원자

평 생교육과 취미생활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도구다 중,노년기에도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는 것은 삶을 이어가고,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가치의 역할을 한다. 이러한 평생 배움은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민참여활동 등 여러 분야를 포함한다. 평생 자신을 교육하고, 실력을 쌓는다는 것은 보다 나은 …

Read More »

뉴스의 시대 – 뉴스 사용 설명서 –

넘쳐나는 동영상으로 인해 이제 ‘사람들이 읽지 않는다’고 하지만 우리는 매일 뉴스를 읽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뉴스를 읽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 일중의 하나가 뉴스를 보는일입니다. 아침에 화장실에서도 읽고, 밥먹으면서도 읽고, 누구를 기다리면서도 읽고, 일하면서도 읽고, 퇴근길의 …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 개최

지난 3월1일 오전 10시30분 베트남 호찌민시 1군 주호치민 총영사관 별관 강당에서 호치민한인회 주최로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이 열렸다. 약 100여명의 교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순국선열의 헌신을 기리고 나라사랑과 독립정신을 계승·발전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는 국민의례와 함께 국가유공자이자 항일운동가 고 유정진(兪丁鎭)님의 손자인 유정동씨의 …

Read More »

글로벌 공작기계 회사 DN솔루션즈, 호치민에 법인 설립

DN솔루션즈, a global prominent CNC machine tool builder,가 호치민에 베트남 법인(DN Solutions Vina)을 설립하고 29일 오픈식을 가졌다. 오픈식에는 김원종 DN솔루션즈 President and CEO와 한국 본사 및 베트남 법인 임직원 그리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고객 및 …

Read More »

ROTC 호치민 지회 2024년 신년회 개최

재 베트남 ROTC 호치민 지회(회장 이용남 27기) 지난 2월24일 호찌민시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약 60여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갑진 청룡 ROTC 해로~”란 슬로건으로 2024년 신년회를 개최하였다. 신년회는 전임 나종철(26기) 동문회장과 전 상임고문 김영환 동문(22기) 포함 전임 집행부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1.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