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30,Wednesday

토탈 키친플래너-키친프로 김정일 대표

호찌민시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곳만 수백 곳, 하지만 베트남에서 한식당을 한다는게 만만한 일이 아니다. 식당이라고 우습게 생각하다간 큰 코 다치기 십상, 반년도 못버티고 문 닫는 업체도 수두룩하다. 한식업소들이 가장 빨리 성공적으로 현지에 안착할 뿐만 아니라 한식 대중화의 지름길을 걷게 해 주는 토탈 솔루션업체 키친 프로의 김정일 대표의 이야기를 들었다.

친프로는 대명코리아의 업소용 전문 브랜드로, 한국 프랜차이즈가 베트남에 들어올 때 필요한 모든 일(토탈 서비스)과 현재 베트남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분들을 위한 주방 리노베이션, 그리고 식당개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주방설비, 인테리어 등 A에서 Z까지 식당을 오픈할 때까지 필요한 모든것을 지원한다.

저희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위생허가증 발급에서부터 식당 인테리어와 설비, 각종 주방기구와 용구구매 이 밖에도 간판, 로고, 메뉴판, 명함 등에 이르기까지 식당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에서 Z까지, 올 서비스
사실 음식을 잘 만드는 것과 운영을 잘하는 것은 별개다. 그러므로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안전하면서도 경제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베트남에 처음 오셔서 한식당을 개업할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는데 쓸데없이 많은 시간과 돈을 쏟아 붓거나, 현지인 명의로 가게를 냈다가 사기를 당하기도 하고, 주방 기기를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에 들여오는 등 종종 수업료를 톡톡히 냅니다. 게다가 주방 자체가 대체로 비효율적, 비위생적으로 설비되어 인건비 등 불필요한 고정비가 계속 나가는 경우가 태반이죠.

푸미흥 키친프로의 사무실에는 사업자 등록증을 내는데 어떤 서류가 필요하고, 얼마의 비용에, 기간은 어느 정도 드는지를 알 수있는 자료들이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다. 또한, 이 곳의 가장 큰장점 가운데 하나는 앞에서 잠시 소개한대로 3D로 자신이 원하는 식당구조와 배치 인테리어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보여준다는 점이다.

주방의 형태를 잡기 전 3D 이미지 및 가상공간의 동영상 작업으로 미리 주방의 형태를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어, 프렌차이즈업체및 점주님들이 대단히 만족해하십니다. 예를 들어 주방위치를 가상적으로 나누어 주방식구들이 서로 부딪히지 않고 일사불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한식의 세계화는 주방의 세계화. 메뉴얼화가 관건!
한편 더더욱 베트남에서 현지인을 상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식의 대중화가 가능해야 하는데 이 경우 당연히 주방 기기의 종류, 조작법, 설치위치 등과 관련,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제 단순한 손맛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최첨단 주방기기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그것들을 잘 쓰고 관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케이에프씨 등에서 튀김기 몇천만 원 짜리를 괜히 쓰는 게 아니지요. 예를 들어 육류를 일정 온도의 센 불에 갑자기 익히면 밖은 튀김, 안은 육즙이 살아납니다. 결국, 한식의 세계화는 곧 주방의 세계화를 뜻하는 말이지요.

김 대표의 설명대로 이 곳에서 장기적으로 자리를 잡으려면 한국교민을 중심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현지인의 입맛을 공략함으로써 한식의 대중화를 이루어야 한다. 하지만 한식으로 현지인을 상대로 승부수를 거는 것은 만만한 일이 아니다.

또한, 한식의 대중화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음식을 싸게파는 것으로만은 한계가 있지요. 한식의 표준을 세워 철저히 메뉴얼화해야 합니다. 즉, 뚝배기나 보쌈 하나를 만들어도 적정기구와 온도 및 가스량 등이 있습니다. 결국, 한식을 메뉴얼화하여 늘일정한 맛을 지속해서 유지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한식 프랜차이즈 로컬화의 그날을 위하여
그는 베트남 진출을 고려하는 한국의 유명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에게도 할 말이 많다. “현재 베트남에는 스시바, 도쿄델리 등 일식 활성화는 어느 정도 이루어진 반면, 깔끔하고 맛있고 저렴한 한식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프랜차이즈 로컬화가 필요할때입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한국의 맛깔스런 음식과 최고의 한국식 주방 시스템을 통해 대량보급하는 한국 프랜차이즈 수출의 중간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20대 후반 단돈 300만 원과 마이너스 통장 하나로 청계천 골목에서 영업 전선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이래 지난 십수년간 남다른 열정과 부지런함으로 유통에서 제조, 다시 베트남에 진출해 새로운 시장을 끊임없이 개척하고 있는 김정일 키친 플래너가 현지한국 식당주들의 토탈 솔루셔너로 뿌리내리기를 기원한다.

▶ 키친프로
t. 094 784 1004 (김정일 대표)
A. SA1, S19-2,Nguyen Luong Bang St., My Khang, Tan Phu Ward, Dist.7
▶ 주요 업무
● 3D인테리어 무료설계 ● 식당 창업 토탈 컨설팅
● 프렌차이즈 컨설팅 및 개설문의 ● 내부 인테리어 간판 인쇄물 POP
● 프랜차이즈 로고 ● 주방용품 (한국산 멜라민 식기)
● 주방설비 (한국산 냉장고 가스레인지) 판매
● 철저한 사후관리 및 수리(냉동/냉장고)

PDF 보기

1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