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5,Friday

‘호치민 K-Move 센터’ 베트남 개소

한국의 고용센터를 모델로 한국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구인/구직 프로그램 준비

4

‘호치민 K-Move 센터’가 2014.4.17(목) 주호치민총영사, 호치민코참 회장, 투자진출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한국 청년에 대한 베트남 취업지원, 한국기업들의 인재채용 지원 업무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당일 허병희 호치민무역관장은 “박근혜 정부는 청년층 일자리 문제 해소 및 일자리 영토 확장을 위하여 청년층 해외진출 지원을 국정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K-Move”로 브랜드화하여 적극 추진중이다. 이러한 일환으로 작년부터 실리콘밸리, 도쿄, 자카르타에 K-Move 센터 3개소를 운영하였고, 금년에는 호치민을 포함한 4개 지역에 추가로 설치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최태호 노무영사는 호치민시에 K-Move 센터가 설립된 배경에 대해 “호치민시와 인근지역은 베트남의 경제중심 지역으로 약 1,800여개의 한국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다. 특히, 작년 9월 박근혜 대통령님의 베트남 방문 이후 한국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였고, 베트남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의 최대 수혜국이 될 것이라는 기대로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주호치민 총영사관에서는 베트남 정부와 교섭하여 한국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 또는 K-Move 스쿨 수료자 등에게는 학력 또는 경력에 상관없이 노동허가증이 발급되도록 한국인의 원활한 베트남 취업여건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부언했다.

한편, 호치민 K-Move 센터 현판식 직후 ‘제1차 일자리 창출 및 취업지원 협의회’가 개최되었고,2014년 호치민 K-Move센터 운영계획 등이 논의, 결정되었다.

문의 090 252 777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