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3학년도 유·초등 입학식 및 개학식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3년 3월 2일(목)에 도담관 및 각 교실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개학식을 개최하였다. 특히 신입생 입학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열리지 못했던 행사를 대면으로 개최하고, 유치원 신입 원아 20명과 초등학교 1학년 149명의 학생이 한 자리에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손성호 교장선생님은 신입생 입학 허가 선언을 한 후 축사에서 “누구나 새로운 환경을 만나면 긴장하고 떨리는 마음이 들지만 용감한 사람은 오히려 처음 하는 일, 처음 가는 곳에서 기대하고 도전하는 마음을 갖는다”며 유초등 신입생들의 첫걸음을 응원하였다. 또한 학부모께 “사랑받은 아이는 흔들리지 않는다. 자존감 높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에서 함께 노력하고, 학부모님들의 협력과 지원으로 행복한 교육 동행이 이루어지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도 함께 전하였다.

 입학식에 참석한 초등학교 신입생의 한 학부모는 “아이가 성장해 오늘의 입학식에 참석할 수 있어 정말 감동적이다”라며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좋은 친구들과 훌륭한 선생님들을 만나 바르게 성장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날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는 초등 2~6학년 재학생들의 개학식도 열렸다. 방학을 지내고 등교한 학생들은 새 학급에서 1년 동안 함께 공부할 학급 친구들, 담임선생님과 인사를 나눴다. 손성호 교장선생님은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체력관리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 등을 강조하며 새 학년·새 학기 즐거운 학교생활을 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user image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2023학년도 신학기 준비의 일환으로 계단 손잡이 및 타일교체, 체육관 마루 보수, 중앙정원 잔디 교체, 에어컨 청소 등 학교 환경개선 공사를 실시하여 우리 아이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였다.

호치민한국국제학교 2023.03.0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