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Beauty]- 소소한 확실한 행복, 소.확.행 제품! 나만 알고 싶은, ‘화장품 세트’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찾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은 개인마다 누리는 방식이 다를 것이다. 그렇지만 누구든지 공감할 수 있는 있다면 ‘덤 문화’ 가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덤은 1+1과 같이, 기존에 구매한 제품을 받거나 그보다 더 많은 양을 얻게 되었을때를 말하는데, 이 행동들이 너도나도 할 것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이 되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게 된다.

user image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은 뷰티업계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싼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다른 제품들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샘플을 수두룩하게 받거나, 할인행사를 통해 10+10과 같이 더 큰 보상을 하는 마케팅이 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하나의 상품을 구매 하러 갔지만, 더 많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세트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호에서 나눠 보려 한다.

 

 

 

1+1? 10+10?
세트 상품이 뭐지?

화장품을 구매할 때에, 사람별로 선호도에 따라서 구매 하는 방식도 다양하다. 대게는 특별한 제품군이 필요에 의해서 단일 제품만 구매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세트 상품이란, 3개 이상의 제품이 하나의 상품으로 묶여 하나의 패키지로 판매하는 제품을 말한다. 주로 30ml이하의 제품들이 3개 이상 묶어 판매 하거나 50ml두개, 10ml의 다량의 제품등으로 묶어 판매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마스크팩의 경우에 세트 상품들을 선택 할 수 있는 폭이 넓고 미주 지역과 베트남에서는 스킨케어 제품, 향수 등 제품 별로 (작은용량으로 구성된 ) 세트 상품들을 손 쉽게 볼 수 있다.

  • 참고로, 영어로 ‘special kit’또는’set’, 베트남어로’bộ sản phẩm ưu đãi’, ‘스페셜 상품 세트’ 라 표기한다.

 

 

세트 상품을 구매하면 소비자들은 어떤 점이 좋을까?

세트 상품을 사용하면 3가지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첫번째로, 특정 브랜드의 화장품 라인을 확인 할 수 있다. 주름, 비타민, 안티에이징, 수분 등 화장품의 효능을 부각시킨 토너, 에센스, 로션 등의 제품의 라인이 브랜드별로 있기 마련인데, 전라인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기 어려운 점을 가만하여 제품의 라인별로 (성능, 효능)사용 및 이해를 도울 수 있다. 또한 향수의 경우에도 브랜드의 정체성에 따라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두번째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3개 이상의 제품(가짓수)을 얻을 수 있다.

단일 제품을 구매시 100ml용량을 구매 하였다고 가정하면, 세트제품은 정량보다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토너, 로션, 미스트 등의 다양한 용도의 제품들을 구매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처음 접하는 브랜드이거나, 제품일 수록 테스터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사용에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나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스마트한 소비자를 위한 ‘세트 화장품’

 

 

Nuxe 녹스 – 560.000vnd
이 제품은 nuxe사의 제품으로 핸드크림 50ml, 립밤 15g, 다목적 오일 10ml가 들어 있는 제품으로 기존에 다목적 오일만 사용해 보았다면 세트제품을 구매 시 사용해 보지 못한2가지 제품들을 사용해 볼 수 있다.

 

Tacha 타차 2,470.000vnd

The Starter Ritual Set – Ultra Hydrating for Dry Skin

극건조한 피부를 갖은 사람이 열대아 지역에도 있다.  말 못할 고민으로 힘들어 가는 이가 있다면, 이 제품을 선물해 보자.  타차 브랜드는 미국에 한 여성이 일본에 여행을 갔다가 만난 게이사들의 화장법에 반해 만든 제품이다.  절제되고 영양분이 충분한 제품이고 세트로 묶여 있어서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덜하다.

 

 

꼬달리 caudalie- caudalie bo qua tang tik tok essentials  1,430.000vnd

청포도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는 꼬달리 제품은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나다. 단일 제품으로 구매 할 수 있지만 같은 가격대로 구성된 세트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타케시마야 백화점 지하에 매장에 가면 볼 수 있으며, 제품명을 알고 있다면 온라인 몰에서 구매 할 수 있다.

Kiehl’s 키엘 – welcom kit 웰컴 키트  1,700.000vnd

키엘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카넬룰라 허벌 토너(알콜 프리), 레티놀 스킨 리뉴 데일리 마이크로도스 세럼, 비타민 C 아이세럼, 클리어 콜렉션 다크 스팟 솔루션, 슈퍼 멀티 콜렉션 크림이 세트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키엘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이고 100ml의 한가지 제품가격대로 5가지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다.

Dermalogica – discover healthy skin kit  덜마로지카 디스커버 헬시 스킨 키트   1,249.000vnd

프리 클렌즈, 스페셜클렌징 젤, 데일리 스크럽, 스무스 크림이 15ml, 30ml, 13g의 작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는 세트 제품이다.

덜마로지카는 피부에 자극을 덜하도록 피부과 의사들이 단합하여 만든 제품으로 이 브랜드를 사용한 이들은 해당 제품만 사용하는 제품이자 브랜드이다.

Dermalogica vietnam 사이트(https://han.gl/MfPKgV) 내에  보습, 안티에이징, 브라이팅 등 다양한 라인별로 세트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다.

 에스티로더 안티에이징 세트 7,990.000vnd  estee lauder anti- agiang set

나이트 마이크로 클렌징, 에센스, 멀티 리커버 세럼, 안티에이징 파워크림, 아이크림 까지 5가지의 제품들이 100ml, 75ml, 50ml, 15ml로 하나의 제품으로 구매 할 수 있는 세트 제품이다.

에스티로더의 갈색병이 유명한 이유를 써본 이들은 알고 있듯이, 믿고 쓸 수 있는 브랜드이다.

 

 

 

<남성들을 위한 세트 제품 >

 

 

베트남에서 구할 있는 :
shopee, lazada, tiki, dermalogica, takashimaya online mall, scolia bella vietnam, fado , lamoon, revolve등

제품에 따라, 판매처에 따라 세트제품구성 및 가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