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9,Thursday

[주목] 말레이시아계 PARKSON 백화점 베트남에서 ‘완전 철수’ 발표

18년 동안 베트남 전역에서 운영을 했던 Parkson Vietnam이 호찌민시 법원에 폐업 신청서를 제출하고 4월 28일부터 폐업 절차를 진행하기 시작했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제출한 문서에서 말레이시아 Parkson Holdings는 67.96%의 지분을 소유한 파크슨 리테일 아시아(PRA)는 사업 손실로 인해 파크슨이 베트남에서 완전철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발표에서 Parkson측은 전염병으로 인해 문을 닫아야 하며, 토지세에 대한 어려움 등 구체적인 어려움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베트남에서 사업을 계속하는 것이 상업적으로 타당하지 않다는 의견을 기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2 회계연도에 Parkson의 베트남 사업부는 230만 싱가포르 달러(170만 달러)의 세전 손실을 기록했으며, 2021년에는 1,370만 싱가포르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다.

user image

한편 제출된 서류에서  Parkson Holdings는 베트남 사업의 폐쇄 가 2023 회계연도 그룹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2005년부터 베트남에 진출한 Parkson은 이후 9년 동안 지방과 도시에 약 12개의 신규 백화점으로확장했다. 하지만 2014년부터 투자를 중단했으며, 2015년 부터는 베트남 전역에 세운 백화점을 폐쇄하기 시작했다.

베트남에서 철수하는 Parkson은 말레이시아와 중국에서의 사업에 집중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Vnexpress 2023.04.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