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2,Wednesday

Desk talk 488호

우기가 시작되었네요. 

지난 주부터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무더웠던 날씨가 한풀 꺾이는 듯하지만 한낮의 더위는 여전한 듯합니다. 한동안 비가 대지를 적시면 평상 기온도 내려가리라 기대합니다.

씬짜오베트남 488호가 예정대로 출간되었습니다.

아무리 날이 더워도 저희 씬짜오베트남은 예정대로 발행됩니다. 정해진 날짜에 잡지를 만드는 직업은 마치 세상이 아무리 뒤집어져도 시간은 여지없이 흐르듯이, 시간에 따라 어떠한 저항도 용납하지 않는 극한직업인 듯합니다.

user image

아무튼 이번 호에 대한 안내를 시작합니다.

베트남 뉴스부터 보겠습니다.

지난 19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G7 정상회담에서 윤 대통령이 베트남의 팜 총리를 만났습니다. 별다른 이야기는 없었고 지난 30년간 양국의 관계발전에 관한 공감대를 나눴다고 합니다. 우리 교민의 입장에서는 양국 지도자가 자주 만나 더욱 긴밀한 관계가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최근에 비자문제도 완화된다고 하니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비자가 완화되면 베트남 입국자가 늘 것이고 우리 교민사회도 더욱 활성화가 될 것을 기대하는 탓입니다.

또 다른 뉴스 중에 관심이 갈 만한 소식은, 지난 4월 30일 개통된 야우저우- 판티엣 고속도로로 호치민에서 판티엣 가는 시간이 2시간으로 줄었는데 이번 5월 19일에는 그 연장선인 판티엣 빈하오를 연결하는 선과 깜람과 냐짱을 잇는 선이 고속도로로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중간에 판티엣과 깜람 78킬로 선이 공사 중이지만 이번 개통으로 인해 호찌민에서 냐짱까지 가는 시간이 4시간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여행을 다니는 교민들에게 좋은 소식인 듯합니다. 특히 달랏 냐짱 판티엣으로 이어지는 골프 행로가 활기를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스페셜 리포트는 지난 코로나로 인해 쑥대밭이 된 세계 물류 상황이 최근에 일어나는 국제 정세로 인해 더욱 혼란해 질 수 있다는 우려를 드러내면 그런 우려를 야기하는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의 국제 정세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듯합니다.

먹거리 이야기에서는 발효와 숙성이라는 큰 틀에서 계속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숙성고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바로잡은 싱싱한 생고기를 선호하던 장년층에게는 좀 낯선 단어인데 알고 보니 요즘 우리가 먹는 대다수의 고기가 숙성고기라고 하네요. 고기를 숙성하는 두가지 방법과 그에 따른 유명 음식점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찾아가서 즐길 만한 한국식당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돈 버는 방법이라는 화끈한 주제로 연재기사를 시작했습니다. 편집부에 엄청난 고민을 안겨주는 코너입니다. 이번호에는 젊은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유튜버라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좋은 공부가 될 듯합니다. 앞으로 연재를 위하여 도움을 주실 독자들을 기다립니다. 베트남에서 돈을 벌면서 겪은 스토리를 갖고 계신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또 새롭게 시작한 연재기사는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에게 귀한 정보를 제공하는 AI 시대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미국의 윌리엄스 대학을 졸업하고 3D 디자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한동준씨가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더이상 머뭇거리다가 저만치 시대에서 밀려날 수 있는 이 시기에 반드시 읽고 공부해야 할 사안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읽을 거리가 너무 많은 데요.

새롭게 올라온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호이안에 있는 뉴월드 호이아나 비치 리조트에서 한국 고객을 유치를 위해 본지에서 인사를 드립니다. 호이안이 유명 관광지인 탓에 유명 호텔들이 있지만 해변가에 위치한 호텔에 투숙하면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듯합니다.

VK KIRIN 에서 한국고객을 찾습니다. 화학 플랜트 설비에 관한 EPC기업입니다. 한국 회사와 좋은 거래 기억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에듀 커넥션스 라는 회사는 호주 유학을 주선하는 곳입니다. 해외유학을 원하는 자녀를 두신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처가 될 것입니다.

Zenity 럭셔리한 서비스 아파트에서 한국 입주자를 찾습니다. 싱가포르의 Capita Land에서 시공한 멋진 아파트인데 1군 중심지인 Vo Van Kiet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세계 글로벌이라는 종합 건축 설계업체가 새롭게 인사 드립니다.

베트남 전역에 있는 25 군데 산업 단지내 공장이나 토지를 분양 알선한다고 합니다. 그에 따른 각종 법률 지원도 당연히 제공합니다.

이상 488호 안내를 올렸습니다. 다음 호는 호국의 달 6월 11일에 발행됩니다.

감사합니다.

씬짜오베트남 편집부 일동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