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5,Saturday

‘꼭 먹어봐야할 인생요리 60선’에 베트남 음식 2개

-쌀국수•반미 선정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인 퍼(Pho 쌀국수)와 반미(Banh Mi)가 살면서 꼭 먹어봐야할 세계 요리 60선에 이름을 올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미국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지난 4일 발표한 ‘인생에 있어서 꼭 먹어봐야할 60가지 음식(60 famous foods to try in your lifetime)’에 베트남 쌀국수와 반미가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쌀국수는 하노이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1954년 제네바협정으로 남북이 분단된 뒤, 북베트남에서 남베트남으로 이주한 사람들이 쌀국수를 만들어 팔기 시작하면서 쇠고기를 생으로나 익히든지, 아니면 양지머리나 소힘줄을 토핑으로 올리는 등 지역별 특색을 갖춘 형태로 발전했다.

1970년대 후반에는 베트남전쟁 직후 세계 여러나라로 피난을 떠난 보트피플이 현지 사정에 맞춰 쇠고기외에 닭뼈로 육수를 낸 다양한 형태의 쌀국수를 만들어 파는 등 여러형태로 발전한 쌀국수를 전파하며 오늘날 베트남을 넘어 세계인들의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서 CNN도 베트남 곳곳에서 쌀국수를 만날 수있으며 선호도 측면에서 베트남 쌀국수를 이길 길거리음식은 찾아보기 힘들다고 보도한 바있다. 실제로 쌀국수는 길거리부터 카페, 고급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대중적이면서 한편으론 고급스러운 특별한 음식이다.

쌀국수와 함께 추천 음식에 오른 반미 역시 베트남 음식을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유명한 음식이다.

반미는 길쭉한 프랑스식 바게트에 향채, 오이, 절인 당근과 무, 계란후라이나 구운 돼지고기, 미트볼 등을 올려 달거나 매운 소스를 바른 간식 또는 식사용 샌드위치의 일종으로 프랑스 식민 유산인 바게트빵이 베트남인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되며 오늘날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음식으로 발전했다.

이 밖에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추천한 음식에는 김치와 북경오리, 타코, 라멘 등 친숙한 세계 음식들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인사이드비나 2023.09.0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