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2,Wednesday

50/40 오사회 골프 동호회

“스포츠를 통한 친목과 건강 증진의 장” – 회장 김 현태

50/40 오사회 골프 동호회는 골프를 사랑하는 회원들이 모여 친목을 다지고 정보를 교류하며 체력을 키우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골프모임이다. 이곳에서는 40~50대 회원들이 자신들의 열정과 즐거움을 나누며, 그린 위에서의 경쟁을 통해 서로에게 자극과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오사회 골프 동호회에서는 회원간 친목과 교류를 나누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며, 모임 내에서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가 가득하다.

1. 동호회 창립동기나 목적은?
-‘오공사공 모임’ 본 회는 회원들 간의 골프모임을 통해 친목과 정보교류 그리고 체력증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동호회 이름의 의미는?
-본 회 ‘오공사공 골프모임’의 의미는 회원들의 연령대가 40대와 50대를 주로 이루어짐을 의미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소수회원만 이전과 이후의 연령대도 있습니다.

user image

3. 골프회 현 회원 수 와 회비가 있는가?
-현 회원 수는 2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 회비는 50만동으로 하고 매년 1월 일시불 납부 시 한달 면제를 그 규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4. 회원 구성과 모임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회원의 구성은 모임의 이름과 맞게 연령대가 50대와 40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트남내에서 각종 사업 및 직장을 갖고 있는 교민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의 모임은 매달 첫째 주 일요일 아침에 골프대회를 하고 있으며 이후 오찬을 하면서 서로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5. 동호회 회원들의 수준은 어떻한가요?
-본 동호회는 골프의 능력 수준 향상의 목적 보다 체력증진 및 친목을 도모함이 그 목적이기에 그 골프 수준은 높지는 않으며 전체 회원분들의 핸디 평균은 19.8타 수준을 이루고 있습니다.

6. 외부대회 입상 경력이나 타 동호회와 교류전이 있는지?
-매년 개최되는 베트남 호치민 골프 동호회대회에 본 모임의 선별 인원이 매년 참석을 하고 있으며 아직 우승은 없었으나 타 동호회와 우호적이고 친밀한 교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7. 오사회 골프회만의 장점은 무엇인가?
-본 모임의 큰 장점이라면, 회원 서로 간의 어려운 점이나 즐거운 일이 생기면 회원 분들 각자가 한 분도 빠짐없이 같이 동참하여 십시일반 도움을 주고 있으며 즐거운 일에는 같이 축하하며 행복을 즐긴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매년 한인회 산하 재난 상조회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은 도움을 주고 있음으로써 조그마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8. 회장님 구력, 핸디는?
-구력은 20년정도이며 핸디는 20입니다. 본 인은 대회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9. 골프를 시작하게 된 동기 또는 계기는?
-본인의 체력증진의 목적도 있으나 매달마다 동호회에 참석하며 자주 보지 못하는 지인 분들과 안부도 묻고 친목을 동호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어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10. 골프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골프는 타 구기종목처럼 마주보고 서로 대결하는 운동이 아니라 앞에 놓인 공동의 한 지점(홀컵)을 놓고 서로 경쟁하는 신사적인 경기라는 점에서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11. 회장 취임은 언제했고 보람 됐던 일과 임기동안 계획이나 목표가 있는지?
-본 모임의 회장직은 2014년, 2015년 두차례 맡았었으며, 이번 2023년에 재 취임을 해서 현재 임기 1년을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기 기간동안 회원의 인원을 지난해보다 7명을 더 늘렸으며 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목표로 회원들의 체력 증진 및 회원 서로 간의 보다 긴밀한 친목 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