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9,Thursday

이대봉 참빛 회장, 베트남전 유가족·소외계층에 장학금 지원

하노이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이대봉 참빛그룹 회장이 베트남 공안부에 전쟁 유가족 자녀를 위한 장학금 10억동(약 5천400만원)을 기부했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이 회장은 이달 중 화빈성 소수민족 우수학생을 위한 장학금 6억동(약 3천200만원)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 회장은 “베트남 전쟁의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그들의 자녀들이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소수민족 우수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해 그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밝혔다.

참빛그룹은 베트남에서 그랜드플라자 하노이호텔, 피닉스 골프리조트, 하노이 경마스포츠클럽 등을 운영하고 있다.

user image

이 회장은 한국에서도 장학사업 및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지원 활동을 벌여왔다. 그는 37회 인촌상 교육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 회장이 지난 1988년부터 현재까지 지급한 장학금 총액은 약 700억원에 달한다.

 

연합뉴스 2023.11.2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