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9,Monday

NVIDIA, 베트남 AI 산업에 5억 달러 투자

미국의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베트남의 인공지능(AI) 산업에 5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은 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기획투자부 주최 반도체 및 AI 개발 회의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황 CEO는 “베트남은 AI 산업 발전에 매우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엔비디아는 베트남의 AI 인프라 구축 및 컴퓨팅 성능 향상, AI 인재 양성, AI 생태계 조성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이번 투자를 통해 베트남에 AI 칩과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베트남 기업 및 연구 기관들과 협력해 AI 기술 개발 및 응용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베트남 정부는 AI 산업을 국가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베트남은 1억 명 이상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IT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AI 산업 발전에 유리한 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user image

엔비디아의 베트남 투자는 베트남의 AI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엔비디아의 기술과 투자를 통해 베트남은 AI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Vnexpress 2023.12.1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