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27,Monday

콩안하노이, 공오균 감독과 코칭스태프 잠정 해임

베트남 V리그 콩안하노이가 올 시즌 부진으로 인해 공오균 감독과 코칭스태프를 잠정적으로 해임했다고 2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콩안하노이는 지난 22일 칸호아 FC에 2-1로 패한 뒤 토요일 저녁 선수들에게 공 감독과 코칭스태프의 해임을 발표했다.

구단은 공 감독과 선수단이 “12월 26일 베카멕스 빈즈엉과의 경기가 끝날 때까지 휴식을 취할 것”이며, 이후 구단은 “다른 코칭스태프에 의해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감독으로는 구단이 공 감독과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콩안하노이를 지도했던 쩐티엔다이가 임명될 예정이다.

user image

공 감독은 지난 23세 이하 아시안컵에서 베트남을 8강에 진출시키며 지도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하지만 11월 중순 베트남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V리그에서 부진을 거듭했다.

공 감독은 내셔널컵에서 HAGL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데뷔했지만, 이후 4경기 연속으로 V리그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하이퐁 FC와 칸호아 FC에 2패를 당했고, 남딘 FC와 꽝남 FC와도 2무 2패를 기록했다. 그 후 콩안하노이는 승점 9점으로 1위와 7점 차이인 8위로 떨어졌다.

쩐티엔다이 감독은 지난 시즌 콩안하노이의 기술 감독이었지만, 팀이 우승을 차지한 2라운드를 앞두고 감독직으로 전환했다. 그는 새 시즌 첫 3라운드에서 지휘봉을 잡고 2승 1무를 거둔 뒤 공 감독에게 자리를 물려주었다.

다이 감독은 선수 은퇴 후 베트남 최초의 축구 에이전트가 되었고, 이후 사업을 시작하여 스포츠 경영에 뛰어들었다. 그는 2010년에는 닌빈 FC, 2012~2013년에는 쑤언탄 사이공의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2018년에는 사이공 FC의 회장이 되었지만 몇 달 만에 물러났다.

콩안하노이는 26일 베카멕스 빈즈엉과 홈경기를 치른다. 빈즈엉은 현재 리그 2위로, 콩안하노이에게 승리할 경우 선두 자리를 탈환할 수 있다.

 

Vnexpress 2023.12.2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