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2,Wednesday

정부, 뱀부항공 지원 촉구

– 12월 31일까지 총리실 보고 지시

레 민 카이 베트남 부총리는 정부 기관에 뱀부항공이 연말까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라고 지시했다고 Vnexpress지가 25일 보도했다.

카이 부총리는 뱀부항공이 설립 이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를 구축하고 고객들의 호감을 얻을 수 있었지만, 현재 특정 어려움으로 인해 손실과 부채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교통부와 재무부 같은 기관이 이 문제를 해결하고 12월 31일까지 총리실에 보고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user image

그는 또한 뱀부항공의 파트너인 페트로리멕스와 베트남 공항공사, 그리고 대출 기관인 MSB, 사콤뱅크, OCB, NCB에 지원을 요청했다.

8월에도 정부 기관에도 이 항공사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뱀부항공은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최고 경영진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이 항공사는 지난주 정부에 항공기 규모를 3분의 2로 줄인 후 수백 명의 승무원과 많은 조종사가 잉여 인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막대한 부채를 안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환불해야 할 빚이 있습니다.

현재 16개 국내 노선에 10대의 항공기를 운항하고 있으며 2월 초 설 전에 2대를 더 추가할 계획입니다.

내년 4분기까지 재정을 개선할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여전히 해당 분기 동안 1조 동(4,127만 달러)의 손실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Vnexpress 2023.12.2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