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27,Monday

낮아지고 있는 첫 주택 구매자

– 27~30세 21년 39%->23년 42%로 증가

 베트남의 주택시장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활황을 보이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부동산 구루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주택 구매자의 42%를 차지한 27~30세 연령층은 2021년 39%에서 증가했다. 같은 기간 42세 이상 연령층은 22%에서 15%로 감소했다.

또한 22세에서 26세 사이의 Z세대 사이에서도 주택 구매에 대한 문의와 수요가 증가했다.

user image

젊은층의 주택 구매 증가는 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젊은층은 시장 지식이 부족하고 정부의 정책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금융기관과 정부는 젊은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과 제도 마련에 힘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젊은층, 주택 구매 위해 더 먼 지역으로 이사

부동산 구루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젊은층은 주택 구매를 위해 더 먼 지역으로 이사하고 더 긴 통근 시간을 감수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찌민과 하노이와 같은 대도시에서는 젊은 주택 구매자의 43%가 생활 환경의 변화를 즐겼다고 응답했다. 이들은 녹지 공간과 “현대적인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층의 이러한 성향은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Savills Vietnam의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과 인근 도시들이 전국에서 많은 고급 인력들이 찾는 곳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호치민 인구 천만 명 중 약 55%를 차지하는 젊은층 중 30%는 주택을 소유하고 있거나 구매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avills HCMC의 시장조사 부국장인 장후인(Giang Huynh)은 25~35세가 주택을 구입하기에 이상적인 연령대라고 말했다.

이 그룹의 사람들은 구매를 위해 대출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신용 결정을 내릴 때도 신중하다.

이들은 주로 교외에 있는 50~70평방미터의 아파트를 찾습니다.

젊은이들이 호찌민에서 주택을 구입하려면 한 달에 3,000만~4,000만 동(1,232~1,849달러)의 소득이 있어야 한다고 장후인은 말했다.

그러나 많은 젊은이들이 살 수 있는 위성 도시에 있는 주택의 경우 이 수치는 약 2,000만~3,000만 동으로 떨어진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베트남의 젊은층은 경제 성장과 기술 발전을 통해 소득이 증가하고, 빠른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이 젊은층의 주택 구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Vnexpress 2023.12.2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