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다낭, 반도체 및 AI 연구 센터 설립

-베트남 반도체 산업 발전에 청신호

중부 항구 도시인 다낭이 반도체 및 인공지능 연구 센터를 설립하기로 결정했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이 센터는 반도체와 인공지능 분야의 연구 및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인력을 양성하고 투자 유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낭 인민위원회는 금요일, 다낭 반도체 및 인공지능 연구 및 교육 센터를 설립하기로 결정하고 레 호앙 푹을 센터장으로 임명했다.

user image

연구 센터는 하이차우 지구의 소프트웨어 파크 지역 내에 위치할 예정이다.

다낭 인민위원회 레 쭝 친 위원장은 이 센터가 시와 협력하여 이 지역의 반도체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구축 및 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낭시는 이 센터가 다낭과 파트너 간의 반도체 및 인공지능 분야 협력 기회를 열어주는 접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응웬 후이 중 정보통신부 차관은 2025년까지 하노이, 다낭, 호치민에 반도체 연구 센터 3곳이 가동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2030년까지 약 5만 명의 칩 엔지니어, 20만 명의 반도체 엔지니어, 50만 명의 반도체 산업 종사자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Vnexpress 2024.01.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