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July 23,Tuesday

Daily Archives: 2019년 June 13일

베트남, 킹스컵 준우승

후반 38분 동점 골, 승부차기서 5-4 패배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킹스컵에서 간발의 차로 우승을 놓쳤다. 베트남은 8일 태국 부리람의 창 아레나에서 열린 2019 킹스컵 결승전에서 카리브해에 있는 섬나라 퀴라소에 패배했다. 두 팀은 전후반 90분 동안 한골씩을 주고받으며 1-1로 …

Read More »

삼성 베트남, LED 부문 적자 및 이익감소

1사분기 수익, 지낸 해 동기대비 29% 감소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은 최근 LCD 화면 사업부문이 적자를 내면서 1분기 수익이 전년동기 대비 29%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삼성베트남측은 이에 대해, “올해 1분기 11억6,000만불의 수익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16억4000만불보다 감소했다”고 말했다. (단 4분기 …

Read More »

Vingroup, 두 번째 스마트폰 공장 건설

호아락 하이테크 공원, 8월부터 연 2,300만대 생산 빈그룹(Vingroup)은 지난 주 월요일부터 글로벌 브랜드용 스마트폰 기기를 생산할 수 있는 두번째 공장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하노이 서쪽 호아락 하이테크 파크(Hoa Lac Hi-Tech Park)에 있는 15헥타르 규모의 이 공장은 오는 8월경 완공되며, 1단계로 연간 …

Read More »

Viettel, 디지털 혁신 천명

5G 기술과 사물인터넷 인프라 구축 베트남 1위 통신회사인 비엣텔(Viettel)사가 최근 자사 30주년 기념행사에 즈음하여 디지털 분야의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당일 비에텔의 레당융(Le Dang Dung) 대표는, “Viettel사는 내년까지 디지털 전환 계획을 완성할 계획이며, 그때까지 회사의 직원관리, 기술 프로세스, 재무활동 등을 …

Read More »

베트남, 공공부채 상환압력 가중

70억불 규모, 하롱-하이퐁 고속도로변 3,200ha 최근 들어 베트남의 단기부채 상환압력이 높아지고 있다. 일부 국회의원들은 이와 관련, “특정시점에 갚아야 할 부채의 양이 매우 많아 현금유동성이 위협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2019년에는 국내부채의 9.3%, 2019~2021년에는 32.7%가 만기에 이르는데, 현재의 상황으로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

Read More »

호찌민시, 한국기업과 합작 전기버스 생산 추진

총 5억불 투자, 베트남 도로사정에 적합 호찌민시 교통부와 한국의 다탐(DATAM)사는 최근 소형 전기버스 생산(5억 2천 5백만불)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다탐사에 따르면, 이 전기버스는 운전자를 위한 좌석과 장애인을 위한 좌석 등 17개의 좌석을 갖게 되며, 일반 버스에 비해 크기가 …

Read More »

호찌민시 2억불 투자, 금융허브 건설 추진

미래의 금융, 은행, 무역의 허브 호찌민시가 최근 2군 투팀(Thu Thiem)신도시 지역에 2억불 규모의 금융, 은행 및 무역 센터를 건설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의 골자는 총14,500 평방미터에 2019년에서 2021년 사이에 20~50층짜리 두 개의 타워를 건설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사이공 강 동쪽 2군 …

Read More »

인도 타타 모터스, 베트남에서 트럭생산 집중

내년까지 총 1천대 목표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인 인도의 타타 모터스(Tata Motors)측은 최근 트럭에 초점을 맞추어 베트남 차량 시장을 공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타타 모터스의 기리시(Girish Wagh) 대표는 이에 대해, “베트남은 타타 모터스의 핵심시장 중 하나로, 베트남 파트너인 TMT 모터스와 협력하여 현지 …

Read More »

건설업계 거인 송다기업, 이윤 100만불 미만

자산수익률 0.17%에 불과 베트남 건설업계의 거인이자, 베트남 최대 건설공기업 송다(Song Da)그룹은 최근 2018년 세전수익을 100만불 미만인 99만불로 신고하여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회사가 건설부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동사가 사상 최저 이윤을 낸 주된 이유는 생산량이 목표치를 한참 밑돌았을 뿐만 …

Read More »

호찌민 공항, 7월부터 안내방송 중단 결정

승객의 요구 수용, 서비스 향상의 일환 베트남 남부 호찌민시의 떤선녁(Tan Son Nhat) 국제공항은 지난 10일 공항 내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스피커를 통한 비행 안내방송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국영 베트남 항공사의 자사 웹사이트 안내문을 통해 발표된 이번 조치는 국제선 터미널의 경우 7월, …

Read More »

정부, 반정부 콘텐츠 YouTube 광고중단 요청

삼성, 화웨이, 야마하, 그랩 등 주요기업에 공문 발송 베트남 정부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반정부’ 콘텐츠가 담긴 동영상에 자사의 브랜드를 광고해 온 국내외 주요 기업들에게 광고중단을 요청했다. 베트남정보통신부 산하 방송전자정보공단은 이를 위해 삼성베트남, 그랩(Grab), 선그룹(Sun Group), 야마하(Yamaha), 쇼피(Shopee), VNG, 화웨이베트남(Huawei Vietnam), …

Read More »

호이안, 첫 자전거 공유서비스 개시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교통 도모 호이안(Hoi An) 시가 지난주 일요일부터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개시했다. 환경친화적인 교통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서비스의 초기 단계에는 11개의 자전거 전용 스테이션과 100대의 자전거, 다음 달에는 160대의 자전거와 10개의 역이 추가될 예정이다. 당국의 설명에 따르면 사용자는 …

Read More »

중국산 위조 ‘Made in Vietnam’ 단속 강화

중국수입품, 베트남제로 바뀌어 재수출 베트남 정부는 최근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피하기 위해 베트남 상표를 붙여 미국에 수출되는 상품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할 예정이다. 베트남 세관측은 이에 대해,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미국 관세를 회피하려는 중국기업들의 불법행위를 여러 건 적발했다. 예를 들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