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1,Monday

Daily Archives: 2020년 January 17일

2020년 경자년, 나이별 운세 알아보기

재미로 보는 [2020년 경자년 띠별운세] 조사방법은 유튜브에서 용한 점집, 철학관 등 조회수 수만~수십만 이상인 것들 3~4개 시청 후 정리해보았네요. 그냥 무료니까… 재미로 보는 것이죠. 내년 운세 궁금하니까~~~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졸업식

  1월 8일(수요일) 오전 09시 30분경 22주년을 맞은 호찌민한국국제학교 졸업식이 열렸다. 477명(초등 178명, 중등 141명, 고등 158명)의 학생이 참가한 이번년도 졸업식은 임재훈 주 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 김흥수 KOCHAM회장, 호찌민한국국제학교 황건일 이사장, 박남종 민주평화자문위원회 동남아서부지부장 등 각계각층 교민사회의 귀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

Read More »

피부에 바르는 채식주의

당신은 동물실험에 있어서 고민을 해본 적이 있는가? 나와 동물실험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라 생각할 지 모르지만 내가 쓰는 화장품으로 인해 내가 알지 못하는 곳에서, 동물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화장품이라하면 얼마나 놀라운 사실일 것이다. 건강한 화장품 사용으로 예쁨을 유지 하고 동물보호 하는 차원에서 …

Read More »

‘장자 莊子’- 장주(莊周)

장자 편찬자는 장주다. 그러니까 이름은 주(周), 송(宋)에서 태어나 맹자와 동시대에 노자를 계승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실재성은 의심스럽다 한다. 전국시대 말기, 도가의 사상가들이 원본 장자(莊子)를 편찬할 때, 이것을 장주(莊周)에게 가탁(假託)하여 장자라 명명한 것인 듯하다는 학설이 있다. 존재에서부터 신비로 둘러싸인 텍스트다. …

Read More »

차이콥스키의 ‘비창’

흙냄새 농후한 러시아 민족주의 음악과 서구 유럽의 낭만주의 음악을 융합해 독자적인 색채의 ‘러시안 센티멘탈리즘’을 확립한 천재 음악가. 19세기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러시아의 클래식 음악을 개척, 세계적인 수준으로 격상시킨 국민 작곡가.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1840~1893),’ 그는 러시아의 자랑이요, 러시아 음악의 ‘별’이었다. 그런 …

Read More »

잔혹한 피바람, 갑자사화

지난 이야기 평범한 군주의 길을 가던 연산군은 대간 권력과 충돌을 합니다. 처음에는 연산군이 대간들의 권력을 견제하기 위해 훈구파 공신들을 이용합니다. 무오사화 이후 지나친 왕권강화 정책을 펴는 연산군에게 불안감을 느낀 신하들은 공신과 대간들이 연합하게 됩니다. 이에 연산군은 훈구파 공신들과 대간 모두에게 …

Read More »

2020년 달라지는 한국 행정, TOP 5

  SF 공상과학영화에서 은하계를 탐사하고, 타임머신이 개발되어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을줄 알았던 단골년도 2020년이 현실이 되었다. 비록 어릴 때 꿈꾸던 미래사회는 아니지만, 2020년이라는 현재시간에서 바뀌게 될 10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특히 베트남같이 한국을 오고가는 교포들이 많은곳에서는 한국에서의 정책 및 행정변화가 실생활에 …

Read More »

투철한 장인정신과 결집된 기술력, 유창

유창인의 투철한 장인정신과 결집된 기술력으로 완성시킨 유창 스크류 콤프레샤는 (Yoochang Screw Compressor) 1981년 10월 세계적인 콤프레샤 제조업체 미국 GARDNER – DENVER사와의 기술제휴와 핵심부품들의 도입으로 설계, 효율, 수명 및 신뢰도에 있어 국내 최고의 제품임을 자부 하며, 국내 콤프레샤 시장 점유율에서도 이를 …

Read More »

사이공 라이더스 MTB 자전거 동호회

베트남 호찌민에는 다양한 동호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호에 레전드 야구 동호회를 소개해드렸었죠? 이번에는 땀 흘리는 젊음! 라이딩의 짜릿함을 만끽하고 있는 사이공 라이더스 MTB동호회를 따라가봤습니다. 호찌민에 자전거를 즐길만한 거리가 있나요?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발전 되어있어 가까운거리에서부터 장거리까지 이동합니다. 하지만 도로의 한계로 인해 운동시간에 …

Read More »

크라운 버디를 아시나요?

어느날, 호치민에서 잘 나가는 후배, 전 월드 옥타호치민 지회장으로 월드옥타호치민 지부를 세계 우수 지부로 만들어 놓은 손영일 사장이 오랜만에 연락을 합니다. “선배님, 제 동반자 한 명이 사이클 버디를 했는데 그것에 덧붙여 버디를 하나 더 했습니다. 이런 경우 뭐라고 부르는 명칭이 …

Read More »

외투법인 설립

오늘은 베트남에 외투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고, 이를 준비하는데 유의해야 할 사항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한다. 베트남에 외투법인 설립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IRC(투자등록증명서) 및 BRC(기업등록증명서)를 베트남 시성급 DPI(투자기획부)로부터 발급 받아야 한다. 따라서 …

Read More »

Flight Review – 비엣제트/뱀부항공편

  베트남에서 어떠한 항공사를 타야할까? 2,000킬로미터의 길고 긴 땅 베트남은 코르셋 허리처럼 얇은데, 육상교통의 발달이 더뎌 호찌민에서-하노이까지 열차로 36시간, 버스로는 48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긴 육상교통 대신 보다 편리한 비행기 여행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비슷한 국력의 나라보다 상대적으로 항공 교통이 발달되어있는 …

Read More »

당신들이 쌓은 터 위에

씬짜오베트남에 기고한 칼럼 중 ‘열정은 감동을 부른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소개한 사람이 있다. 알리 엘 샤예드, 수단 알아자리 대학교 총장이다. 그와의 다른 일화를 먼저 소개하자. 수단에서 코이카 원조를 위한 조사업무를 마치고 만찬자리에서의 일이다. 그는 열흘 간의 우리의 수고를 치하하며 한국에 …

Read More »

서울 에이스 치과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서울 에이스 치과와 원장님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서울 에이스 치과에서 일반진료에서부터 보철, 임플란트까지 진료를 보고 있는 박인환입니다. 서울에이스 치과는 강원도 원주에 본 병원으로 15년의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호찌민점은 김명수 …

Read More »

korean international school in hanoi

하노이 한국국제학교(교장 최광익)은 2020년 1월10일 오전 10시 30분 본교 체육관에서 2019학년도 졸업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졸업식을 통해 초등학생 183명 (14회), 중학생 42 명 (13회), 고등학생 106명(12회) 등 총 431명의 학생이 정해진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상급학교로 진학하게 되었다. 특히, 본교 12학년은 졸업생 …

Read More »

파리와 나방파리

파리는 몸과 다리의 털로 소리의 진동을 느끼고, 다리와 주걱 모양의 입으로 맛을 보고, 더듬이로는 냄새를 맡고, 소리를 듣고, 촉감을 느낍니다. 집파리는 후각이 발달해서 멀리 떨어진 곳 냄새도 맡을 수 있습니다. 집파리 입은 주걱모양이고, 끝이 스펀지 같아서 우리 몸에 앉아 땀을 …

Read More »

베트남 민족 최대의 명절, 음력 설

베트남 최대의 연중 행사로 음력 설인 1월 하순에서 2월 초순에 나라를 얻어 기뻐하는 전통적인 농민의 봄 축제이자 정월 설 이다. 베트남에서는 음력설을 뗏 응우엔 당(Tet Nguyen Dan) 혹은 뗏(Tet)이라고 한다. 뗏은 순수 베트남어로 명절이라는 뜻이며 윙당(Nguyen Dan)이라는 한자 즉 으뜸원(元)과 …

Read More »

하노이 토박이가 보내온 유명 먹거리 식당

이전에는 몰랏던 곳이었다. 베트남 음식, 쌀국수와 분짜만 떠오른다면 아직 제대로 먹을 준비가 안 된 셈이다. 하노이에서 최근 발견한 이 보물 같은 맛집 4곳을 독자분들께 소개한다.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