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4,Friday

Daily Archives: 2020년 November 6일

K-Water

베트남 대중화를 추구하는 K·Water제품은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로서 고객에게 다가가기위해 차별화된 기능 안정성과 가성비가 풍부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K·Water는 정수기, 정수 샤워기 전문 브랜드로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 편리한 기능, 안정성을 바탕으로 로컬 수질에 맞는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만들고 있다. …

Read More »

박병석 국회의장, 베트남 최고위와 연쇄 회동

코로나19 검역 간소화, 정기항공편 조속 재개, 등 당면한 문제 포괄적 논의 박병석 국회의장이 베트남 방문 셋째 날인 지난 2일 오후 하노이에서 베트남 국가서 열 1∼3위 최고 지도자들과 연쇄 회동을 갖고 양국 관계를 ‘포괄적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는 데 공감했다. …

Read More »

한-베 아마추어협회장배 바둑대회

베트남 아마추어 기사 80여명과 한국 아마추어 기사 30여명 예선전 치뤄 한국과 베트남의 아마추어 바둑인들의 모여 기량과 교류를 도모하는 ‘2020 제 4회 한.베 아마추어 협회장배 바둑대회’가 25일 2군 상차이 식당에서 열린 결승전 끝으로 막을 내렸다. 대회는 대한체육회 호찌민지회 (회장 손인선) 주관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영화감독 2명,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 수상…제작비 지원

  2명의 베트남 영화감독이 각각 제작한 영화가 올해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아시아프로젝트마켓(Asian Project Market, APM) 작품으로 선정돼 제작비를 지원받게 됐다. APM에 선정된 작품은 모두 4개이며 이가운데 쩐 탄 후이(Tran Thanh Huy) 감독의 작품 ‘Tick It’이 CJ엔터테인먼상으로 1만달러를, 레 빈 지앙(Le Binh …

Read More »

한화생명, 베트남 태풍피해 1000만원 기부…ESG 경영 강화

현지 임직원 자발적 모금 참여, 코로나19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 지속 전개 한화생명이 베트남에서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현지화 전략 가운데 하나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지난 27일(현지시간)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테드엑스 (TEDx) 지식공유’ 강연회 개최

KISHCMC 학생들이 최분도(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이사장)을 초청하여 10월 31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 까지 시청각실에서 100여 명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터닝 포인트’라는 주제로 제5회 TED x KIS HCMC를 진행했다. TED는 ‘공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생각(Ideas Worth Spreading)’을 시민과 나누자는 취지로 미국에서 …

Read More »

베트남우리은행, 글로벌 커스터디업무 개시

베트남 진출 한국계 은행 중 최대규모 베트남펀드 커스터디업무 개시 베트남우리은행(은행장 이종인)은 작년 7월 베트남 현지 커스터디은행 인가를 받은 이후 베트남 투자자산을 보관 ․ 관리하는 커스터디업무를 개시했다고 지난 10월 7일 밝혔다. 베트남우리은행은 고도화된 전산시스템 및 인력, 내부통제 조직을 갖추고 기존 외국계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호찌민시 지역사회의 직업멘토를 만나, ‘진로를 디자인하다’

지난 10월 16일(금)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2020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의 진로탐색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호찌민에 거주하는 다양한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생생한 직업관련 경험담을 학생들이 직접 들어봄으로써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에 초청된 전문직업인들의 직업군 25개 분야는 다음과 같다.<기업창업가, 금융전문가, 건축가, 미디어콘텐츠전문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

Read More »

가나다 어학당 24기 졸업식

  오늘 10월 31일 가나다 어학당은 한국어통번역과정을 마친 학생 35명에게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 팬더믹 속에서도 한국어 인력수요가 여전히 많은 편이라 이번 학생들의 졸업식은 좋은 소식입니다. 가나다 어학당은 현재까지 유일하게 한국어 통번역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학원이며 16년 전통의 한국어 전문교육학원입니다. 학생들은 …

Read More »

국내 제약회사 종근당, 고촌재단을 통해 베트남 현지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활발한 해외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는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이 베트남 저소득가정 대학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2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졸업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은 8일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베트남 호찌민의약학대학과 하노이약학대학, 인도네시아의 인도네시아대학과 반둥공과대학에서 선발한 현지 장학생 40명에게 장학금을 …

Read More »

KB국민은행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 사회 공헌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 장학금 8,000달러 기탁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2020. 10. 13.(화)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KB국민은행 호찌민지점(지점장 김중관)으로부터 미화 8,000달러의 장학금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6년 에어컨지원 사업 이후로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 꾸준히 교육환경개선과 학생복지를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하여 이미 반얀트리홀에 헌액되었고 특히 작년에는 4차 산업시대에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

Read More »

민주평통 동남아서부협의회 제8차 2020 도전통일골든벨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회장 박남종)은 지난 31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애서 제8차 2020 도전 통일 골든벨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특별한 펜데믹 상황으로 집회 제한 조치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과거 수백명의 학생들을 한자리에 모아서 예선부터 퀴즈로 한 문제씩 정답을 …

Read More »

호찌민3 세종학당 574돌 한글날 기념 행사

다채로운 한글날 기념행사로 지역민에게 한국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다 세종학당재단은 국외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보급 사업을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전 세계 76개국 213개 세종학당에서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호찌민3 세종학당 (학당장 이선하)은 호찌민산업대학교(총장 PHAN HONG HAI)와 경운대학교(총장 …

Read More »

롯데정보통신 베트남, 하노이한국국제학교 노트북 및 태블릿 PC 납품

지난 9월22일 하노이 국제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 하노이한국국제학교 노트북 및 태블릿 PC 물품 구매 입찰 건이 10월23일 물품 일체를 납품 받으며 마무리되었다. 재학생의 디지털 교육을 위한 진행된 본 입찰은 9월 30일 학교 행정실에서 행해진 개찰에서 최종 사업 주관자로 선정된 롯데정보통신 …

Read More »

베트남, 가라오케 면허수수료 최대 518달러 부과… 재정부, 시행령개정안 마련중

영업장 주소와 객실수에 따라 차등… 도시지역 172~518달러, 그외 지역은 절반 베트남 재정부가 가라오케, 클럽, 바 등 유흥시설에 대한 영업허가권 발급수수료(이하 면허수수료)를 조정한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하고 있다. 29일 재정부에 따르면, 중앙직할시와 각 성 및 성내 시와 성직할 티전(thi tran, 읍단위)의 면허수수료는 …

Read More »

덴티움, 베트남 공장 완공…”가격 경쟁력 강화”

다낭하이테크파크 개발 프로젝트 동참. 베트남서 의료기기 제조시설 본격 가동 임플란트 전문 기업 덴티움이 투자한 베트남 공장이 완공됐다. 이에 따라 덴티움은 베트남 제조시설 구축으로 동남아시아 현지화 작업을 통해 가격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덴티움 ICT 비나는 베트남에서 투자한 …

Read More »

“바나힐스 골프클럽” 월드골프어워즈에서 수상

베트남 중부 다낭시에 위치한 18홀 규모의 바나힐스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이 2020년 월드골프어워즈에서 “아시아 최고의 골프장”과 “배트남 최고의 골프장”이라는 두 개의 타이틀을 차지했다. 한편, 지난 9월에는 트립어드바이저로부터 여행자들이 선택한 세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자랑하는 10대 아웃도어 여행지에도 이름을 올렸었다. …

Read More »

법정에 선 두 명의 BIDV 은행 전 부행장… 소사육 사업에 수 조동 불법 대출

지난 26일, 하노이 인민 법원은 쩐 박 하(Trần Bắc Hà) BIDV 은행 전 회장과 수 조동에 달하는 불법 대출을 벌인 사건에 가담한 2명의 부행장, 10명의 공범에 대해 재판을 열었다. 하노이 인민 법원은 앞으로 10일 동안 이번 사건을 심리할 예정이다. 이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