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4,Friday

Daily Archives: 2020년 November 20일

KOCHAM 2020 코참 자선의 밤

11월 19일 랜드마크 81에서 성료 2020년 코참 자선의 밤 행사가 지난 11월 19일 랜드마크 81 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호찌민한인상공인연합회(이하 코참, 회장 김흥수)는 2004년부 터 실시된 코참 자선의 밤은 코참 회원사와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들이 현지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기업 …

Read More »

비밀의 숲

글을 시작하려고 하니 드라마 얘기를 꺼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참 재미있었습니다. 얼마전에 종영한 미니드라마 ‘비밀의 숲 2’ 이야기입니다. 이 미니드라마를 볼 때마다 우리나라 드라마가 많이 성장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나리오를 말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시나리오는 위험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

Read More »

‘서광’ – 프리드리히 니체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Wilhelm Nietzsche (1844~1900) 지음 (참고한 책: ‘서광’ 프리드리히 니체 저,이필렬 옮김, 청하, 1983.01.01) 서광, ‘아침놀’이라고도 번역되는 이 책은 니체가 오랜 투병생활의 막바지에 나온 책이다. 건강했을 때의 니체가 아닌 ‘병든 니체’가 써낸 첫 번째 책인 셈이다. 니체는 많은 저서를 …

Read More »

나를 위한 향(香)에 대해서_ 3탄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성미가 넘치는 얼굴상에는 어떠한 모습들이 있을까? 남자답게 생긴 각진 턱? 근육질의 체격? 이모구비가 또렷한 얼굴상? 미소가 매력적인 얼굴? 이에 포함되는 얼굴을 갖는 남성상은 여성들의 마음앓이를 만드는 조건 중 하나이다. 하지만 잘 생긴 얼굴을 갖고 있지만 다듬지 않은 턱수염과 …

Read More »

고단한 밥벌이의 삶

우리 말로는 “안전이 제일이다” 하는 공사 현장 안전 캠페인이다. 베트남어를 배운 사람은 알 수 있겠지만, 이 문장은 아주 간단하고 쉬운 문장이다. 그러나 우리와는 달리 표현 방식이 좀 은유적이다. 이런 은유적 표현을 보면서 이런 문장을 사용할 줄 아는 베트남인에게 존경심이 생겨난다. …

Read More »

베트남 민족 성지 세계사속의 현장 – Dien Bien Phu

코로나 이후의 휴가, 외국여행은 꿈도 못 꾸고 있다. 크리스마스와 새해 연말분위기는 스멀스멀 다가오는 듯 하지만, 마음은 아직까지 연말연시를 준비하기 위한 계획은 이른 듯 하다. 지난 호까지 소개해 드린 해외 여행 부럽지 않은 국내 호캉스 여행지시리즈를 마무리하고, 이번 호부터는 역사와 함께 …

Read More »

아세안•한•중•일•호주•뉴질랜드 15개국 정상 RCEP 서명…세계최대 FTA 탄생

아세안(ASEAN) 10개국과 한국·중국•일본•호주•뉴질랜드 등 15개국이 15일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 RCEP)에 서명함으로써 세계최대 FTA가 탄생하게 됐다. 문재인 대통령과 아세안 의장국인 베트남의 응웬 쑤언 푹 총리 등 아세안10개국,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15개국 정상은 이날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된 정상회의의 협정서명식에 …

Read More »

투득시, 호찌민시 직속 1급도시로 설립…부총리 승인

호찌민시가 추진하고 있는 동부지역 통합신도시인 투득시(Thu Duc)가 시 직속 1급도시로 설립된다. 12일 호찌민시에 따르면 최근 정부가 투득시를 호찌민시 직속 1급도시로 설립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 건설부의 검토 및 평가 결과(안)를 승인했다. 이 같은 방안은 건설부가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의 제안을 받아들여 정부에 제출한 …

Read More »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베트남 수출에 활력소 작용 기대

단계적 관세 철폐, 외국인투자 활성화 전망…베트남기업 해외진출도 가속화 인구 36억명, 무역규모 10조1300억달러, 명목GDP(국민총생산) 기준 세계경제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최대의 자유무역협정(FTA)인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이 베트남 수출에 새로운 활력소로 작용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세안(ASEAN) 10개국 및 한·중·일·호주·뉴질랜드 등 아태지역 15개국이 15일 RCEP(Regional Comprehensive …

Read More »

베트남, 다시 증권 몰려… 은행금리 인하, 금 값 하락 등

베트남증권예탁원(VSD)에 따르면, 지난 10월 한 달 동안 전월대비 5000개 이상의 신규 증권계좌가 증가한 3만 6451개의 신규 계좌가 개설됐다고 밝혔다. 이중 기관 투자자 계좌는 105개며 개인 투자자는 3만6346개에 달한다. 지난 4월 코로나19 확산 이후 최고로 많이 개설된 증권 계좌수다. 올해 10월까지 …

Read More »

수출입은행, 베트남 ODA 조건 개정… 경기부양 지원

한국수출입은행 등 다자개발기구 6곳이 베트남 개발 사업에 대한 공적개발원조(ODA) 차관 조건을 개정했다. 베트남 정부가 경기 부양을 목표로 ODA 지출을 확대하려는 것을 지원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10일 베트남 재무부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수출입은행을 비롯해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일본 국제협력단(JICA), 프랑스개발기구(AFD), 독일재건은행(KfW) 등 다자개발기구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롱탄신공항 1단계사업 최종 승인… 연내 착공, 2025년 완공 예정

동나이성 지난달초 토지보상 완료, 정부에 해당부지 이관 베트남 정부가 46억달러 이상이 투입되는 롱탄신공항(Long Thanh) 1단계사업을 최종 승인했다. 찐 딘 융(Trinh Dinh Dung) 부총리는 지난 11일 최종서명을 하며 “역내 국제항공 여객 및 운송의 허브가 될 롱탄국제공항의 승인으로 국가경제가 한단계 더 도약하기를 …

Read More »

베트남에 동남아 최고층 건물 들어선다… 도미노하롱베이타워, 99층 613m

썬그룹 제안…6성급 호텔, 서비스아파트, 연회장, 2만여평 규모 상업시설 등 베트남 북부 꽝닌성(Quang Ninh) 하롱시(Ha Long)에 높이 613m 초고층타워가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꽝닌성 당국이 승인한 하롱시 토지이용계획에 관한 ‘결정 제4308호’에 따르면, 도미노하롱베이타워(Domino Halong Bay Tower)는 지상 99층 높이 613m의 초고층타워로 완공시 …

Read More »

뱀부항공, 미국 직항노선 취항 허가… 빠르면 내년말 운항

베트남항공 이어 두 번째…비행시간 최대 5시간 단축 베트남 신생항공사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미국 교통부로부터 승객 및 화물 운송을 허가받았다. 미국 당국의 허가에 따라 동체가 넓은 와이드바디 보잉 787-9 드림라이너 기종을 이용하면 하노이와 호찌민에서 직항으로 바로 LA나 샌프란시스코에 갈 수 있게 된다. …

Read More »

품질 논란 의구심 벗어낸 빈패스트 자동차… 10월 한 달 동안 파딜 소형 자동차 판매 1위

지난 상반기(6개월)에 6조5900억동(약 3374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빈패스트 자동차가 판매 부진을 만회할 만한 성적을 보였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 빈패스트 자동차는 2866대의 자동차를 판매했다. 그중 소형 자문 차 부문에 속한 파딜(Fadil)이 1841대를 팔면서 현대 자동차의 그랜드 i10(Hyundai Grand i10)을 제치고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산업용지 공급 크게 늘 것… 수요 증가에 따라

주요 경제도시에 산업단지 개발·공급 활발 → 임대료도 상승 국내기업뿐 아니라 외국기업들도 산업용지·물류단지 개발에 앞다퉈 투자 기존 기업들의 생산 확대와 중국에서의 이전 수요로 산업단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내년에 산업용지 공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부동산컨설팅업체 새빌스(Savills)베트남의 존 캠벨(John Campbell) 산업서비스 …

Read More »

멸종위기 호랑이로 술 담근 베트남인 체포

베트남에서 멸종위기 호랑이로 술을 담근 20대 현지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10일 일간 뚜오이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호찌민 경찰은 지난 9월 22일 토(28)의 거주지를 급습, 몸무게 7㎏가량인 인도차이나 호랑이를 넣어 술을 담근 병을 압수했다. 경찰은 또 현장에서 박제된 호랑이와 곰 머리, …

Read More »

호찌민시, 연말까지 교통위반 집중단속… 송년회, 음주 증가에 대응

면허증 등 각종 증명서 미소지, 음주·약물운전, 난폭운전, 불법주정차 등 호찌민시가 연말까지 도로교통 위반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17일 시 교통경찰국에 따르면, 12월31일까지 연말연시 음주와 송년회가 증가하는 기간동안 시민들의 안전과 교통질서를 확보하기 위해 위반행위를 집중단속한다. 집중단속 기간동안 교통경찰은 차량등록증, 운전면허증, 보험증 등을 소지하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