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July 23일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도시공원

Covid 19이라는 단어가 생활 화 된 지 어느새 2년을 넘어가고 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작은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삶은 많은 부분이 변화해 가고 있다. 단기간에 끝날 것 같지 않은 이 작은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건강하게 승리하기 위해서 우리는 변화해 가는 환경에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영양과 향기를 한번에~ 헤어 미스트 아니면 향수?

바디,섬유 탈취제로 사용되는 미스트, 헤어에도 미스트제품 필요해. 강한 자외선, 매일 감는 샴푸,염색으로 인한 모발손상, 석회질이 함유된 수질 등 우리 헤어는 쉼 없이 화학 작용에 노출되어 있다. 때론 탈모현상처럼 힘없이 빠지는 빠지기도 하고 때론 흰머리가 생겨나 화들짝 놀라게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

Read More »

기억하고 기록하는 사이공의 거리 이름(4)

  떤선녁 공항에서 호치민시내로 들어올 때 지나는 도로의 길 이름이 남끼커이냐이다. 이 길은 400번지까지 있는 긴 길 중에 하나로 통일궁 앞을 지나고 있다. 1940년 프랑스 식민 정부와 일본 파시스트 세력에 대항하여 동양공산당(베트남 공산당의 전신)간부들의 주도하에 남쪽 전역에서 발생한 최대규모의 민중 …

Read More »

보험에 가입을 해야하나?

  왜 의료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가 라는 의문에 대한 답은 너무나 상식적이다. 이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예기치 못한 불의의 사건이 언제 일어날 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못지않게 고려할 부분은 재정적인 부분이다. 매달 나가는 보험료가 만만치 …

Read More »

KOCHAM 소식

코참, 당국에 사업장 내 봉쇄조치 완화 건의 최근 남부지역의 코로나 재 확산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사업장 내 확진자 발생 시 내려지는 봉쇄조치의 경우, 베트남 정부(보건국)의 조치가 신속하지 않거나, 사업장 운영에 대한 고려가 전혀 없는 일괄적인 봉쇄를 …

Read More »

코로나, 방어와 공존의 전략

    먼지 때문에 재채기를 하거나 사례가 걸려 기침만 해도 눈치가 보이는 요즘이다. 엘리베이터 같은 좁은 공간이라면 옆 사람들이 슬그머니 뒤로 물러나고 나도 모르게 변명이 나온다.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과 증상이 구분이 안되기 때문이다. 기침, 콧물, 재채기, 발열 등, 일반 감기 초기와도 …

Read More »

JM 그룹 – Pharm. D. 약국

PHARM. D.는 약국 (Pharmacy) + 전문의사(Doctor)의 합성어로 베트남에서 약을 쉽게 구하지 못하였던 교민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동시에 정관장 및 다양한 건강식품 제품까지 약사들의 컨설팅을 받으며,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베트남에 가장 힘든 일중에 하나가 몸이 아플 때 약국에서 약을 …

Read More »

Hanvimall 박상환 대표

8월 10일부터 시작되는 “한비몰”의 새로운 도전 대전환의 시대가 시작됐다. ‘제4차 산업혁명’이 전환점이라면, ‘코로나19’는 전환점을 앞당기는 에스컬레이터로 작용하면서 개인은 물론, 기업과 정부 모두 새로운 체력을 기르고 새 옷으로 갈아입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개인 역시 기존에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기업과 가치관을 모두 …

Read More »

Tuan Loc 건설투자사 & Phuoc An 산업단지

FDI 기업 공동체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기업 사이의 원활한 교역 조건을 만들고 경제 발전이 이루어지는 베트남 산업 단지를 개척한다. Tuan Loc건설투자사는 2005년에 창립되었다. Tuan Loc 건설사는 베트남의 인프라 투자 및 건설을 이끌고 있는 건설투자사로 지속가능한 개발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Tuan …

Read More »

AMgroup, 구진영 대표

  구진영 대표님. 오랜만에 신짜오베트남 지면을 통해 뵙는 것 같습니다. AM그룹에 대해서 간략한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그룹 대표 구진영입니다.지난 2013년에 처음 신짜오 베트남 지면을 통해, 당사의 회계프로그램 AMnote를 소개해 드린 이후 8년만인듯합니다. AM그룹은 지난 2012년에 설립되어, 베트남 재무부 정식승인을 받은 …

Read More »

내 몸에 딱 맞는 건강기능식품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전세계적으로 건강 관리에 빨간 불이 켜졌다. 외출조차 꺼려 지는 상황에서 강제 집돌이, 집순이가 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답답함과 우울함을 호소한다. 개인의 위생은 물론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기는 것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해 지고 있다. 언택트시대 새로운 소비바람 중에 하나가 …

Read More »

이 사람을 보라

김홍빈(1964~, 산악인), 그는 열 손가락이 모두 없다. 그가 컵에 물을 따라 마실 때엔 두 손바닥을 가지런히 모아 합장해야 마실 수 있다. 신발 끈을 동여 맬 때엔 항상 누군가 매어 주어야 하고, 대소변을 볼 때엔 누군가 그의 바지 자크를 내려줘야 한다. …

Read More »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려도

    하늘이 어둑어둑해 집니다. 곧 비가 내릴 모양입니다. 열대몬순의 비는 어김없습니다. 바람을 보내 길을 준비하고 일시에, 그리고 강하게 대지를 뒤덮습니다. 전광석화같이 빠르게, 적의 예봉(銳鋒)을 여지없이 꺾어 버리는 질풍노도의 강력함으로. 사이공의 대지는 벼락 같이 덮치는 비의 기세를 감당하지 못합니다. 잠자던 …

Read More »

난국에서 찾는 행복

  “인생은 고통이고 세상은 최악”이라고 술회한 쇼펜하우어의 말이 요즘은 새삼스레 공감이 갑니다. 그는 이 세상을 거의 지옥이라고 생각한 듯합니다. 이 세상이 지옥이면, 천국은 어떤 곳일까요? 천국은 과연 안녕과 행복으로만 가득 찬 곳일까요? 천국에서도 불운이 따르고 불행한 일이 존재할까요? 그렇다면 지옥에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