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October 1,Thursday

走馬加鞭 (주마가편)

3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13년은 제 개인적으로나 코참의 발전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한 해였었다고 생각합니다. 코참의 활동과 업무에 대해 거의 무지했던 제가 회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지게 되면서 제 스스로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많은 분들의 조언과 경험담을 듣고 익혀 왔으며 특히 코참과 교민단체 그리고 경제유관 단체에 대해서도 나름대로 공부를 해왔습니다. 따라서 신년에는 그 동안 공부했던 부분을 토대로 교민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더 노력할 것이며 특히 코참과 한인회가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도록 노력하고 코참의 당면 목표인 경제문화센터 건립과 안정적인 운영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하여 가시적인 성과가 분명히 나타나도록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하여 코참 사무국의 전 직원이 기업을 위하여 내일처럼 발 벗고 나서도록 할 것이며 코참과 기업 간의 벽을 허물고 격의 없는 대화의 창구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아직까지 코참에 가입되지 않은 많은 한국 기업들이 모두 코참에 가입하여 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들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작년 한해 베트남 정부의 다소 과한 임금 인상 그리고 여러 가지 규제 및 경기 침체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으신 기업과 외부 경영 환경 등으로 인하여 경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기업들이 많을것입니다. 어려운 때 일수록 기본에 충실하면서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힘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주인정신으로 무장해 변화하는 환경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여 지속 발전이 가능하게 노력하는 도전 정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

올해 갑오년은 청말(靑馬)띠 해라고 합니다,

말(馬) 하면 생각나는 것은 먼저 대지를 박차고 뛰는 건강한 다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모두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새로운 각오로 2014년 한 해 코참과 함께 열심히 노력합시다.

2014년 원단
코참 회장 이 종 회 배상

PDF 보기

13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