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2,Wednesday

[ISSUE & PEOPLE] – TESLA

 

 

니콜라 테슬라(1856~1943)는 시대를 앞서간 과학자이자 발명가다. 세르비아계 미국인 전기 엔지니어인 테슬라는 혁신적인 상상력과 추진력으로 전기 발전과 송전의 기본인 교류 전기의 개발과 보급으로 전기 문명의 시대를 열었고 무선 통신을 최초로 실현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전기공학자이자 과학과 미래를 꿈꾸는 이들의 아이콘이 되어버린 과학자중 하나다. 그는 미국에서는 신념과 증명의 상징이다. 19세기 미국에서 전기가 보급되기 시작했을 때 교류냐, 직류냐의 논쟁에서 테슬라는 에디슨의 로비에 밀렸지만, 그의 증명과 도전은 20세기 중반부터는 에디슨을 이기고 교류전기가 보편화 되면서 궁극적으로 승리하게 된다.
이러한 그의 도전자적인 면을 본받아서 테슬라의 이름을 딴 이중언어를 사용하는 국제학교가 있다 바로 ‘테슬라 스쿨’이다. 작년에도 소개했던 본 학교는, 공항 옆 떤빈 지역에 위치하여 국제교육 불모지인 이 지역에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학교다.
지금은 초등생으로 넘쳐나지만 금년부터 IB MYP(Middle Year Programme)을 시작했고 이를 시작으로 미래에는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종합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중이다.
2023년 MYP를 시작하는 테슬라의 각오를 MYP프로그램 담당인 Angie Baker교감 그리고 본 학교에 아이들 3명을 보내고 있는 허은아씨 그리고 한국인 학생 Kevin과 인터뷰로 2023년 테슬라의 스토리를 자세히 들어봤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