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9일

2023년 06월 0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6월 0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삼일제약, 베트남서 첫 노조 설립…상생 문화 앞장선다

삼일제약 베트남 법인에서 노동조합 설립 움직임이 감지됐다. 베트남 법인을 세운 지 5년 만이다. 삼일제약이 노사 화합을 도모하는 만큼 베트남 사업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전망이라고 더구루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삼일제약 베트남 법인에 따르면 지난 6일(현지시간) 호찌민 하이테크 파크에서 노조 ‘그래스 루트 트레이드 …

Read More »

베트남에도 필리핀 가사도우미 증가…이유는?

한국이 외국인 가사도우미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에서도 필리핀 등 외국인 가사도우미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보도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최근 호찌민시에서 필리핀 가사도우미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이들을 고용한 가정에서는 “필리핀 가사도우미는 의무감이 높아 …

Read More »

근로자이직률 제조업이 더 높아…30%, 노동시장 평균보다 7%↑

베트남 제조업 근로자 이직률이 다른 업종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채용정보업체 안파베(Anphabe)가 전자•공학•제조업 부문 직장인 1만489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4~9월 실시한 ‘내년 이직희망’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제조업 근로자의 30%가 이직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자부문 22%, 공학부문 19%보다 높고 …

Read More »

호주, 베트남산 질산암모늄 반덤핑관세 부과 제외 전망

호주 반덤핑위원회(ADC)가 베트남산 질산암모늄이 자국 산업에 피해를 야기하지 않았다는 내용의 반덤핑조사 예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따라 베트남산 질산암모늄에 대한 반덤핑관세는 부과되지 않을 전망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공상부 무역보호국에 따르면, 호주 반덤핑위원회(ADC)가 베트남 및 리투아니아산 질산암모늄에 대해 반덤핑관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통지해왔다. …

Read More »

베트남 영화매출, 사상최고 실적 기록

–5월까지 4600만달러, 전년동기 3배 베트남 영화산업이 올들어 잇따른 국내 흥행작 탄생으로 사상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영화분석업체 박스오피스베트남(Box Office Vietnam)에 따르면, 5월까지 베트남 박스오피스 매출은 1조800억동(460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3배나 증가했다. 이 기간 개봉된 베트남 영화는 8편에 그쳤지만, 흥행몰이를 거듭하며 …

Read More »

베트남, 아시아 가장 부유한 국가 16위 선정

– 中 1위, 한국은 4위 베트남이 아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톱20에 들었다고 8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순위는 크레디트스위스가 발간한 ‘글로벌 웰스 데이터북 2022’를 토대로 산정한 것으로, 2021년 기준 금융 및 비금융 자산을 합산한 후 부채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국가들의 부를 산정했다. …

Read More »

베트남, ‘국가 미래경제 전망’ 아시아에서 가장 낙관적

세계경제가 크게 둔화된 가운데 베트남이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매시장 성장을 주도할 주요국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글로벌트렌드분석기업 WGSN이 최근 발표한 ‘2023년 아시아·태평양에서 주목해야할 5대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아태지역에서 글로벌 브랜드 및 소매업체의 주요 성장 시장이 될 것으로 …

Read More »

한국 파견 베트남 근로자, 도주 비율 30% 이하로 감소

한국에 파견되는 베트남 근로자들의 도주 비율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아주경제지가 9일 보도했다. 아주경제지가 인용한 베트남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6일 오전 15기 국회 5차 회의 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다오 응옥 중 노동보훈사회부 장관이 첫 정부측 답변자로 나섰다. 청문회에서 꽝빈성의 쩐 …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서 ‘전력우선순위’ 획득…정전사태 여파에도 ‘이상 無’

삼성전자 휴대폰 생산시설이 있는 베트남 북부 지역이 전력난으로 단전 소동을 겪었다. 다만 이번 전력난에도 삼성전자에는 우선적인 전력 공급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더구루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블룸버그에 따르면 국영 베트남 전력 회사(EVN)는 삼성전자와 애플 협력사가 공장을 운영하는 베트남 북부의 주요 공장에 전력을 …

Read More »

한국으로 도망간 교감선생님을 찾아라

베트남 중부 하띤성 소개 학교의 교감선생이 무단결근 후 한국으로 잠적했다는 이유로 해고당했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레 반 뀐(45세) 키 쑤언 중학교 교감은 새로운 일자리를 찾기 위해 떠난 것인지, 아니면 치료를 받기 위해 떠난 것인지에 대해 상반된 이야기를 남기고 한국으로 떠난것으로 알려졌다. 3월 9일 퀴인은 …

Read More »

쯔엉사군도 대만군 실탄사격훈련 중단 요구…”심각한 주권침해”

베트남 정부가 쯔엉사군도(Truong Sa·난샤군도·南沙群島·스프래틀리제도) 바빈섬(Ba Bình·이투아바·Itu Aba·타이핑다오·太平島) 인근 해역에서 대만군의 실탄사격 훈련을 “심각한 주권 침해”라고 반발하며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팜 투 항(Pham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8일 정례브리핑에서 “대만군이 우리 수역인 쯔엉사군도 바빈섬 주변 해역에서 실탄사격 훈련을 …

Read More »

공적연금 수급연령 80→75세 단계적 하향조정 추진

베트남 정부가 노인 안전망을 확대·강화하기 위해 연금이나 사회보험수당(사회보험)이 없는 사람의 공적연금 수급연령을 현행 80세에서 75세로 단계적으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노동보훈사회부가 평가를 위해 법무부에 보낸 사회보험법 개정안에 따르면 ▲공적연금 수급연령의 하향조정 외 ▲노인보조금을 현행 36만동에서 50만동(21.3달러)으로 인상하고 …

Read More »

아세안, 남중국해서 첫 합동군사훈련 실시 결정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이 남중국해(베트남은 동해)에서 처음으로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할 것이라고 의장국인 인도네시아가 8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이 결정은 7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아세안 10개 회원국 군사령관 회의인 ‘제20차 아세안 방위사령부 회의(ACDFM-20)’에서 합의된 것으로, 훈련장소는 남중국해 최남단 해역인 북나투나해(North Natuna Sea)에서 이뤄진다. 인도네시아군 대변인인 …

Read More »

KOSA, ‘한국-베트남 디지털 기술 협력 포럼’ 성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한-베 디지털 기술협력 포럼·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고 아이티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의 디지털 산업 트렌드와 한-베 기술 협력 사례 공유를 통해 국내 ICT기업들의 현지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과 베트남 정부기관 및 ICT …

Read More »

티웨이항공, 일본 오사카·베트남 나짱 신규 국제정기노선 취항

충청북도는 코로나19로 ’20. 2. 25. 이후 전면 중단된 국제정기노선이 지난 1월 티웨이항공 베트남 다낭 신규 국제정기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4월 태국 방콕, 6월 중국 장가계, 일본 오사카, 베트남 나짱 노선이 신설되어 국제선 운항 재개가 활발해지고 있다고 밝혔다고 충청도민일보가 8일 보도했다.  특히 8일 티웨이이항공은 청주공항에서 일본 오사카와 베트남 나짱 두 개 노선을 같은 날 신설하게 되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티웨이항공 청주-오사카·나트랑 정기노선 취항식’을 개최했다.  티웨이항공은 신규 취항하는 두 개 노선에 189석 규모의 항공기를 투입하여 6월 8일부터 10월 28일까지 오사카는 매일, 나트랑은 주 4회(수, 목, 토, 일) 운항한다.  코로나19 이전 청주국제공항 국제노선은 4개국 14개(중국 10, 일본 2, 미국 1, 대만 1)로 중국 중심이었으나, 6월 현재 운항 중인 국제노선은 4개국 5개 노선(베트남 2, 태국 1, 일본 1, 중국 1)으로 노선이 다변화되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충청도민일보 2023.06.08

Read More »

KF, 한-베트남 청년 교류 사업 시행…코로나19 이후 5년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한국과 베트남 청년 공무원 교류 사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베트남 각 지방성 청년관리업무 담당 공무원 및 청년 관리 지도자 30명은 오는 11∼20일 한국을 방문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등 한국의 농업 관련 정부 기관에서 농촌 정책과 디지털 농업 활성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