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26일

2023년 06월 2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6월 2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8월 15일 부터 무비자입국15일->45일 연장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관광산업 회복 촉진을 위해 추진해온 새 비자정책을 국회가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이날 오전 국회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외국인 출입국·경유·거주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찬성률 95.14%(참여의원 470명)으로 승인했다. 개정법률은 ▲전자비자(e비자) 체류기간 현행 30일→90일 연장, 복수입국 …

Read More »

“한국서 국제면허 받으면 베트남서도 운전”

한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면 베트남에서 운전할 수 있게 된다고 23일 한국경제지가 보도했다. 외교부와 베트남 교통부가 23일 ‘국제운전면허증 상호 인정에 관한 협정’을 체결하면서다. 양국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 보반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인적 교류 및 교육·문화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협정이 체결되면서 각 …

Read More »

달랏시 30분만의 폭우로 홍수 발생

금요일에 30분간 내린 폭우로 인해 달랏의 여러 거리가 침수되어 나무가 쓰러지고 차량이 마비됐다고 2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금요일 오후 1시경, 시작된 폭우는 약 30분 이상 지속되면서 응웬티응아, 응웬짜이, 판딘풍, 맥딘찌 등의 거리가 0.5m의 물속에 잠겼다. 여러 대의 차량이 물로 인해 피해를 발생했으며. …

Read More »

이정식 고용장관 “베트남과 노동허가 요건 완화 적극 협의중”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베트남 당국의 한국인 근로자에 대한 노동허가 발급 요건 완화를 위해 양국 정부가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이 장관은 23일 하노이 시내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베트남 법령 개정으로 인해 현지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근로자에 대한 노동허가 발급 …

Read More »

윤 대통령, 베트남 국빈 방문 마치고 귀국길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베트남 국빈 방문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이날 오후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베트남측에선 하이 국가주석실장관, 타잉 하노이 인민위원장, 뚱 주한베트남 대사가, 한국측에선 오영주 …

Read More »

박진, 베트남 외교장관과 회담…”尹방문 성과 충실히 이행하자”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을 수행 중인 박진 외교부 장관은 24일 오전 부이 타잉 썬 베트남 외교부 장관과 현지서 조찬 회담을 하고 윤 대통령의 방문 성과 이행 방안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양측은 이날 회담에서 윤 …

Read More »

팜 민 찐 총리 중국 방문 일정 시작

팜 민 찐 베트남 총리가 중국을 공식 방문하고 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하기 위해 일요일 정오에 출국했다고 2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찐 총리의 이번 방문은 리챵 중국 총리와 클라우스 슈밥 WEF 창립자 겸 회장의 초청에 따라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톈진에서 열리는 제14차 WEF에 참석이 주 목적이다. 이번 …

Read More »

호찌민시 사무실 공시율 29% 예상

부동산 컨설팅업체 나이트 프랭크 베트남은 호찌민시에 있는 A등급 오피스 빌딩의 공실률이 현재 4.2%에서 올해 말 29%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Vnexpress지가 25일 보도했다. 또한 3분기에 투티엠 반도와 4분기에 중앙 비즈니스 지구에서 공급이 급격히 증가하면 평균 월 임대료가 평방미터당 57달러에서 53달러로 떨어질 것으로 …

Read More »

SK E&S, 베트남과 청정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 손잡다

SK E&S가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계기로 베트남 기업 및 정부 기관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 협력 강화에 나섰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SK E&S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및 양해각서(MOU) 체결식에 참석해 다수의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

Read More »

LH, 베트남 북부 5개 지방성과 ‘도시개발 협력’ 약속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주석궁에서 베트남 북부 대표 5개 지방성과 ‘도시성장 동반자 프로그램'(Urban Growth Partnership Program·UGPP)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체결식에는 베트남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을 비롯해 이한준 LH …

Read More »

효성 조현준 “베트남, 향후 100년간 계속 발전할 것…투자확대”

조현준 효성 회장이 베트남 총리를 만나 “베트남은 향후 100년간 계속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조 회장은 23일(현지시간) 오후 하노이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팜 민 찐 베트남 총리 주재 한국 재벌 총수 간담회에서 “효성은 베트남을 …

Read More »

태국 의회, 7월3일 개원…차기 총리 선출은 ‘오리무중’

지난달 태국 총선에서 당선된 하원 의원들이 다음 달 3일 첫 회의를 열 예정이라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이날 방콕포스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태국 왕실 관보는 다음 달 3일 마하 와찌랄롱꼰(라마 10세) 국왕 주재로 하원 개원식을 연다고 밝혔다. 하원은 개원 이튿날인 …

Read More »

한주필칼럼-윤 대통령 방문을 보며.

윤 대통령이 하노이를 국빈 방문했지요. 이야기가 없을 리 없습니다. 한동안 주변 친구들이 하노이에 간다고 해서 하노이에 뭔 특별한 골프 대회가 있나 했는데, 알고 보니 윤석열 대통령이 방문하는 일이 있었군요. 지난주 동생이 찾아와 그에게 관심을 쏟느라 윤석열 대통령의 방문에 대한 신경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